"역풍 맞은 XX당 지지율 곤두박질"





156 Comments
  • 자유한국당=개병신찐따 새끼들 ㅇㅇ ㅇㅈ? ㅇ ㅇㅈ 댓글 신고
    208-31dd13 | 2019-02-14 15:31
  • 네다홍 댓글 신고
    222-bdce9e | 2019-02-15 16:12
  • 자한당=자민당 댓글 신고
    45-cb7ab8 | 2019-02-16 00:26
  • 꼬시다. 건드려서는 안될 것들을 건드리니까 그렇지. 지금 민주당도 자한당 일베 키우듯이 몸속에 페미 키우고 있는데 빨리 두들겨서 손절해라 자한당꼴 나기싫으면 댓글 신고
    62-fc0ed8 | 2019-02-14 15:44
  • 몸속에 페미 키우는 정도가 아니라 몸속 몸밖 전부 페미인데? 지지율 저러면 절대 손절 안 하지 ㅅㅂ ㅋㅋㅋ 댓글 신고
    47-66b66f | 2019-02-14 15:47
  • 5.18을 왜건드리냐 그니까 ㅋㅋㅋㅋ ㅉ 댓글 신고
    155-0a59d3 | 2019-02-14 15:51
  • 진짜 병신새끼들 민주화운동은 좌우대립 문제로 거론할 역사적 사건이라는걸 국민들은 아는데 자기들만 모른다.. 민주당이 위기일때 기회를 엿볼수도 있을텐데 스스로 무덤을 파는꼴 댓글 신고
    223-a220eb | 2019-02-14 16:06
  • 이종명 의원을 그냥 놔둬야한다. 하고 싶은 말 하게 냅둬라. 위안부, 한일 합방, 여순사건 다 말하게 냅둬라. 뉴라이트의 입장을 숨기지말고 떳떳하게 말해라. 댓글 신고
    194-adbd39 | 2019-02-14 16:07
  • 그럴수록 자한당은 스스로 무너지는 꼴이 되겠죠 보수진영에 이렇게 멍청한 정당들 밖에 없어서야.. 민주당만큼이나 멍청하네요 댓글 신고
    223-a220eb | 2019-02-14 16:08
  • 니 잉여인생도 이야기하게 그냥 두자 댓글 신고
    234-2b7614 | 2019-02-14 16:23
  • 뉴라이트가 뭔지 모르는 1인 추가요...ㅉㅉ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5 13:04
  • 종명이니? 댓글 신고
    124-e98108 | 2019-02-14 22:14
  • 통구이 발언으로 민주당도 지지율떨어질지도 댓글 신고
    33-435586 | 2019-02-14 17:03
  • 걔네 지지자들은 정신병자들이라 무조건 지지함 사고판단이 불가능한 새끼들이라 댓글 신고
    ea-0f37a6 | 2019-02-14 22:29
  • 절라빠르게 짤려나갔던데? 자유당도 좀... 댓글 신고
    124-e98108 | 2019-02-14 22:32
  • 포도 77송이 댓글 신고
    9-639496 | 2019-02-14 23:10
  • 일베당 지지율 높네 댓글 신고
    36-6b000a | 2019-02-14 23:30
  • MB, 503 추종자들이 아직도 남아서 그분을 사면하라고 부르짖고 있는 당을 지지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는거만 봐도 우리나라는 아직 갈길이 ㅈㄴ 먼듯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5 01:21
  • 범죄자 김경수 징역 2년받은거 가지고 법치국가는 개나줘버리고 인민재판 요구하는 대깨문들. 각종 꼴페미정책을 쏟아내는데도 지지하는 대깨문들이야 말로 이나라 해충들 아님? 댓글 신고
    67-4133c4 | 2019-02-15 12:10
  • 지금 518로 물타기 하지마라, 더감청당. 현재 대국민 실시간 감청가능성 열어놓고 과거의 공과 타인의 과로 물타기 하고 싶어하는거 같은데, 역겹다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0:25
  • 감청 반대하는건 민주당이고 찬성하는게 자한당인데 가짜뉴스로 선동하는 꼬라지 보소 ㅋ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5 00:57
  • 문재인이 자한당소속인줄은 몰랐습니다.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1:34
  • 광주를 쓸어버리고 민주주의의 아버지라고 하는 전두환과 다른 점을 서술하세요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1:38
  • 논리적 비약 보소 ㅋㅋ 쿠데타 일으킨 사람하고 문재인이 동급? 그리고 감청 규제법안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발의했으니까 헛솔 자제요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5 02:19
  • 아, 그래 규제여부를 결정하는거는 민간기구고, 실제 규제를 하는데는 통신망 사업자라고 했지? 꼬리자르기 한 뒤에 오히려 반대했다고 하면 면죄부를 받을 수 있군요. 그러면 전두환이 광주시민 학살한 다음에 다시는 학살하지 못하도록 법을 만들었다면 용서받을 수 있다는 뜻이네요 ^^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2:57
