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포 벤데타 명대사.jpg







221 Comments
  • 에휴 ㅅㅂ 무식이 죄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다...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03
  • 야동사이트 차단이 언론의 자유하고 대체 뭔상관 ㅅㅂ 답이 안나오네.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06
  • ??? ㅂㅅ아님 학창시절때 한대씩 때리는거 맞기시작해봐라 댓글 신고
    223-a855c7 | 2019-02-12 12:09
  • 아니 지금 https 이건 감청도 뭐도 아니라고. 좀 알아보고 글을 써라.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13
  • 이걸 약간만 이용하면 감청이 되니까 그렇지 ㅂㅅ아 댓글 신고
    f4-2e354e | 2019-02-12 13:09
  • 모든일을 하기 전에 시발점 또는 준비과정이 필요하지. 지금 방식은 야동의 차단을 넘어서 민주주의에서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 발생했기에 사람들의 말이 많은거다. 무식한 노예들은 가둬진줄도 모르고 서로의 족쇄를 자랑한다던데 딱 너구나 댓글 신고
    4e-33082a | 2019-02-12 23:47
  • 덤벼라 야동을 왜 규제해야하는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29
  • 간단함. 법으로 막고있어서. 야동이 초법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몰라도 아니라면 법을 바꾸는 방법밖에 없지.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33
  • 그 법이 뭔데? 헌법 17조 모든 국민은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침해받지 아니한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37
  • 제 18조 모든 국민은 통신의 비밀을 침해받지 아니한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38
  • 야동음란물 사이트에 예를들어 개인이 연재하는 소설이 있다 치자. 어떤 사람은 그 소설을 읽기위해서 갔다고 가정하면 그사람은 야동을 보지 않았지만 통신의 자유를 침해받았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38
  • 음란물에 대한 헌법재판소 판례를 보면 됨. 헌법에서 보장하는 기본권의 제한보다 음란물을 규제함으로서 얻게되는 공적, 도덕적, 사회적 이익실현이 더 크다고 보고있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47
  • 공 도덕 사회적 이익에 대한 사례를 좀 들어봐줄래. 공적 이익은 국산은 제한한다 치고 일본 야동이 내취향인데 이게 왜 공적인 이익이 되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48
  • 그리고 내가든 예에 대해서 좀 말해볼래. 야설 사이트 야설작가는 음란물 로 간주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49
  • 헌법을 전문적으로 해석하는 헌법재판소보다 자신이 헌법해석에 대해 더 뛰어난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할말이 없겠군 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49
  • 그렇게 비꼴꺼면 꺼져 ㅋㅋ 헌법 재판의 판례가 일반시민의 이해와 상식의 범주를 넘으면 판단이 잘못된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50
  • 그리고 헌법재판 만장일치였냐? 판례는 어떻게 찾음되는지 좌표좀 줄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51
  • 헌법 37조 2항 국가안전보장, 질서유지 또는 공공복리를 위해 제한할 수 있어서 합헌이라고 본 사례가 있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51
  • 2006헌바109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52
  • 만장일치 합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52
  • 언론과 관련한 표현의 자유에 대한 침해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내용이네. 나는 통신의 제한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54
  • 사생활 비밀보장에 대한 기본권침해을 지적했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55
  • 야동을 왜 규제해야 하냐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55
  • 그래 그부분은 내가 너무 포괄적 의미로 말했네. 인터넷 사용의 제한과 사생활 비밀보장의 침해에 대한 문제에 대해 말해볼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2:57
  • 사생활 비밀보장의 자유를 어떻게 침해했다는거지?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04
  • 성인이 성인물 보는걸 왜 규제하냐? 댓글 신고
    db-e8823d | 2019-02-12 13:05
  • 정부 기관이 내 인터넷 접속기록 확인 가능한거아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05
  • 원문 읽어보면 DNS방식은 기록조회가 가능하다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07
  • 물론 접속한 사람들의 기록을 남긴다면 비밀보장의 자유를 침해했을수 있겠지만 현재는 그냥 기계적 차단일 뿐인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10
  • 정부기관이 의도하면 볼수있는거 맞냐 아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12
