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일본, 사과하고 무릎까지 꿇으면..






845 Comments
  • 저기가 어디 갓제인 댓글 신고
    30-d5ade9 | 2019-02-21 10:00
  • 이제야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네 역시 댓글 신고
    248-b75e9d | 2019-02-22 04:44
  • 오호~~무주공산, 빈집털이 들어가나요? 댓글 신고
    111-4f1ddc | 2019-02-21 10:02
  • 시벌 개 쌔넼ㅋㅋㅋ 댓글 신고
    154-08b6dc | 2019-02-21 10:12
  • 양쪽 다 절대로 실현 되지 않을 거 말하면서 민심 잡으려고 하네 댓글 신고
    249-f762a9 | 2019-02-21 10:17
  • 독일은 유태인이 쌘거니까 한거지 새끼야 아프리카인 학살해놓고 사과한적있냐? 독일총리가? 댓글 신고
    c0-1ae100 | 2019-02-21 11:13
  • 그래서 우리가 빙신이라 쪽바리들한테 빌붙으라는 거냐? 매국노색햐! 댓글 신고
    111-70547c | 2019-02-21 13:17
  • 느그 나라로 꺼져라 댓글 신고
    36-748325 | 2019-02-21 13:24
  • 우리가 아프리카란 말인가요? 댓글 신고
    215-8e63ce | 2019-02-21 14:56
  • 너같은 놈이 붙어있으니 왜가 우리를 만만하게 보는거다 댓글 신고
    13-94de97 | 2019-02-22 09:59
  • 미친새끼 니자식 처맞아도 상대방 힘쎈아버지면 굽실거릴놈이네 댓글 신고
    d1-649c33 | 2019-02-23 14:51
  • 비유보솤ㅋㅋ 초딩도 울고갈 비유넼ㅋㅋ 댓글 신고
    개강한대학생 | 2019-02-23 15:27
  • 존나 이럴땐 냉정하고 이성적인체 오지네 ㅋㅋㅋㅋㅋㅋㅋ븅신새끼 댓글 신고
    206-2f38ac | 2019-02-21 10:42
  • ㅋ ㅑ 갓침 내지르는 모습에 스스로가 반할달까? 븅신 ㅋㅋ 댓글 신고
    38-d9a08c | 2019-02-21 10:57
  • 양비론 쩐다 댓글 신고
    f11314d5 | 2019-02-21 23:42
  • 양쪽다 절대로 실현되지않을거를 말할 타이밍이 아니지. 병신아. 문희상이 말한방법은 위안부생존자가 없으면 할수도없는 방법이다. 댓글 신고
    13-94de97 | 2019-02-22 10:02
  • 멋지네! 댓글 신고
    🌐 | 2019-02-21 10:28
  • 발언 취소하고 사과해야지. 어딜 천황에게.... 댓글 신고
    183-a69ddc | 2019-02-21 10:32
  • 병먹금 댓글 신고
    154-08b6dc | 2019-02-21 10:35
  • 시대가 어딘데 천황은 무슨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0:55
  • 김대중 슨상님도 전범 천황 히로히토 영정앞에서 90도 절하셨는데, 어딜 감히 댓글 신고
    199-ccf43f | 2019-02-21 10:58
  • 어른에대한 상대국 원로에 대한 예의라고 예기했다 댓글 신고
    70-d2532b | 2019-02-21 12:52
  • 그래도 한일협정은 안햇네 댓글 신고
    70-6c3406 | 2019-02-21 16:26
  • 그거땜에 근대화 돈이 마련된거야 틀딱아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2:55
  • 무지하다 댓글 신고
    f11314d5 | 2019-02-21 23:43
  • 먜쟤햬댸~~~~ 댓글 신고
    165-4f61b7 | 2019-03-02 06:06
  • 쇼하고 자빠졌네. 우리가 일본 원숭이들보다 국력이 압도적으로 강해져야만 실현가능한 일을 말로만 주절주절대네. 문베충 말고는 이미 민주당에게 돌아섰다. 댓글 신고
    235-d95663 | 2019-02-21 10:53
  • 국력이 무슨상관 식민사관론자?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0:56
  • 왜냐면 독일도 아프리카같은 약소국한텐 절때 배상이며 사과안하거든 ㅎㅎ 댓글 신고
    c0-1ae100 | 2019-02-21 11:14
  • 현대는 힘의논리인건 군대에서도 정훈교육때 배울텐데? 댓글 신고
    c0-1ae100 | 2019-02-21 11:14
  • 독일이 아프리카한테 뭘 했고 뭘 사과안한건데? 알고나 갑시다?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17
  • 야이 멍청한 새끼야 독일 나미비아 학살도 몰라? 이새끼이거 걍 돌대가리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18
  • 모를수도있지 새끼야 내가그걸알아야대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19
  • 모르면 아닥하고 짜져있어 나대지말고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0
  • 존나웃기네 ㅋㅋ 지가얘들어놓고 아닥하라네 또라이네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0