  • 이게 전두환 자서전하고 뭐가 다르냐? 사람 학살해놓고 나는 한 적 없다고 발뺌하는 쓰레기하고 뭐가 다르냐?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3:00
  • 뭔 헛소리야? 통신보호법 개정안은 이사건 나기 전부터 했던건데 음모론에 매몰된 나머지 머리가 이상해진거 아님?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5 06:44
  • 오호라 그러면 앞에서는 신실히 신을 믿으며 뒤로는 십계명의 하나인 간음하지 말라는 원칙을 어겨도 이전부터 신의 말씀을 지켰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뜻이네요!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6:53
  • 그것 말고도 만약 이명박근혜가 이런 짓을 저질렀어도 똑같은 말을 하려나? 같은 행동을 했어도 만약 다르게 취급한다면 미리 바른말 잔뜩하고 대형사고 쳐도 용서받을 수 있군요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6:59
  • 뭔 헛소릴 자꾸 하는건지 참나 바꾼다고 해도 ㅈㄹ이면 대체 뭘 어쩌라고.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07:50
  • 헛소리 그만하고 통신비밀보호법 개정을 위해 힘쓰는 의원들이나 지지하라구.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07:55
  • 근데 생각해보면 지금 여당인 민주당이 제1당이된게 벌써 2016년부터 아님? 근데 왜 법이 안 바뀌고 오히려 반대되는 짓을 저질렀냐?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1:00
  • 바꿔도 ㅈㄹ이 아니라 입으로는 통신비밀보호를 해야한다고 말하고 하는건 감청이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1:01
  • 삼권분립도 모르냐?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1:46
  • 당연히 안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의원들도 있고 야동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의원도 있으니 그러는거지. 이럴때 개인의 사생활 침해로 부터의 보호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의원들에게 힘을 실어줘야 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2:02
  • 삼권분립이 항상 지켜진다고 가르치는건 고등학교까지라고 알고있었는데 아직도 그렇다고 믿고있네.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는데 더민주의 도움을 받았지만, 더민주에 전혀 상관이 없는 존재이면서, 사법농단이라고 자기 마음에 안 드는 판사들 다 잘라버리고 자기랑 코드가 맞는 것들로 다 갈아엎었지만 삼권분립은 철두철미하게 지켜지고 있다. 제곱근 2는 유리수라고 법으로 지정하면 우리수가 되는 것이로군. 처음으로 알았다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2:56
  • 필리버스터를 하면서 합심을 했지만, 민주당이 제1당으로 변하니 생각이 여러가지로 나뉘게 되었다.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생각이 달라졌지만, 민주당이 일단 통신보안을 발의했으니 문제없다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3:01
  • 그럼 니생각엔 사법농단을 저지른 법조인들은 억울한 사람들이다? 안희정, 김경수는 법원장악 했다면서 왜 실형선고 받았냐?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5 13:25
  • 응, 증거가 확실하게 있는데도 무죄로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삼권분립은 지켜지고 있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18
  • 안희정은 자기랑 한 번 경쟁한 적이 있다고 적폐라고 찍어눌렀지만 같은 더민주이니 같은 편임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18
  • 게다가 전근대적인 규문주의를 복원한 법관들은 사법농단이라고 사법부를 다 뒤집은 뒤에 나타났지만 법원장악은 아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23