  • 왜 하지도 않은일을 할거라고 전제하는거지?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13
  • 일어난 뒤에는 막을수가 없으니까. 예를들어볼까 오유와 일베의 두 싸이트에 오우야 우이구야 라는 약후방 야한 사진을 올리는 칼럼이 있었다고 가정하자. 정부기관은 두 사이트에 정치적 이슈사항을 주로 다루면서 부수적으로 야한 짤방이 잇다는 걸 알고 잇으면서 보수 편향적인 일베 사이트는 유지하고 진보 편향적인 오유를 음란물 싸이트로 규정하고 폐쇄를 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15
  • 이 과정에서 국가기관은 이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의 연령대와 정치적 성향을 파악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16
  • 그럼 살아남은 일베에 진보성향의 인물들도 야짤을 보기위해 접속을 하게되고 보수성향으로 바뀔 수 있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16
  • 그 뒤에 보수정권이 들어서고 이런 사실이 밝혀졌지만 , 그 일에 대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가 음쩨? 우째생각하노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17
  • 그럼 발생했을때 논의하는게 맞지. 근데 난 법이 바껴야 한다고 말했는데 왜 나에게 이법이 위헌이냐를 묻는건 이상하지 않냐? 나도 야동 보는쪽이고 법이 바껴야 한다고 말했는데 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17
  • 난 니 말에 반박하는 똑같은 법을 이야기했는데? 통신법과 사생활보호법을 지금 침해하잖아. 가능성을 가진게 침해지. 너희집에 감청장치가 든 씨씨 티비를 달았다고 하고 그 장치를 쓰진 않았다고 하자. 그럼 사생활보호법에 위배한거냐 안한거냐? 한거지. 그런 가능성을 알고도 설치했으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19
  • 아니아니 그러니까 법이 바껴야 한다니까? 규제의 근거가 법인데 법을 근거로 야동사이트 규제를 하는거잖아.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21
  • 난 야동규제의 정당함을 말하는게 아니라 야동규제의 근거를 말하고 있다니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21
  • 난 그 법이 옳다고 전제 하고있다니까? 음란물유포가 언론 통신법의 위헌이 아니다. 라는 판례는 존중하지만 통신보호법과 사생활보호법에 위배되니까. 잘못되엇다고 말하는건데. 법을 어떻게 하나만 만족하고 정책을 쓸수 있느냔말이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22
  • 그 근거가 약하다는 거지. 내말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22
  • 법이 위헌판결을 받거나 국회에서 바꿔야 없어지지. 아니 그럼 법에서 규제하고 있는걸 정부가 묵과하라는거야?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23
  • 기존의 규제가 실효성이 없어서 고친다 하더라도 그렇다고 헌법의 기본권을 위배해도 된다는 뜻은 아니잖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25
  • 아니 그러니까 기본권 침해로 위헌이 뜨고 국회에서 새로운 법이 나와야 해결될거 아니냐구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27
  • 아니지. 행정부가 새로운 제도를 만들면 유보형태로 편다음에 유예기간을 주고 선도를 한뒤에 영향력 파악을 해야하고 또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하는지 판단을 충분히 해서 펼쳐야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30
  • 예를들어서 야동금지로 뿔난 개9인들이 성욕을 참지못하고 동사무소 쳐들어가서 여직원들을 성폭행했다고 치자, 물론 개9애들이 잘못했지만 정책 시행의 의도를 너무 과잉해석하고 부작용을 너무 축소 해석한 잘못이 있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32
  • 새로운 제도는 아니지 방심위에서 차단리스트 만들어서 막던걸 https로 우회하니까 막는방법을 바꾼거 뿐이잖아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32
  • 방법이 기존에는 침해하지 않았던 것을 침해하고 있잖니... 개정한 제도라고 보자 그럼 그부분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33
  • 그니까 그부분을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다니까? https 에서 비암호화된 부분을 이전과 같은방법으로 막는건데 무슨 내용을 전부 검열하는것처럼 다들 착각하고 있는거야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35
  • 흠 그런건가... 원문에는 DNS방식은 열람기록볼수 있다 나오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36
  • 좌우간 음란물이라는 게 범주자체가 모호한데 최근애 어린애기가 과일먹방하는거 음란물로 규정되서 차단먹엇는데 이렇게 피해자가 나올텐데 그건 우째보냐? 야설은 음란물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37
  • tls 암호화된 패킷은 들여다 보지도 못해 볼수있는건 도메인 주소정도밖에 없는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38
  • 아니 그러니까 법을 바꿔야 한다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3:38
  • 흠.... 도돌이표군. 좌우간 개인이 뭘 하는지 감시하거나 별것도 아닌내용인데 차단되고 이럼 기본권 침해야. 법을 바꿔야 한다는 건 뭐 니알아서 해 ㅅㄱ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2 13:39
  • 자 그래서 FBI나 CIA는 어떻게 감청이 가능한 걸까??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2 16:21
  • 개구개고기가 졌네 댓글 신고