  • 니가 국력이 무슨상관이ㄴㅒ매 치매냐?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1
  • 독일, 112년 전 나미비아 학살 ‘공식 사과’ 김상범 기자 2016.07.14 16:57 입력 글자 크기 변경 독일이 112년 전 아프리카 남부 나미비아에서 저지른 인종학살을 공식 사과하기로 했다. 13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독일 외교부는 “독일이 나미비아에서 저지른 역사적 사건에 대한 사과를 담아 나미비아 정부와 올해 말까지 공동선언문을 완성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3
  • 사과했네 새끼야 ㅋㅋㅋ 존나웃기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3
  • 아프리카가 독일보다 존나쎄서 사과한거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4
  • 아니병신아 ㅋㅋㅋ 그러면 오히려 일본도 무라야마 총리가 사과했는데요? ㅋㅋ ㅋ 저거 사과 100년만에 한것도 시발 총리도 아니고 일개 외교부가 한거구마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5
  • ㅔ다가 배상도없고 ㅋㅋㅋ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6
  • 저런건 사과했다고 존나좋아하면서 왜 그전에 무라야마가 사과한건 왜 무시함? 병신임?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6
  • 갖고와바 ㅋㅋ 일단보자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8
  • 유감표명 이딴거면 새끼야 답없다 너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8
  • 아니 사과안했다매 ㅋㅋㅋ 하긴했네 새끼야 ㅋㅋㅋ 말존나바꾸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8
  • 한국에 사과를 했다’는 주장을 펼치며 근거로 드는 가장 대표적인 문건이 김영삼정부 시절인 1995년 무라야마 도미이치 총리가 발표한 담화문이다. 당시 그는 제2차 세계대전 종전 50주년을 맞아 내놓은 담화에서 “우리나라는 식민지 지배와 침략에 의해 많은 나라들, 특히 아시아 제국의 여러분들에게 큰 손해와 고통을 주었습니다”며 “나는 미래에 잘못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의심할 여지도 없는 이 역사의 사실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여기서 다시 한 번 통절한 반성의 뜻을 표하며 진심으로 사죄의 마음을 표명합니다”라고 말했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9
  • 사과했네 끝 ㅇㅋ?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9
  • 독일은 무려 116년만에 사과 갓일본은 50년 일본 >>독일 ㅇㅈ?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40
  • 삐꾸섀끼야 ㅋㅋ 그럼 국력이 무슨상관뒤에 니가 단 힘의논리의 니 주장의 근거는 어디갔냐? 독일이 사과를 안해야 니주장근거가 되지 ㅋㅋㅋㅊ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04
  • 아니 그러면 일본이 사과했단건 ㅇㅈ함?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2:10
  • 인정못하지 피해자가 살아있잖아 피해자한테 가서 사과를 해야지 그리고 번복을 안해야지 그뒤에 일본이 위안부 돈주고 고용한 창녀라매.. 새끼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0
  • 독일도 나미비아 인종학살 피해자한테 가서 사과한적없음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9
  • 일본정부가 창녀라고 했다고??? 근거가져와 그러면 내가 ㅇㅈ한다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0
  • 이새끼는 좃도 아눈것도 없으면서 왜케 설치냐 댓글 신고
    161-0cc71f | 2019-02-21 13:16
  • 모르면 알면되는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4:02
  • 국회의원 발언한거면 일본의 50프로 여론은 이러하다 할수있는거아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4:07
  • 한국과 일본 정부의 '일본군 위안부 합의'가 한국 내에서 '굴욕 협상'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일본 집권 자민당 국회의원이 "위안부는 직업 매춘부였다"는 망언을 해 파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14일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자민당 본부에서 열린 외교관계 합동회의에서 사쿠라다 요사타카(桜田義孝) 전 문부과학 부대신은 군 위안부에 대해 "직업적 매춘부였다. 그것을 피해자인 양 하고 있다"며 "선전 공작에 너무 속았다"고 말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4:07