  • 아, 주3회 재판을 빼먹었구나. 그거 참 대박이었다. 린민재판을 했지만 법원장악은 아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36
  • 아니 하려고 했지만 변호사들이 다 때려치는 강수로 가까스로 막았지.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36
  • 참나 법원행정처를 앞세워서 입법부, 행정부에 불법로비하규, 비판적 의견을 가진 판사들을 보직해임하고, 법저계를 사찰했으며 청와대하고 재판거래까지 한 사실이 드러났는데 사법농단이 아니다라. 그렇게 계속 생각하세요. 다만 생각만 하시길 딴사람에게 말하면 욕먹으니까.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5 14:44
  • 어이가 없고 빡쳐서 오타가 ㅈㄴ 나오네 ㅅㅂ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5 14:46
  • 너야말로 어처구니가 없다. 지금까지 보안통신은 그 누구도 손댈 수 없다고 기술적으로 증명된 일을 이제는 누군가는 할 수 있지만 안하고 있다는 영역으로 만들었지만 법만 바꾸면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너가 더 문제지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53
  • 지금 신뢰의 근거를 깡그리 으깨놓은 사람을 신뢰하라는 말이 나오냐?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53
  • 뭔소리야 사법농단 이야기 하고있는데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4:56
  • 그쪽동네는 말바꾸기가 특기인가?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4:57
  • 뭘 자꾸 할수있지만 안한다고 난리야. 그럼 뭐 지금정부는 니가 쓰는글 사찰이라도 하고있냐?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01
  • 응 처음에는 다른 이야기였지만 사법농단으로 들어왔지만 사법농단 이야기 하는 중이 되었고, 처음에 감청가능성을 열었다고 했는데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니 말바꾸기가 특기라고 하는 내로남불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28
  • 심지어 그 논리로 말하면 카카오톡 감청논란도 증거가 없을텐데, 박근혜는 감청했다고 말하고, 문재인은 가능성이 열렸지면 우리 이니는 절대 그럴리가 없다고하네. 내로남불 오지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30
  • 논리가 사람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 사실이 이중잣대가 아니구나. 나는 몰랐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32
  • 민주당은 검사 불러서 지인의 성추행을 벌금형으로 하라고 했지만 사법농단은 아니고, 삼권분립도 제대로 돼있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33
  • 난 박근혜에게 들이댔던 논리를 똑같이 들이미는데 너는 박근혜때와는 달리 근거없는 음모론이라고 하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44
  • 카카오톡 감청논란이 증거가 없다고??? 그럼 카카오 대표가 감청에 응하지 않겠다고 한게 자다가 꿈에서 감청요구가 들어와서 하는거야?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0:49
  • 뭔 ㅅㅂ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 대꾸를 하지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0:50
  • 진짜 아무말 대잔치네. 그냥 아무말이나 팩트와 상관없이 막던지고 보는구만 참나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0:53
  • 대국민 무차별 감청했냐고. 지금 대국민 무차별 감청중인데 댓글 신고
    192-3b5fcd | 2019-02-16 01:05
  • 현행범 감청한거로도 일반인 감청이 가능하니 문제였지만, 모든 통신에 대해 감청하지만 야동만 차단하면서 문제가 없음 댓글 신고
    192-3b5fcd | 2019-02-16 01:06
  • 팩트에 기반한것도 아니고 그냥 머리속에서 생각나는대로 떠들면서 니 말에 누가 수긍하길 바람?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1:40