    97-ef408c | 2019-02-13 08:47
  • 지고이기는게 어딨냐.. 정보가 더 맞으면 인정해야지. 정부가 하는 제도가 개인의 사생활과 통신의 자유를 침해하는게 아니라고 쟤가 말하는데 그걸 난 잘 모르니까.. 모르는걸 우기는건 잘못된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3 13:44
  • 36 이새낀 지 반박하기 어려운것만 나오면 말꼬리 처돌리고 비아냥대기나 하네 댓글 신고
    36-d4187c | 2019-02-14 05:36
  • 어 씨발 나도 36이잖아? 댓글 신고
    36-d4187c | 2019-02-14 05:37
  • 알바비 받았니? 댓글 신고
    43-96685e | 2019-02-12 12:46
  • 대가리 덜깨진놈이 여고저기 널렸네ㅋㅋ 정신차려 댓글 신고
    32-ca929a | 2019-02-12 13:51
  • 테러방지법때 필리버스터 하면서 돌던 짤이 이리 쓰이네. dns 감청은 너무하지 않냐? 댓글 신고
    33-0ec389 | 2019-02-12 12:09
  • 그네누나때 촛불정국에 돌던 짤을 되돌려주려는 정말 개돼지만도 못한 공작에 놀고있다는걸 알고는 있는건지.. 댓글 신고
    70-700ec8 | 2019-02-12 12:12
  • 말도 안되는 가짜뉴스를 생산해서 선동하고 있는데 그걸 가만히 보고 있으라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2 12:21
  • 대가리 마저 깨지고 와라 댓글 신고
    db-e8823d | 2019-02-12 13:06
  • 알바비 입금 완료 댓글 신고
    50-b64767 | 2019-02-12 13:48
  • 이새낀 아직 대가리 덜 깨짐 댓글 신고
    9b-db2fe2 | 2019-02-13 02:26
  • 너도 문창이니 그런 단어나 쓰지마라. 지스스로도 균형을 못맞추면서 무슨 지말이 사실인거마냥 똥글이나 남기냐 댓글 신고
    223-e3b720 | 2019-02-12 12:29
  • 니가 문창이어서 ㅂㄷㅂㄷ 하는거야 댓글 신고
    50-b64767 | 2019-02-12 13:48
  • 반사다 ㅅㄲ... 댓글 신고
    223-e3b720 | 2019-02-12 22:50
  • 어떻게든 다 볼꺼면서 왜 지랄들이야ㅋㅋㅋㅋㅋ 똥을 싸고있네 아주그냥 댓글 신고
    7-2914a4 | 2019-02-12 12:56
  • 문재인 찍은 애들은 다 닥쳐라 제발 댓글 신고
    db-e8823d | 2019-02-12 13:08
  • 닥칠께 댓글 신고
    7-99e441 | 2019-02-13 04:52
  • 넌 누구뽑음?? 뽑을시람없던건 인정하지않냐;; 댓글 신고
    170-52aaf7 | 2019-02-14 06:10
  • @36-8d7ac5 넌 그럼 네가 무슨 사이트 들어가는지 정부가 다 볼 수 있는 게 감청이 아니고, 네가 무슨 사이트를 들어갈 수 있는지를 제한하는 게 검열이 아니란 말이냐?? 그게 그렇게 좋으면 중국이나 북쪽으로 가라 댓글 신고
    47-66b66f | 2019-02-12 13:34
  • 그건 과거나 지금이나 변함없는데? 방법이 바뀐것뿐 댓글 신고
    236-ba5cb6 | 2019-02-12 14:53
  • 그게 옳냐 그르냐 얘기하고 있는데 과거 얘기는 왜 함? 댓글 신고
    47-6cec6e | 2019-02-12 14:58
  • 문이 당선되기 전에는 정부의 인터넷 검열 반대하면서 착한 척하더니 지금 이 꼬라지 나니까 그런 거 아니냐 댓글 신고
    205-f29bf3 | 2019-02-12 16:33
  • 병신새끼들아 쳐보는걸 규제하는게 아니라 유포를 규제하도록 방심위 활동을 법으로 정해놨다. 법이 좆같은 상황에서 방심위는 지 일 하는거다. 야동 막은지는 꽤 된 일이고 최근에 기술을 추가로 적용한 건데 애시당초 막지를 못하게 법을 만들던가 댓글 신고
    160-1b27f6 | 2019-02-12 14:58
  • 얘야.... 우회가 답은 아냐 VPN도 걔네가 신뢰할만하다는 보장은 없어. 차선책일 뿐이지. 최근 기술추가가 문제가 되는게 기술적으로 감청이 가능한 여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지....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2 15:39
  • 벤데타라니 어이가 없네. 딸 계속 치라고 병신들아. 어차피 우회할 거면서 댓글 신고
    160-1b27f6 | 2019-02-12 14:59
  • 야동이 문제가 아니라 최근 추가된 기술이 문제에요 아저씨.... 아저씨야 말로 물타기좀 하지마요.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2 15:40
  • 그게 문제될것도없는데 선동하는거아님? 댓글 신고
    127-9706ba | 2019-02-12 15:48
  • 감청될 여지를 만든다는데(자꾸 뭐 기술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 애들이 있는데 이미 미국에서 FBI나 CIA는 패킷 따와서 https 든 뭐든 다 감청 가능 예전에 그걸로 민간인 사찰하다 걸렸었음)그걸 뭐라고 하는게 선동이라고 본다면 뭐....쩝....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2 16:23
  • ㅅㅂ ㅋㅋㅋ 니 말대로면 명왕 문재인의 업적이 또하나 늘어났네.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tls 보안을 깰수있는 마스터키를 야동단속을 위해 우리나라에 제공한다고? 문재인 : 야동단속을 해야겠구나. 마스터키를 내놓거라. 트럼프 : 드... 드리겠습니다...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0:07
  • ㅅㅂ 그정도 암호화를 복호화 할 수 있는 기술이면 세계 인터넷에 흘러다니는 암호화 된 정보를 다 들여다볼수가 있는 그 무엇과도 못바꾸는 특A급 국가기밀인데 그걸 다른나라에 넘겨준다? 생각이 있는거야 없는거야? 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0:11
  • 차라리 문재인 금괴 1000톤이 훨씬 현실적인 이야기니까 차라리 그쪽을 미는걸 추천합니다. 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0:19
