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들짝... 한겨레신문... 20대 남자는 찌질하다....jpg





42 Comments
  • 한걸레 보는 베충이없제? 댓글 신고
    91-9f4877 | 2019-02-03 02:21
  • 아 문베들은 빨겠구나 ㅋㅋ!! 댓글 신고
    91-9f4877 | 2019-02-03 02:22
  • 무조건 연결시키는 걸 보니 베충이는 거기서 왔니 반갑다야 댓글 신고
    187-8a5812 | 2019-02-03 03:15
  • 일베단어를 쓰면 스스로 인정하는거 아닌가? 댓글 신고
    194-adbd39 | 2019-02-03 03:26
  • 문통 지지 한다만 한걸레는 안본다 어쩔껀데 댓글 신고
    70-ae39a1 | 2019-02-03 06:28
  • 꼰대 혹시 대구사세요? 댓글 신고
    163-0e38a6 | 2019-02-04 17:41
  • 꼴페미=문베충. 둘 다 탈출은 지능순인데 아직도 낮은 지적수준을 뽐내는 베충이들이 많지. 댓글 신고
    235-d95663 | 2019-02-03 02:27
  • 그중에 제일은 일베충이라 ㅋㅋ 댓글 신고
    208-7efef2 | 2019-02-03 07:47
  • 일베충은 그냥 지능이고뭐고 인간실격. 지들도 지들이 괴물인줄 알면서 꼭이런데 와서는 인간흉내냄. 댓글 신고
    8-8e7dc6 | 2019-02-03 20:08
  • 문베충이라는 말이 이미 일베충과 동일이라는 뜻이 있는 거란다. 벌레들아. 댓글 신고
    44-1edfe4 | 2019-02-04 00:59
  • 페미랑 엮으니깐 요즘 신나나보네 일베충들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7-8b0496 | 2019-02-06 23:42
  • 강자래 ㅅㅂ ㅋㅋㅋㅋ 강자가 국가가 강제로 노예로 끌고 가도 저항도 못하고 2년동안 부려먹히고 옴~~ 댓글 신고
    52-630303 | 2019-02-03 02:32
  • 뭐래 병신이 댓글 신고
    70-39ce2d | 2019-02-03 03:00
  • 이렇게 생각 없이 글 싸지르는 애도 지식인이랍시고 쳐 떠들고 다니겠지 댓글 신고
    120-dd821e | 2019-02-03 03:09
  •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이 말 엿이나 바꿔 먹자... 댓글 신고
    230-8c2f4a | 2019-02-03 03:37
  • 믿냐 지아들도 기회 갑자기 생기고 과정 필수제출 서류 마감1주일뒤 결과 무조건합격 서류 마감에 1주일 뒤에 넣어서 합격 ㅋㅋ 필수서류는 마감전에 안넣으면 서류심사에서 탈락이다 그게 과정이 공정한거고 결과 저렇때는 탈락했어야 정의로운거다 댓글 신고
    44-7e711f | 2019-02-03 06:19
  • 저럴때 댓글 신고
    44-7e711f | 2019-02-03 10:23
  • 니미 한걸레가 반문인데 이걸 왜 한걸레랑 엮어? ㅄ이냐? 댓글 신고
    61-45863d | 2019-02-04 03:40
  • 병신같은년 우리가 언제까지나 보트릭스에 갇혀있어야 하나? 댓글 신고
    111-0e291a | 2019-02-03 03:51
  • 저여자 남친 없는 듯 댓글 신고
    115-d0cb6b | 2019-02-03 04:25
  • 린정 댓글 신고
    70-657558 | 2019-02-03 06:53
  • 나도 신문사 취직할까 개소리 잘할 자신 있는데 댓글 신고
    153-64a35e | 2019-02-03 04:41
  • 어떻게 기자고 개자진, 시바ㄹ 너 댓글 신고
    223-bdf048 | 2019-02-03 04:54
  • 글을 중간에 잘라버렸는데 결론은 그렇지 않았음. 이런식으로 왜곡하면 안되요. 댓글 신고
    232-86e56c | 2019-02-03 05:13
  • 본문 읽었다 이런 글에 속지마라. 20대 남성이 찌질한건 사실이지만 사회적 모순보단 덜하고 우리가 이해해야 한다는 글이야. 댓글 신고
    134-6aef8b | 2019-02-03 06:32
  • 현 상황에 대한 이해라고는 전혀 없다 원문도 그래 무식한 주제에 저위에 올라서서 20대 남성을 어린아이 보듯 논평하고 있는게 뭐가 좋다고 ... 댓글 신고
    134-6aef8b | 2019-02-03 06:37