  • 일부 국회의원말은 정부말이되고 그러면반대로 국회의원이 한명이라도 사과했으면 끝이네? ㅋㅋ 진짜 못배운티를 왜케내지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2:56
  • 행정부랑 입법부 구분도 못하는 새끼네이거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2:56
  • 입법부는 국가 대표기관아님?, 무라야마 총리가 왜 재임기간 한국 피해자 한테 찾아가지 못한거지? 역풍맞을까봐 그런거아냐 빙시야 ㅋㅋㅋ 입법부 행정부는 무슨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20
  • 일부 국회의원하고 일본정부하고 뭔상관이냐고 새기야 우길걸 우겨라 무슨 모든 일본 국민들이 사죄해야 진정한사과 되겠네 그냥ㅋㅋㅋ 댓글 신고
    c9-35550b | 2019-02-22 20:35
  • 힘의 논리다. 그래서 사과할 필요가 없으면 왜 우리는 사과를 요구하지? 위안부 피해자분들이 현대는 힘의 논리임을 모르셔서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18
  • 사과할 필요가없는게아니라 힘을 키워서 사과하게 만들어야지 무작정 사과하라하면 누가하냐 돌대가리새기야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19
  • 지금어차피 약하잖아? 그럼 요구를 지금하지말아야지임마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0
  • 그니까 하지말고 나중에 일본보다 쌔지면 하라고 ㅁ무식한새기야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0
  • 그래 가서말해 병시나 ㅋㅋ 위안부 깝치지말고 힘키울때가지 기다리라고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1
  • 가서말해보렴?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1
  • 그때가면 다 돌아가시고 없는데 누구한테 사과함?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1
  • 아니그러면 위안부 저질른새끼들은 다뒤졌는데 누구보고 사과요구하는거?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2
  • 왜 애먼 새끼들한테사과요구함?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2
  • 왜 다뒤졌어? 우째암 니가 ?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2
  • 위안부 저질른애들 누구있는데 대봐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2
  • 왜 뒤지기전에 안왔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2
  • 다뒤졌는데 누구있냐고 저질른애들이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3
  • 내가우째알아 븅시나 ㅋㅋ 그럼또 닥쳐라 이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3
  • 힘이약하니까 병신아 국력 쌔지고오라니까?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3
  • 니가우째암? 뒤진새끼이름대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3
  • 그니까 넌왜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가리만텀?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3
  • 그걸 니가알아내야지 병신아 있대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3
  • 그럼 다 돌아가시고 없는데 뭔 사과를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3
  • 없냐그럼?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3
  • 그럼 하지마 아무것도 저지른새끼도 뒤졌으면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4
  • 니가있대매 그러면 너가 증명을 해야지 시발 웃기는새끼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4
  • 미친새끼네 ㅋㅋㅋ 힘의 논리 이지랄하네 범죄자가 그럼 힘의논리면 피해자가 힘키워서 와야 사과해주냐? 미친새끼네 ㅋㅋ 그럼 죽였으면? 죽였는데 피해자가 어떻게 힘키워오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4
  • 피해자는 살아있잖아 미친놈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5