  • 진짜 가관이네 ㅋㅋㅋ 네트워크쪽 전공 아니면 그냥 계세요.... 추해져요...미국 국토안보부가 2013년에 '뛰어난 실력을 가진 해커라면 HTTPS 스트림 상의 암호문(ciphertext)으로부터 평문(plaintext)을 유추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라고 이미 얘기했고 https해킹은 굳이 A급 국가기밀까지는 아님. 그래서 진짜 국가기밀이나 대기업 기밀있는 곳은 외부와 네트워크가 아예 차단되어있음. ㅇㅋ???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5:38
  • 그래서 공인인증서 날조해도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군요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05:42
  • 가능성이 있다라고 니가 떠들고 있네? 암호화 기술은 매년 업데이트와 취약부분 수정이 가해지고 있거든? 좀 상식적으로 살라구 안그랬으면 인터넷 상에서 벌이는 모든 구매행위들은 해커들한테 다 털려서 불가능하다구. 좀 상식적으로 생각을 하고 말해라 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05
  • 무슨 암호화 기술이 니네집 동어락 4자리 숫자푸는 수준인줄 아냐? 2018년 해외트래픽양만 68.6 엑사바이트다. 머리로 생각을 하고 말하셈.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09
  • A급 국가기밀은 아니다라 ㅋ 재밌는 헛소리를 사실처럼 잘도 떠들고 있네. 뭐 쿨하게 말하면 진실인거처럼 보이는 뭔가가 있는가보지?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16
  • 니가 한말 반박해준건데 뭘 있어보여 ㅋㅋㅋㅋㅋ 내가 얘기하는 것은 지금 정부에서 하는 짓거리가 모든 데이터를 합법적으로 감청하기 위한 첫단계라니까?? 문돌이면 문돌이 답게 좀 짜져있어라...ㅉㅉ 너 같은 애들 때문에 다른 애들도 멍청바이러스 전염될까 겁나네.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7:28
  • 니가 얘기한대로 라면 트래픽이 제일 많은 나라가 미국인데 미국 거치는 모든 인터넷 데이터의 99%이상 수집했던건 어떻게 설명할래??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7:35
  • 아니 말이되는 소리를 해야 들어주지 ㅋ 말도 안되는 소릴 머리속에서 상상으로 떠드는건지 말도 안되는 소릴 하고있잖아 ㅋㅋ 니말대로 되면 인터넷 전자상거래는 내일 당장 올스톱해야 한다구.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36
  • 옛날같이 문서로 하나하나 찾는게 아니라 알고리즘으로 걸러네요. 그리고 그 알고리즘 조작하면 특정인의 모든 인터넷 기록을 검열할 수 있구요..... 데이터 양 많은게 문제가 아니라....휴....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7:37
  • 아이고 알고리즘으로 걸러서 암호화를 풀수가 있나요? warning.or.kr 단순히 도메인 차단하는데만도 과부하 걸려서 렉걸리는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39
  • 일단 인터넷 전자상거래 해킹 피해 많은 건 알고 있죠??? 그리고 그 회사들도 https로 데이터 주고 받아도 내부에서 암호화된 데이터로 다시 수정해서 이용하고 보안소프트웨어 쓰고 있는데 다시 말하지만 인터넷 전자상거래는 여기에 맞지 않는 비유야.... 뭘 어떻게 설명해야하나.... 답답....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7:40
  • 망상도 정도가 있어요 단순한 소수 계산만으로도 슈퍼컴퓨터 동원해야 하는데 암호화된 데이터를 술술 풀어내는 기적의 공식을 발명하면 넌 내일 필즈상 받으러 가야해요 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41
  •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를 푸는게 아니라 니가 원하는 정보를 취합하는데 쓰는거라고 하아....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7:41
  • 기회가 되면 네트워크 보안관련해서 책 한번 읽어봐.... 상식관련이라도...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7:42
  • 뭔 헛소린지 ㅋ 인터넷 전자상거래 해킹중에 암호화된 패킷을 복호화 해서 당했다는 사례 본적있음? 대부분 관리자의 컴퓨터에 바이러스를 침투시켜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례입니다요 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45
  • 상식은 그쪽이 필요한데 왜 날보고 자꾸 뭐라그래 ㅋㅋ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7:46
  • 일단 금기사항인 DNS하고 보안 통신에 간섭을 하는 금기를 저질렀고, CA 기관인 KISA 보유 중임. 거기 장난질 치는 순간 암호 통신 볼 수 있음. 이미 금기 하나 저질렀는데, 다른 거를 안 저지른다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08:16
  • 상식상식거리는데, 전문가양반들 보안 통신의 기본 전제조건을 주물럭대는 정부를 보는데, 문제가 없어보여요?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08:18
  • 뭐가 금기라는거야? DNS 차단은 옛날부터 해오던건데. 불법사이트 들어가면 warning 이라고 뜨던게 몇년전부터인지 기억안나요? 그리고 암호통신을 들여다 볼수가 있다는데 어떻게 들여다 봅니까? 들여다 볼수가 있으면 대체 어떤 미친 관리자가 암호화를 해요?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8:37
  • 내가 위에서 부터 누누이 말했지만 차단당하는거 싫으면 정통법, 방통법을 바꾸라구요. 바꾸려면? 정부한테 떠들지 말고 국회한테 말을 해야지 이걸 왜 자꾸 문재인 타령을 합니까? 틀딱들이 음란물 결사반대 하는데 참나.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8:47
  • 표창원이 포르노 합법화 발언했다고 새누리당하고 언론한테 얼마나 두드려맞았는지 압니까? 틀딱하고 선비들이 존재하는한 불가능해요. 그냥 우회하시길.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08:51