  • 중국에서 사용하는 sni검열 도입+ 중국에서 사용했던 명분인 야동검열에서 유튜브 차단이 이미 됐지만 검열을 했다는 팩트가 없음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7:59
  • 그러니까 중국은 유튜브를 차단하게 됐지만 한국에서는 절대 일어날리가 없음. 아니 있더라도 법으로 강제하면 일어나지 않음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8:00
  • 문재인은 정의로우니까 중국과 같은 검열기술을 사용하지만 절대로 우리를 감청할리가 없음.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8:01
  • 팩트 말하라고 했지? 반대로 물어보자. 문재인의 신뢰성 및 투명성에 대해서 팩트 내놔라. 신뢰성은 이번 꼬리자르기부터 거짓말이니 신뢰성은 떨어지고, 투명성은 저번 한미방위비분담금에서 우리가 알 필요가 없다고 투명성이 없다고 인정했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8:03
  • 팩트없이 선동과 날조라는데, 너는 반박하는게 그냥 믿어라. 믿어라. 믿어라.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8:05
  • 재인 그리스도냐? 현세레 강림하신 그분이냐? 거짓말하고 자료 숨기는데도 믿어야하냐? 최소한 그리스도는 언행일치라도 됐고 누구에게나 공평했는데?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8:08
  • 그놈의 가짜뉴슼ㅋㅋ 어떻게든 민주당 쉴드치려고 발악을 하는 대가리 덜 깨진 새끼들이 있어서 문제라니깐ㅋㅋㅋㅋㅋ 도대체 김청 반대한게 민주당이란 병신같은 정보는 어디서 주워듣고 왔냐? 댓글 신고
    76-c2184a | 2019-02-15 02:56
  • 넌 어디 아프냐? 실제로 그렇게 했는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5 06:45
  • 어디서 주워들었어? 뭐 대가리 깨진애들만 있는 모임에서 주워들었니? 댓글 신고
    76-c2184a | 2019-02-15 09:11
  • 필리버스터라든가 그런 이야기를 꺼내는듯싶네요. 근데 웃긴건 그렇게 치면 디아블로랑 같죠. 악마를 때려잡고 지 머리에 악마 심는 전사요 댓글 신고
    70-5cedad | 2019-02-15 06:56
  • 아니 필리버스터가 언제적인데... 설마 그때 민주당이 감청 반대했다고 지금 민주당도 감청반대하는거라는 애들은 진짜 무슨 생각하는지 머리뚜껑 열고싶음 댓글 신고
    76-c2184a | 2019-02-15 09:13
  • 제 말이 그 말이에요.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1:03
  • 아니 통신비밀보호법 개정하려고 하잖아. 뭐 세상 돌아가는 순서를 모르니 대화가 안되네.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1:59
  • 니들이 떠드는게 왜 세상의 여론으로 부터 멀어져 가는지 아냐? 문체부가 위법행위를 한것도 아냐. 그렇다고 중한 기본권 침해를 한것도 아냐. 개인자료를 수집,사찰한것도 아냐. 그냥 미래에 이럴거다 저럴거다 상상의 나래만 펼치고 있으니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져만 갈 뿐이지. 오히려 수꼴 틀딱들은 니들이 북한하고 내통하려는 빨갱이, 여자들은 야동에 미친 섹마, 어른들은 불법사이트에서 만화나 보고 도박이나 하려는 사회부적응자 취급이나 하고 있다구.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2:13
  • 이야기의 중심을 사생활 보호와 시대가 바뀐만큼 성인의 성자유를 보장을 위한 법개정을 주요 이슈로 삼아야 정상인데, 베충이들은 아 ㅅㅂ 문재인 정권타도, 어젠 뭐 탄핵 이야기 떠들고 있으니 나들 목적이 정부의 검열에 있지않고 문재인 까내리기에 있다는건 바보라도 알수있는거 아냐?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2:18
  • 카카오톡 감청도구를 박근혜 때 구했고, 실제로 사용하였다. 당시 명분이 아마 빨갱이같은 불온분자를 잡기 위해서라고 했던가? 그러고도 박근혜는 지탄받았지만, 문재인은 임의의 통신에 간섭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음란물같은 하찮은 것을 잡기 위해 쓰므로 문제가 없다. 감청가능 범위는 넓어졌지만 감청의 명분은 더 약해졌지만 문제가 없고 법으로 다 해결할 수 있다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3:07