  • 야이새끼야 그건 국내에서 법이란게 존재할때 하는거고요 ㅋㅋ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5
  • 국제법으로 위안부 사과하라는 법이있냐새끼야?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5
  • 아진짜 개무시하네 ㅋㅋ 떼법이냐?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6
  • 개무식하네짜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6
  • 아니 그럼니가 가서 말하라고 문희상보고 왜 사과하라는 거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6
  • 범죄자랑 피해자랑 법이란게 존재하니까가능한 얘기지 시발 ㅋㅋ 국제법으로 피해자 가해자가 있냐?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6
  • 그럼 전범국은 범죄를 저지른건 아니냐?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7
  • 뭔 문희상보고 사과를해 ㅂㅅ아 먼개소리야또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7
  • 범죄저질른건 그시절 얘기지 국제법으로 누가 사과하래?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7
  • 사과하란 법이있음? 그리고 전범국이라서 일본이 가해자고 한국이 피해자라는 법이 제정되있냐? ㅋㅋ 아니면 떼법으로 우기는거냐?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28
  • 우리나라가 사과하라잖아 일본보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8
  • 아니그럼 전쟁을 하는건 그시절이니까 되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8
  • 전쟁으로 피해받은 사람은 그때법이 없으니 상관없는거면 왜 국가가 나서서 사과하라마라 하느냐고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29
  • 이건 왠 ㅂㅅ같은 논리야. 힘 쎄지면 요구하라니 ㅋㅋ 왕따 당했는데 니가 약한 탓이다, 운동하고 돈 많이 벌어오면 사과 받을 수도 있다?? ㅁㅊ ㅋㅋㅋㅋ 왜 애먼 ㅅㄲ들이라니 ㅋㅋ 넌 국가가 왜 있다고 생각하냐 유럽국가의 아프리카 만행 잘 찝어준다 생각했는데 논리가 삼천포로 빠지네;; 댓글 신고
    61-54cd34 | 2019-02-21 11:30
  • 가서 좀 따져봐라 힘도 약한게 왜 나대냐고 힘키워서 오라고 할머니들 한테 좀 나대지말고 계시라고 좀 말좀해라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0
  • 힘의 논리 모르냐고 당신이 피해자라는 법이 어딨냐고 가서좀 따져보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1
  • 일본한테 사과받고싶대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1
  • 내가? 위안부할머니들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2
  • 할머니들은 안타깝지만 일본이 안한다면 안하는거지 새끼야 그걸 요구할 권리는 없어 오로지 강한자에게만 굴복 가능하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2
  • 그게힘의논리라고 ㅅ끼야 힘의논리라는것도 국제사회에 은연중에 적용되는 논리지 이게 절대적이라는것도없어 새기야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3
  • 독일, 112년 전 나미비아 학살 ‘공식 사과’ 김상범 기자 2016.07.14 16:57 입력 글자 크기 변경 독일이 112년 전 아프리카 남부 나미비아에서 저지른 인종학살을 공식 사과하기로 했다. 13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독일 외교부는 “독일이 나미비아에서 저지른 역사적 사건에 대한 사과를 담아 나미비아 정부와 올해 말까지 공동선언문을 완성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4
  • 힘의논리가 어딨는데 갖고와바 미친놈아 누가그럼? 어느 애니에서나 쳐나올만한 것 같고오노 같고와 ㅋㅋㅋ 힘의논리가뭔데 힘이 무슨 논리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5
  • 한국에 사과를 했다’는 주장을 펼치며 근거로 드는 가장 대표적인 문건이 김영삼정부 시절인 1995년 무라야마 도미이치 총리가 발표한 담화문이다. 당시 그는 제2차 세계대전 종전 50주년을 맞아 내놓은 담화에서 “우리나라는 식민지 지배와 침략에 의해 많은 나라들, 특히 아시아 제국의 여러분들에게 큰 손해와 고통을 주었습니다”며 “나는 미래에 잘못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의심할 여지도 없는 이 역사의 사실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여기서 다시 한 번 통절한 반성의 뜻을 표하며 진심으로 사죄의 마음을 표명합니다”라고 말했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8