  • DNS 서버가 장난질을 치면 파밍, 피싱 사이트에 님을 꽂아넣을 수 있어요. 그래서 웬만하면 DNS 서버는 건드리면 안되는거고, 지난 2018년은 DNS 감청까지 했어요. 그게 문제가 아니라고요?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0:47
  • DNS 감청하면 CA랑 통신하는 것도 감청할 수 있고, 감청이 불가능하다 싶으면 다 차단시켜버리면 된다고요. 국가에서 CA까지 갖고 있으니 국가 CA나 열람 가능한 CA 빼고 나머지 다 차단시켜버릴수도 있고, 지금 야동이란 단어를 돈이나 투표용지로 바꿔봐요.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0:52
  • 심지어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은 KISA라고. 정부에서 니 은행거래 다 날조할 수 있다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0:53
  • 뭔 시발 야동이 문제가 아니라 전자거래의 신뢰성을 쓰레기통에 쳐박아버린거라고 문돌아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0:54
  • 왜 전자거래에서 보안통신이 중요하다고 하는 줄 아냐? 제3자는 아무도 볼 수 없으니 논리적으로 내가 다 수정한게 되는가라고. 근데 정부가 실시간으로 지켜보고있네? 정부가 내 거래를 수정할 수 있네? 문제가 없다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0:58
  • 실제로 CIA나 FBI에서 중간에 감청한다기보다 통신 서버나 사용자를 적쳐서 데이터를 얻는데, 그렇게 하는 이유가 뭔 줄 아냐? 전자거래에서 중간에 누가 개수작 부리지 않았다고 해야하니까 그런거야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00
  • 내가 다시한번 말하지만 정부는 법이라는 테두리 아래서 움직이고 있다구. 암호화 된 패킷을 복호화 해서 검열하는건 물리적으로 불가능에 가깝고. 그렇다고 정부가 위법행위를 했다면 법의 심판이 기다릴 뿐이야. 그럼 결론이 나오지. 왜 법을 바꿀 생각을 안하냐니까? 현재 민주당 의원 11명이 통신비밀보호법을 개정하려 하고있지만 국회 통과를 못하고 있지.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10
  • 기본권 침해가 걱정되고 통신비밀이 걱정되면 현재의 정통법, 방통법을 바꾸라고. 바꾸려고 하는 의원들을 지지하라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11
  • 왜 법대로 하는 문체부에 의미없는 딴지를 걸고 있는거지? 법을 바꿔 답답한 소리좀 하지말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12
  • 아까부터 암호화된 패킷을 복호화 해서 들여다보네 마네 하는 헛소리 좀 하지말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17
  • 참고로 통신비밀보호법 개정안을 낸 의원 명단임. 박범계 김민기 김한정 노웅래 서영교 안민석 우원식 유승희 윤일규 최인호 표창원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30
  • 너 CA니 인증서니 내가 하는 말 못 알아듣는거지? CA가 인증서 발급기관을 말해. 인증서는 암호화 및 복호화할 때 필요한 도구고. 그런데 국가가 열람할 수 있는 CA 빼고 나머지 통신은 다 차단하면 어떻게 되겠냐? DNS 실시간 감청하면 CA랑 통신하는거도 감청하는게 가능해지는 데 이건 안되겠냐?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36
  • 아 참 내가 미친다 미쳐. 말이 되는 소릴 좀 하던가. 어떤 ㅂㅅ같은놈이 그런 이야길 하더냐?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39
  • 보안 통신은 간섭불가니까 신뢰할 수 있는거라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39
  • 그러면 CA에서 처음부터 완전히 암호화된 데이터 보낸다고 생각하냐?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40
  • 인증서를 국가 지정한곳 빼곤 다 차단한다고? 미친소리 좀 그만하고 불법사이트 차단하고 그게 대체 뭔 상관인데. 어떤 베충이가 그런 말도 안되는 소릴 너의 뇌에 집어넣은거야?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41
  • 글고 내가 하는 말 안들음? 국회에서 법을 바꾸도록 지지하라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42
  • 내가 이글 첫멀부터 계속 쓴 글임. 법이 문제면 법을 제발 좀 바꾸라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42
  • 정부가 시대에 뒤떨어진 법으로 계속 작동한다면 그 법을 바꿔야 하는거야. 현재 법을 바꾸려는 사람들이 작년부터 움직이고 있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44
  • 이전에는 CA랑 통신하는거를 감청 못하니까 안됐는데 이제는 되니까 가능하지.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45
  • 나가도 대강 나가야지 ㅅㅂ ㅈㄴ게 말도안되는 방향으로 떠들고있는데 정부에서 무슨법에 근거해서 인증서를 차단하는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47
  • 이전에는 절대 불가능한 시나리오였는데 이제는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그래서 CIA나 FBI가 감청가능하다고 안 떠벌리는거야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47
  • 걔네 감청 가능하다는데 실제로 보면 애플이나 구글등 회사를 주물러서 확인하는거지 중간에 낚아채서 지가 알아서 뜯어보는게 아냐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49
  • 아니 ㅅㅂ 우리나라 정부가 무슨 ㅅㅂ 독재국가냐? 법조문에도 없는 방법으로 다 차단하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49
  • 아, 그리고 법에 따라서 행동한다고? 그러면 국가가 안하는거지 못하는게 아니지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50