  • 뭔 왜곡이야 저것만 읽어도 나머지는 어떨지 감이오는데 댓글 신고
    90-ab3d12 | 2019-02-03 06:34
  • 원문을 다보는게 낫지 원문을 보면 정말 심각하다는게 느껴지거든 20대를 옹호 하는다고 하는 애들조차 정신질환적 언더도그마를 버리지 못하는게 보이거든 댓글 신고
    134-6aef8b | 2019-02-03 06:40
  • 문재인찍은 자업자득. 안찍은 애들은 뭔 죄냐 댓글 신고
    20-e14335 | 2019-02-03 05:27
  • 여성에게 유리한 정책을 내세우며 특정인 몇명의 정치적 이득을 채우는 여성우대 정책? 남자들 찌질하니까 아닥하고 여성우대 그만해라. 댓글 신고
    180-e00225 | 2019-02-03 07:55
  • 죽이고싶다 댓글 신고
    47-9cfc91 | 2019-02-03 10:03
  • 진짜 본문 읽었냐? 이거 20대 남자가 불쌍하는 글이야 선동에 당하지 마라 http://m.hani.co.kr/arti/opinion/column/835573.html 댓글 신고
    2e-8ffaf6 | 2019-02-03 11:26
  • 글 좀 제대로 읽어라 찌질하고 모순적인건 사실이지만 사회 부조리보단 덜하고 불평하는 이유는 있으니 우리가 너무 조롱은 하지 말자는 거다. 요 병신 인건 맞지만 욕하지 말고 감싸안자 댓글 신고
    134-6aef8b | 2019-02-03 12:22
  • 요약하면 -병신 인건 맞지만 너무 욕하지 말고 감싸안자- 댓글 신고
    134-6aef8b | 2019-02-03 12:23
  • 니들이 생각하는 것 만큼 찌질하지는 않아...라는 게 조롱이지 뭐가 조롱이겄냐... 댓글 신고
    230-8c2f4a | 2019-02-03 13:28
  • 딱 봐도 20대 남자들을 까는 기사인데도 어떻게든 쉴드 치려고 발악을 하는 새끼들은 정체가 뭘까? 댓글 신고
    10-151dcf | 2019-02-03 18:44
  • "학점과 필기시험이 당락을 좌우하는 공무원, 공공부문이 최고 직장인 시대에 남성이라는 사실은 차라리 페널티에 가깝다." 그저 선동만 당하면 부들부들 부들부들 부들부들 댓글 신고
    160-1b27f6 | 2019-02-03 20:56
  • 원문 읽고 왔다. 위에 요약은 완전히 비약이었다. 한걸레 편들생각없고, 그냥 얼마 되지도 않는글 읽고 해석 요상하게 하는 놈들때문에 선동당하지 말라고 글 남긴다. 요약은 20대 남자가 원래 찌질한게 아니라 사회가 그들을 그렇게 내몰았으니 앞으로 책임을 사회가 나눠야한다는 것이다. 일부분 설명하자면 여기서 찌질함이란 패기없음과 약자배려부재가 합쳐진 걸로 설명했는데, 작가는 이렇게 분석했다. 통계상 20대남자가 가장 약자에대한 배려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알고보면 20대 남자가 사회에서 제일 약자이기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치열한 경쟁에 시달리고 취업난에 허덕이고 공무원,공공부분 일자리가 최고인 시대에, 군대때문에 오히려 남자라는것이 패널티였고, 20대남자는 여자에게 배려를 강요하는 ‘좋은시절보낸 기득권 남성’에게 분노한다 라고 작가는 말했다. 특히 위에 댓글남긴 애들이 마지막 ‘20대남자의 모순이 세상 부조리보다 덜 모순적이다’라는 부분을 잘못 받아들이는데, 내가 설명하자면 통계상 20남이 약자의 배려가 가장적었음에도 연대와 협력의 세상을 꿈꾼다 . 이것이 모순인데, 세상부조리보다 덜 모순적이라는것은 기성세대가 만든세상보다 20남이 더 건강하다고 말하고 싶은거다. 이 문구를 요상하게 해석한 사람들 처럼 과격하게 표현하자면 ‘20대 남자 까는 기성세대 니들이나 잘하세요’ 라고 해석할수 있겠다. 쓰다보니 길었다 미안. 댓글 신고
    38-acb0d6 | 2019-02-03 21:03
  • 수고했다..한걸레도 이제 못 믿는 세상이니..이해해라 댓글 신고
    76-f35eec | 2019-02-05 06:01
  • 굿. 댓글 신고
    160-1b27f6 | 2019-02-05 20:09
  • 대가리 덜깨진애들이 보나보네 댓글 신고
    39-066ebf | 2019-02-05 09:20
  • 좆문가 새끼들 알지도 못하면 그냥 가만히 있을 것이지 입만 살아가지고 ㅉㅉ 댓글 신고
    237-d7b3a2 | 2019-02-18 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