  • 사과했네 끝 ㅇㅋ?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38
  • 뭔강한자야 시발 ㅋㅋㅋ 개웃기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9
  • 거기에 어디 위안부이야기가 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9
  • 대충 담화문에 녹아들어가있는 부분이냐?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39
  • 아니 그럼 위안부자체를 부정하고 돈벌로 온 매춘부라는 건뭐냐? 매춘부야? ㅋㅋㅋㅋ 씨벌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40
  • 독일엔 인종학살이 어딨음? ㅋㅋ 그냥 역사적사건에 사과로 얼버무렸는데?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41
  • 고이즈미 준이치로 총리, 하시모토 류타로 총리 또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일본국 총리로서 … 진심으로 사과와 반성을 표합니다’라는 사과의 편지를 보냈다. 위안부 문제는 ‘많은 여성들의 명예와 존엄성에 깊은 상처를 입힌’ 문제라고도 썼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42
  • 또 이 역사로 인한 내외의 모든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바칩니다”라고 덧붙였다. 담화문 속 ‘희생자’에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도 포함돼 있다는 것이다.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1:43
  • 일단좀 보자 이새끼 말존나바꿔서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43
  • 이미시발 나는 말을 바꿈 ㅋㅋ 힘의논리라매 근데 사과는 왜했냐? ㅋㅋ 고이즈미시절 한국이 존나쎄서그런거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44
  • 너는 힘의 논리에 따라 강자가 하는 행위에 대한 사과나 보상을 약자는 요구할수 없다. 이걸 주장으로 이어갈지 아니면 일본은 이미 사과를 했는데 왜지랄이냐? 라는 주장으로 갈지 정해라 븅신아 ㅋㅋ 알피지다 그다음 내가 반박을 이어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1:47
  • 아니그거야 니입장에 따라 다르짘ㅋㅋㅋㅋ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2:11
  • 일본이 사과했단걸인정 안했으면 힘의논리로 반박되는거고요 인정하면 그냥 끝이니 논쟁할필요가없잌ㅋㅋㅋ 댓글 신고
    dd-af86fa | 2019-02-21 12:13
  • 뭐지? 니 주장은 없고 내말에 임기응변만 하겠다는거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19
  • ㅋㅋㅋㅋㅋㅋ 개그맨인가 다시 가볼까? 범죄를 저지른 국가가 사과를 하는 것이랑 국력의 차이랑 무슨 관계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19
  • 그것이 바로 힘의 논리입니다. 약하면 당하는 거예요! 국제법상 위안부 피해에 대한 일본의 책임은 없는겁니다! 억울하면 힘을 키워 오세욧! 이지랄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21
  • 위안부 할머니들은 억울해서 돌아가시지도 못한다고 하시고 아시아국가 미국에서 위안부 소녀상 세우고 일본내에서도 세우는데.. 사람새낀가 싶네 레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26
  • 아니 그래서 니입장이 뭐야? 일본이 사과안했단거임?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0
  • 제대로 안했지 말존나 돌리네 일단 힘의 논리라는 병맛니 주장은 갔다버리기로 하고 ㅋㅋ 병신같은 소리 다음부터 하지말고 일본은 사과를 제대로 했는가로 넘어가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1
  • 제대로 사과를 안했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2
  • 시사종합연예스포츠이슈랭킹카드뉴스다음 LIVE & VOD 오픈J 제보 일본 극우학자들 "위안부는 매춘부"…거침없는 망언 입력 2015-03-19 20:23 작게 크게 공감 0 [앵커] 일본의 소위 극우 성향 정치인이나 학자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해 내뱉는 망언은 사실 한두 번도 아니다 보니 상종할 필요 없다는 생각에 굳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3