  • 그래서 이 지랄을 하는거다. 때려치라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51
  • 니 말은 못하는걸 할거라는 소리잖아 참나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51
  • 지금까지 전자거래를 신뢰할 수 있던 이유는 그 누구도 중간에 개입을 할 수 없던거라 그런거지 개입을 안해서 믿을 수 있던게 아냐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52
  • 이번 일은 정부가 개입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빡대가리 짓이라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52
  • 이전 정권까지 뭐라하지 않았던거? 최소한 실시간 감시를 하지 못해서 보안 통신에 간섭할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가만히 있었던거다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54
  • 전자거래 신뢰는 암호화를 풀수가 없으니까 하는거고 니 말은 그냥 다짤라버린다는 소린데 그게 어떻게 똑같냐?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55
  • 전자거래 시스템을 써본 적이 없으니 그런식으로 말하는게 가능하지.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11:55
  • 아니 뭔소리야 전자거래시스템을 써본게 국가가 초월적 권력으로 차단할거라는거와 매치가 되냐?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1:57
  • 정부가 DNS만 가졌으면 뭐라 안하겠지. CA까지 갖고 있는데 실시간 감청이라는 미친 짓을 했는데 CA 주물럭은 불가능할거같냐?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1:59
  • 아 참나 뭔 말이되는 소릴 해야지. 무슨법에 의거해서 주물럭 거리는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00
  • 거래과정을 누구도 볼 수 없고 언제 거래가 되는지 정확히 감지를 못하니까 안심하는거다 댓글 신고
    239-5805df | 2019-02-13 12:00
  • 내맘에 안드는 놈들 때려잡기 법이라도 만듭?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01
  • 우리나라가 무슨 북조선 왕정국가야?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01
  • 법 이야기 하는데 그렇게 치면 통신보안에 대한 보장은 더 상위 법이다?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2:02
  • 최소한 감청하려면 감청영장 가지고 지켜봐야지 이렇게 무차별적으로 모두 감청하는건 위헌이다?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2:03
  • 정통법에 대한 구제법안이잖아 당연히 구속되지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04
  • 근데 이 개정안이 통과를 못하고 있다니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05
  • 넌 지금 ‘민주주의 국가에서 통신 간섭은 안한다’고 나는 ‘통신 보안은 그 누구도 간섭할 수 없다고 보장되기에 성립된다’거든?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2:06
  • 아니 그러니까 니말대로 할려면 법이 바껴야 한다고 내가 계속 말하고 있잖아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07
  • 하지만 음란물이라면 질색팔색 하는 틀딱들이 에헴 하면서 계속 반대중이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08
  • 애초에 암호화랑 복호화는 제3자가 못하는건 법이 보장해주는게 아니에요 이 철딱서니 먹물쟁이야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2:10
  • 거기에 빨갱이들 북한사이트 접속해서 나라바친다는 분들도 반대중이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11
  • 수학적으로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증명됐으니 그게 되는거에요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2:12
  • 아 참나... 니 말은 감청, 검열 반대라며. ㅅㅂ 통신보호법 개정안은 법원의 허가를 얻어야 가능하도록 바뀐다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12
  • 근데 지금 이거는 법으로 보장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네요.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2:13
  • ㅅㅂ 내말이 그렇게 어렵나? 지금처럼 광범위한 차단이 막힌다니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13
  • 당연하지 문체부에서 말하듯 감시하는건 비암호화된 dns 주소를 기계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이니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14
  • ㅅㅂ 참 답답하네 법이 바껴야 된다는데 자꾸 다른 소릴 하고있으니 내가 뭘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할말이 읍네.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23
  • 리만가설이 리만법칙이 되는 순간 암호화 기술이 쓸모없어진다는데 너는 법을 믿고 괜찮다는거네 댓글 신고
    223-34f4a1 | 2019-02-13 12:23
  • 거참 답답허네. 그럼 법으로 해결안하면 어쩌란건데.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27
  • 그러면 박근혜는 사법농단 했는데 법만 바꿨어도 됐겠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2:33