  • 카카오톡 메세지 감청하고 dns 주소차단이 비슷한 수준의 감청이라고 생각함?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3:28
  • TLS 보안 연결과정에 개입하는 것이지만 카카오톡 감청 보다는 나은 수준이다.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3:42
  • 네 주장에 대해서 딱 이 한마디 할게. “오빠믿지?”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5 13:42
  • 나은 수준이다? 재밌네 이사람 ㅋㅋ 카카오톡에서 나눈 메세지 를 수사기관에서 보는거와 비암호화된 주소부분만 민간 통신사에 맡겨서 차단하는게 더 위험한 수준이다라. 개그가 아주 수준급이야.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3:49
  • 이건 뭐 더 대화를 나눌 의미도 없구만. 논리가 성립해야 말을하지.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3:50
  • 그러니까 그래프가 저렇게 나오는거야 이사람아. 말을 할때는 무슨 논리가 있어야지. 아무말 대잔치도 아니고 누가 수긍해주냐?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3:52
  • 야, 해외서버면 양측의 인증서를 못 얻어서 불가능한데, 한국에서 하는거면 인증서 거래하는거를 감청해서 가능성이 생겨요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37
  • 보안수립과정은 가장 약한 상황인데 여기에 간섭을 할 수 있으면 보안통신을 뚫을 가능성이 생겨요.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38
  • 아무말 대잔치에 논리가 없다고 하는데 너는 그냥 민주당에서 하는 말을 믿을 수 있다는 논리만으로 가잖아. 모든 논리가 ‘믿어라.’ 한마디냐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42
  • 무슨 초딩이나 중딩에게 말하는 아름다운 세계가 당연하다고 하고 있어. 중국에서 검열하는데 동일한 방식에 동일한 명분으로 했는데도 우리는 독재국가가 아니라고 믿으라는 말 한마디로 퉁치려고 하고있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43
  • 논리로 따지면 보안통신의 전제조건이 무너졌다고 나는 말하는데 너는 그게 무슨 중요한거냐고 개소리 중에서도 상개소릴 하고 있는데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46
  • 왜? 법만 있으면 빅브라더는 절대 생길 수 없다고 말하지? 아! 그렇게 말하고 있지! 이명박근혜도 법만 있으면 감청 불가능하다고 하지 그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49
  • 확실히 외국 서버와 대화하는거면 감청이 불가능하기는 한데, 양쪽 다 국내에서 하는거라면 TLS 기술도 안전하지 않아요. DNS가 실시간 감청이 가능해지면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4:58
  • 아이고 그러세요. 그럼 정부에서 위법행위를 하고있다는 증거를 가져오시요. 아까부터 뜬구름 잡는 뭐가 어쩔것이다 어쩔것이다 라고 머리속 상상이야기를 꺼내고만 있으니 아무말 대잔치라고 하는거야.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4:59
  • 그러니까 감청이라는게 내부 내용까지 완전히 파악하는거를 말하는거고. 사실 일부만 파악해도 엄연히 감청이란다. 법잘알인척하고 싶으면 언어정의부터 확실시하렴.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00
  • 일단 TLS의 기본 원리가 제3자 보증인데 말이야, 해외서버라면 제3자를 조작할수가 없어요. 그러면 바로 걸리거든. 근데, 둘 다 국내 dns를 쓰면 인증서 생성기관을 날조할 수 있어요. 심지어 그러고도 몰라요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02
  • 법잘안은 개뿔 ㅋㅋㅋ 아니 상식적으로 이게 위법이면 자한당에서 신고하고 어버이연합에서 신고하고 난리가 났지 ㅋ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02
  • 아니 그래서 조작을 했냐고. 왜 자꾸 하지도 않은걸 자꾸 떠들고 있냐고.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02
  • 날조했어? 조작했어?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03