  • 그래서 위법행위를 한 박근혜가 503호에 들어가 있잖아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34
  • 그냥 생각을 좀 해보라구 정부가 맘에 안든다 - 위법인가? - 아니다 합법적이다 - 할말없음. 그럼 여기서 법을 바꾼다 라는 생각을 왜 못하는건지? 12년의 전통을 가진 warning.or.kr 이 아 싫어요 난 싫어 이러면 바뀜?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2:57
  • 위헌을 했는데도 안짤라도 된다는 논리라니 대단하군.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02
  • 너야말로 생각을 해봐라 법을 어기는 것이 아예 불가능하냐? 근데 법으로 다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03
  • 지금 사람들이 탄핵해야한다고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그냥 법만 바꾸면 되지 탄핵까지 갈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거잖아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04
  • 자본주의의 가장 기본은 거래고 거래의 가장 기본은 신뢰다. 보안통신은 신뢰를 만드는 도구인데 그걸 문재앙이가 시궁창에 쳐박아버렸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05
  • 뭘 짜름?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06
  • 삼권분립도 그렇고 보안도 그렇고 사회를 구성하는 안전망하고 신뢰를 이따구로 작살내는 놈을 어떻게 옹호하는지 나는 이해가 안간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07
  • 탄핵? 뭘 근거로 탄핵? 야동 차단했다고 탄핵? 차단한 사람의 로그 기록을 저장했음? 불법 사이트 외에 다른곳을 차단했음? dns주소 외에 다른 패킷을 본적있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08
  • 12년동안 해온 문체부의 작업이 탄핵의 근거? 좀 말이 되는 소릴 하세요.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09
  • 기술에 대해서 이해를 못하는 거는 둘째치고 기술로 인한 사회에 오는 파급효과도 제대로 생각못하는데, 이공계인 나보다 먹물 겁나 처먹은 네가 어떻게 이러한 파급효과에 대한 분석력이 떨어지는지 이해가 안간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09
  • 12년 동안 한거에 최소한 보안통신에 대한 실시간 감시는 없었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0
  • 물타기하지말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0
  • 아니 내가 든 예중에 한개라도 해당되는게 있음?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11
  • 보안 통신에 간섭했잖아. 계속 말하잖아. 야동 대신에 돈이나 투표용지로 바꿔보라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2
  • 저 기술이 지금 문제되는거는 전자거래랑 전자투표에 간섭할수 있다는게 가능하다고 시사하는거라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3
  • 지금까지 야동 못보게한다고 단순히 피하기만 했던거는 보안통신을 건드리는 선을 안 넘었기 때문이고 이건 선을 넘은거라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4
  • 돈이나 투표용지가 거기서 왜 나오지? 문제인 정부에서 간섭한 사례를 발견했다는거야?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15
  • 일단 가능할리도 의문이지만 니 말은 정부가 간섭할거란 이야긴데 일어나지도 않은일로 탄핵? 개그함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17
  • 빡대가리새끼야 전자거래 시스템하고 전자투표 시스템이 보안통신의 대표적인 예인거 아냐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7
  • 이거 때문에 사람들이 이지랄을 하는거라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7
  • 증거? 보안통신에 간섭했다고 지금 말하고 있는데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8
  • 전자투표시스템 전자거래 시스켐에 정부가 간섭할지도 모르니까 미리미리 탄핵하자고? 개그함?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18
  • 증거? 내가 슈퍼에서 칼사면 살인할 가능성이 높으니까 깜방가야함?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19
  • 은행 공인인증서? 더 쉽지. 그 인증서 발급하는 데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인 KISA인데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19
  • 뭔 말이 되는 소릴 해야지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19
  • 이미 통신 보안에 간섭했는데 CA 조작은 더 쉽지. 지금까지는 CA 조작은 안 했을거라고, 설사 했더라도 안 쓰면 그만인데 이제 정부가 장난질치면 KISA 뺀 모든 보안통신 차단 할 수 있다고 아예 증명해줬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21
  • 아 ㅅㅂ 할말을 잃었습니다. 그냥 서울에 수방사 있으니까 쿠데타 모의했다고 반역죄로 탄핵하자고 해라. 그게 더 잘먹히겠다.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22
  • 지금까지는 아예 가능성이 원천봉쇄됐는데 그 가능성이 열렸다고. 그래서 사람들이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다고 하는거라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22
  • 넌 그러면 문을 따뒀지만 안에 안 들어갔다고 말하는거랑 같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23
  • 논리의 비약도 정도가 있지 그냥 안드로메다로 날아가고 있네. 참나.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23
  • 들어갔다는 증거 있냐고 따지고 있는데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23
  • 니네 동네 경찰차 순찰돌때 너 감시하고 있다는 느낌오지 않냐? 탄핵해라.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24
  • 할말을 잃었다 그냥 말이 안통하는구만. 잠이나 자자.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25
  • 이번 차단에 참여하는게 통신사니까 통신사도 점령당했다 탄핵하자고 하고.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26
  • 공인인증서 인터넷상에서 신원확인, 문서의 위· 변조 및 거래사실의 부인 방지 등의 목적인데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그 누구도 중간에 개입할 여지가 전혀 존재하지 않았기에 성립했지 지금처럼 개입 가능성이 존재하면 그게 무너진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27
  • 아 네네 그렇군요 잘알았습니다. 편한밤되세요 네네. 댓글 신고
    36-8d7ac5 | 2019-02-13 13:29
  • 법만 있으면 AES-64로 제 3자 암호화 및 복호화 불가응한다고 생각하는 우리 순진한 학생, 빅브라더 이야기는 법으로 막을 수 있겠지?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31
  • 법만 있으면 애플과 구글이 우리 데이터를 절대 못 볼거야. 그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32
  • 법만 있으면 불법사찰도 못하겠네. 응?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33
  • 법만 있으면 호주에 까만 고니가 있지만 고니는 항상 하얘. 그치?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34
  • 법이 있으니 삼권분립도 언제나 지켜질거야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36
  • 아, 한가지 궁금한거 있는데, 이명박이나 박근혜가 그랬으면 지금처럼 똑같게 말해야겠지?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3:59
  • 이명박근혜는 법으로 해도 안되지만 문재인은 법으로 규제하면 되는 사람이라는 헛소리는 안할거라 믿는다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14:00
  • 뭐야 그냥 미친사람 이었어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72-4b50ae | 2019-02-13 18:15
  • 아, 그리고 네가 그렇게 좋아하는 법의 약점 몇가지 말하면, 법은 해라 하지말라의 개념이지, 원천 적으로 불가능하다는 보장이 아니에요. 그리고 법의 강제성을 보장해주는 것은 법 그 자체가 아니라 행정부의 힘이 그 강제성을 보장하는거에요. 여기서 생긴 문제는 행정부의 문제죠? 댓글 신고
    217-ea698f | 2019-02-13 22:17
  • 무식한 애들은 설명해줘도 모름 괜히 고생하지 마세요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4 00:27
  • 여기서 https 검열 지지자 분들은 국가에서 전자거래와 전자투표 날조를 당해도 문제가 없다는 분들이죠. 댓글 신고
    239-6acf03 | 2019-02-13 03:20
  • 이명박근혜때 이리 애잔하게 쉴드치던 새끼들은 없었는데 얘네들은 뭐지도대체 댓글 신고
    83-937f2f | 2019-02-13 04:00
  • 기본권보다 사회 이익에 더 무게가 실린 사회를 뭐라고 하지? 민주주의라고는 하지않는다. 독재나 파쇼나 정치공작과 선동이 파고들수 있는 사회가 개인의 기본권보다 공익과 사회이익이 우선 시 되는 사회라는걸 알아야지. 댓글 신고
    165-9c503c | 2019-02-13 06:22
  • 사회주의가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바뀌어서 이상한 PC충들 양성해 내더니 민주주의를 망치고 있음.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3 07:44
  • 사회질서유지? 공공의 이익? 꼴랑 야동한편보는게 무슨 혼란을 초래했고 공공이익을 침해했다는거지? 그럼 전세계 야동을 보는 국민들은? 이건 명백히 기본권침해지 이걸 쉴드치는 새끼는 정부가 앞으로 콜라마시지말고 물만마시는 법 만들어도 법이니까 따라야지 ㅈㄹ 하겠네 답답한 빡대가리야 댓글 신고
    b9-b2be9d | 2019-02-13 12:24
  • 민주주의의 가 말하는 가장 기본의 원칙이 자유다. 개인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 법이 있는거다. 노동자가 자신의 의지로 일을 하거나 피해자가 생기는걸 막는거지. 몰카 도촬등 성 범죄에 대한 제재는 분명 맞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3 17:04
  • 그러나 그게 아니라면 무엇도 개인의 자유가 침해되선 안되는게 민주주의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3 17:28
  • 범죄에 대한 제재는 당연한 건데 문제는 저걸 빌미삼아서 다른 것까지 조지는게 문제임...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4 00:31
  • 바로그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14 00:33
  •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변모한 사회주의에서 항상 얘기하는 거 1. 언어에는 수직적 관계가 있어서 더 우월한 개념과 하위개념이 있다. 2. 개인의 자유는 사회의 이익을 위해 어느정도 제한되어야 한다. 위의 것을 모두 주장하는게 현정부와 페미니스트들임. 댓글 신고
    163-f2bcf0 | 2019-02-14 0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