  • 보안 프로토콜의 기본을 알면 금방 생각할 수 있는 사실이지만, 기본 통신 자체도 잘 모르니 국가의 설명대로 그냥 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고, 반대되는 의견을 말하면 아무말대잔치라고 헛소리하는 너보다는 나아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03
  • 어니 그러니까 했냐고. 저꾸 하지도 않은걸 자꾸 할꺼야 할꺼야 그러면 대화가 안된다고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05
  • 아~ 계속 가능성이 열렸다고 말하는데, 날조하지 않았다고 음모론이라고 하는구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06
  • 아니 가능성은 님같은 사람한테나 열린거구요 정부가 할꺼야 가능성 있어 라고 말하면 그냥 헛소리고. 차라리 문재인이 내일 계엄령 선포할거라고 하던가.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08
  • 할꺼야 가능성 있어라고 떠들면 이세상에 불가능한일이 대체 어딨냐고. 답답하네 정말.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09
  • 미안, 내가 주장을 확실하게 하지 않았구나. 그러면 주장을 확실하게 해야겠지. 지금 문재인은 야동을 검열한다고 도입한 기술이 보안 통신의 신뢰성을 해쳐요. 그래서 이 난리가 나는거에요. 그러니까 문재인 대통령이 해여하는 일은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다고 기술적으로 다시 증명을 해주거나, 최소한 그런 일이 일어나면 바로 알아차릴 수 있도록 정보를 공개해야하거든요. 문제는 방위분담금을 우리가 알 필요가 없다는 둥, 금방 들킬 거짓말을 미칠듯이 꾸준하게 했기 때문에 투명성도 신뢰도도 전혀 없는 상태에욪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11
  • 지금까지 보안통신은 감청이 불가능하다고 증명이 됐거든. 전제조건이 지켜지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 쓸모없는 말이 됐지만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14
  • 아니 참 미치겠네. 그럼 하면 그때 떠들면 되잖아. 왜 자꾸 가능성, 할꺼야 같은 소릴 계속 하냐고. 문체부에서도 안한다잖아. 하면 이야기 하라고. 이세상에 할지도 몰라 라는걸로 뭘 어쩔건데. 가능성 없으면 당연히 통신비밀보호법 개정하면 안전장치가 생기잖아.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15
  • 그래서 사람들이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다는 말을 하는거에요, 도련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15
  • 왜 사람들이 너같은 의견에 동조 안하는지 앎? 안하고 있는데? 할 의지도 없는거 같은데? 괜히 트집잡고 있는거 같은데? 라고 생각하기 때문 아님?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17
  • 아니 그러니까 통신비밀보호법 개정하라고 좀.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17
  • 날조 가능성이 없었기 때문에 전자결제가 신뢰성이 있었는데 정부가 스스로 그 신뢰성을 깨부순거고요. 계속 말하고 있죠? “오빠믿지?” 오빠가 나랑 같이 자지만, 절대 손대지 않을 것이라고 믿음만으로 해야한다고. 법으로 손대면 절대 안된다고 하면 발생 안하겠어요?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18
  • 미치겠네 사람. 그럼 뭐 어쩔건데? 문체부장관 깜방에 넣을꺼야? 뭘로? 무슨법을 위반한게 있어?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19
  • 국민을 이걸로 사찰한건 있어?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20
  • 법은 전에도 말하기는 했지만 하지말라의 개념이지, 절대 불가능한 일이라고 보장해주는게 아니에요. 게다가 법의 강제성을 보장하는거는 행정부인데, 문제는 이번에 사고친데가 그 정부에요. 게다가 정부는 불투명하고, 거짓말을 밥먹듯이해서 신뢰도도 떨어지는 상태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5:20
  • 에휴 알았다 그냥 문재인이 싫고 밉고 못믿겠으니까 껀수ㅏ밨다 이거지?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21
  • 사찰도 안했고 법위반도 안했고 문체부는 불법사이트 주소 차단용으로만 쓰인다고 했고 뭐 어쩌라고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23
  • 그냥 문재인이 싫으니까 이걸 빌미로 욕이나 하겠다 이거잖아.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24
  • 그러니까 지지율 그래프가 저렇게 나오는거야.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그정도 속마음은 다 읽으니까.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5 15:26
  • 박근혜는 카카오톡 감청논란에 휩싸였지만 결정적인 증거가 있었던가? 있었으면 국정농단 탄핵당할때 그거도 들어갔겠지. 근데 없었잖아? 근데 박근혜는 감청한거고 문재인은 감청한게 아냐?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6:18
  • 같은 논리로 따지면 명분은 박근혜가 더 있었지. 범죄 현행범에 대하여 한거였는데, 이건 뭐 무차별로 감청하는거잖아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6:22
  • 중국에서 현재의 검열을 하는데 같은 방식을 취하고 심지어 초기 명분도 야동규제였지. 건수를 잡은거라고? 중국하고 같은 시작이지만 끝은 다를거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5 16:27
  • 36은 뭔 개소리냐 지금 민주당이 지네가 필리버스터 하던 시절은 생각 안하고 정권잡더니 태세변환해서 검열하려한다는 댓글 안보이냐? 이게 어딜봐서 문재인 까내리는거지? 현정부에 대한 합당한 비판인데? 댓글 신고
    개강한대학생 | 2019-02-15 18:06
  • 그리고 시벌 가능성이 열려있다는게 얼마나 중요한건지 모르나보네 댓글 신고
    개강한대학생 | 2019-02-15 18:10
  • 키야~ 정부가 "안합니다"라고 말하면 정말 그렇게 믿을 개돼지가 여기있네? 댓글 신고
    개강한대학생 | 2019-02-15 18:11
  • 뭔 또 헛소리세요. 테러방지법하고 야동차단이 수준이 같다고? 테러방지법은 국정원이 의심되는 의심되는 인물이라면 모든 통신, 위치정보, 금융거래내역을 맘대로 다 조사할수 있도록 하는 허가하는 법률인데 dns 주소차단하고 동급??? 제정신으로 말하는거야???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0:40
  • 안합니다 하면 안믿어? 그럼 뭐 ㅅㅂ 어쩌라고.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0:42
  • 대체 얘네들이 어디서 세뇌를 받고왔길래 이런 헛소리를 떳떳하게 구사하는거야???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0:43
  • 진짜 아무말 대잔치네. 그냥 아무말이나 팩트와 상관없이 막던지고 보는구만 참나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0:53
  • 현행범을 감청했기에 일반인도 감청할 가능성이 열려서 난리가 났지만, 실시간으로 일반인까지 감청하지만 야동에 대해서만 감청하니 문제가 없다는 대가리 깨진 소리 댓글 신고
    192-3b5fcd | 2019-02-16 01:09
  • 이게 다시 이명박근혜같은 사람이 대통령이 되는 순간 어떻게 판단하려고 이러는지. 아, 법으로 이미 설정했이면 문제 없다고 하겠지? 댓글 신고
    192-3b5fcd | 2019-02-16 01:10
  • 너는 이제 법만 있으면 “오빠믿지?” 하면 꼭 믿고, 세상에 사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꼭 말하고 다녀라 댓글 신고
    192-3b5fcd | 2019-02-16 01:14
  • ㅅㅂ 말이 안통하네. 법으로 규제안하면 뭘 자꾸 어쩌라고. 완전 빨갱이 선동사상이네. 혁명이라도 일으킬라고? 정부가 아무런 위법행위를 한적이 없는데? 아나키스트야? 무법자야?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1:39
  • 팩트에 기반한것도 아니고 그냥 머리속에서 생각나는대로 떠들면서 니 말에 누가 수긍하길 바람? 댓글 신고
    214-03ae1c | 2019-02-16 01:39
  • 대가리 깨진 애한테 무슨 말이 통하겠음 어떻게든 쉴드치려고 발악을 하는데 뭐 댓글 신고
    개강한대학생 | 2019-02-16 02:34
  • 중국에서 하던걸 그대로 따라하는 사람은 빨갱이가 아니지만 그걸 지적하면 빨갱이라 댓글 신고
    223-b401a9 | 2019-02-16 03:39
  • 법은 일단 믿을수가 없고 하지 않았지만 자기 생각엔 꼭 할거라고 생각되니 싫다. 이게 뭔소린지 네가 한번 해석해봐.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6 03:51
  • 넌 러시안 룰렛을 해도 안 죽는다는거구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3:58
  • 순전히 주관으로만 가득차서 객관적인 시점으로 바라보면 말이 안되는데 무슨 대화를 하라는겆?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6 03:58
  • 그렇다고 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하니 그건 또 못믿겠다고 하고 그냥 떼쓰는거 밖에 더 됨? 댓글 신고
    36-b9cfc0 | 2019-02-16 04:00
  • 법의 강제성을 보장하는 부서의 수장이 부정을 저질렀지만 법의 개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9:55
  • 넌 순수한 믿음으로 문제가 없다고 말하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9:55
  • 중국과 동일한 감청방식인 sni 필드 감청이랑 중국이랑 똑같은 명분이었던 음란물 사이트 접속 차단. 하지만 우리 이니는 정의의 편이니 중국처럼 유튜브나 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 사이트를 막지 않을거야 그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09:59
  • 그래서 통신에 대해서 상식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은 이거 금기라고 하지. 그리고 다른 금기를 범하면 겪을 상황으로 전자거래 날조를 이야기했는데 너는 팩트를 가져오라고 하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10:00
  • 기술적인 근거가 생기면 그러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손대지 못한거야.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으니 다시 닫으려면 그에 걸맞는 행동을 보였어야지, 꼬리자르기는 아니지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6 10:05
  • 자기네들이 물을 부운거야 임마 ㅋㅋㅋ 김경수 손혜원 한미 방위부담금 인상 국민들 도감청 이슈까지 있는데 5.18 셀프 오프닝으로 스스로 물을 타는 한국당 클라스....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5 08:31
  • 그래 민주당은 서너개씩 터지는데 자한당은 1개터졌다고 까내리는 문베수준 민주당은 통구이발언 봐도 무조건 관용베푸는 문베충 수준 댓글 신고
    6f-ee4743 | 2019-02-15 09:50
  • 근데 솔직히 민주당도 병신이긴한데 자한당 이새끼들은 그냥 이유없이 까내랴도 할말은 없음.. 워낙 해쳐먹은게 많은 새끼들이라.. 댓글 신고
    개강한대학생 | 2019-02-15 11:19
  • 터진게 아니라 터뜨린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5 12:02
  • 한국당은 민주당 터진걸 메꿔준거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5 12:02
  • 애초에 자한당은 병신들 집단이어서 신경 안쓰는데 문제는 민주당도 똑같은 새끼들이라는건데 저렇게 지지율이 오르는거 보면 ㄹㅇ 개돼지가 있긴 하구나 싶음 댓글 신고
    76-c2184a | 2019-02-15 02:54
  • 바미당 가자 차라리 그게답 댓글 신고
    46-f03478 | 2019-02-15 05:39
  • 민주당이나 자한당이나 개씹 병신련들 집합소임 댓글 신고
    46-f03478 | 2019-02-15 05:39
  • 지는 댓글 신고
    12-eae560 | 2019-02-15 14:20
  • 자유당은 쪽바리랑 차이가 모꼬 댓글 신고
    7-cadb58 | 2019-02-15 10:32
  • ㅋㅋㅋㅋ태극기부대가 자한당 박살내네 댓글 신고
    e9-a35e8e | 2019-02-15 13:41
  • 충청도가 518유공자가 애초에 말이 안되는 사실인데... 댓글 신고
    222-bdce9e | 2019-02-15 16:15
  • 자한당은 언제 없어지나? 댓글 신고
    7-d3317b | 2019-02-15 22:09
  • --------이상 백수놈들의 아우성--------- 댓글 신고
    102-a76751 | 2019-02-15 22:28
  • ㅋㅋㅋ지들끼리 여론조사하고 지들끼리 ㅉㅉㅉ 연극하니? 전라도빼곤 다 폭동이라생각하는 518 ㅋㅋㅋ 평생.착각하고살아라 폭도세끼들아 댓글 신고
    51-f3469b | 2019-02-16 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