  • 너는 니가 여잔데 일본인한테 강간을 당함 강간수준이 아니라 그냥 끌려가서 감금된 채로 군인들 하루에 30명씩 상대하는 삶을 10년살았다 하자. 근데 억울하다고 말하니까 일본이 한국정부에 사과했데 그럼 넌 그걸 오 사과했네? ㅇㅋ 하고 넘어가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4
  • 살아있는데 왜 피해자한테 사과를 안하고 종이 몇장 보내고 사과했다 그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5
  • 독일도 피해자한테 사과한적없는데?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6
  • 그리고 사과를 종이로 보내서 했다 치고 그뒤에 집에돌아가서는 아 그년 창녀야 그냥 지랄하니까 미안하다 한거임 이러는거야 그게 사과냐?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6
  • 인종학살도아니고 그냥 역사적사건으로 얼버 무리면서 총리도사과안함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6
  • 그럼 독일이 안했듯이 일본도 피해자 죽을때까진 사과할 필요없다 이 논리냐? 아니면 힘의논리 부활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6
  • 아니 그건 일본정부가 아니라 일부 학자들인데 그거랑 먼상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7
  • 그럼봐바 사과를 일본도 사과를 안한거고 독일도 안한거잖아.. 맞냐? 사과를 했대메 니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7
  • 나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7
  • 죽어도 사과할 필요가없지 진정한사과는 힘의논리로만 가능하니까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7
  • 아니 나는 사과를 했다나 입장인데 ㅋㅋ 니가 진정한 사ㅘ과를 받고싶대맼ㅋㅋ 그러ㅕㄴ 힘을 키우라곸ㅋ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8
  • 독일 유태인 하듯이 사과받고싶으면 유태인처럼 강해져야지별수있나?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38
  • 아니 바보냐? 사과 왜 안했어? 했잖아? 그게 사과냐? 내가 사과를 왜해 ? 넌 이러고있잖아 제정신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9
  • 사과 왜안해? 했잖아? 그게 사과냐? 내가 사과를 왜해? 딱 일본 태도가 그거임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39
  • ? 이미 사과를 했는데 왜또하냐고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0
  • 그게 사과냐고 피해자는 알지고 못하는 사과가 그게 사과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1
  • 죄송하다 사죄한다 했는데 여기서 더 어떻게해야됨? 독일도 나미비아 사과했대매 너가 그건 진정한사과냐?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1
  • 독일이 나미비아 인들한테 사과한건 진정한 사과고?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1
  • 그걸 니한테 물어보고싶다 그게 진정한 사과냐? 응 진정한 사과야. 그럼 난 또물어보지 니가 힘의논리로 사과 할 의무없다매 독일은 왜했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2
  • 그럼 병신같이 너는 일본도 했어~ 이지럴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2
  • 찾아보니까 무려 2번 사과했네 ㅅㅂ ㅋㅋ 무라야마담화 고노담화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2
  • 둘다 피해자를 무시하고 정치적 임기응변성이지 ㅋㅋㅋ 피해자는 왜 무시하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3
  • 힘의논리로 사과할 의무가 없으니까 116년동안 안했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3
  • 피해자한테 찾아가야지 새끼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3
  • 읽어보지도않고 임기응변 ㅅㅂ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3
  • 어니 독일은 사과래매 니가 저게 ㅅㅂ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4
  • 116년뒤엔 왜 했는데 여전히 독일이 훨신 국력이 강한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4
  • 그리고 무라야마는 위안부 할머니 찾아가서 사과했음 ㅇㅇ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4
  • 이게 피해자 마음이지 내가 왜 읽어봐야되는데 잘못한사람이 찾아와서 사과를해야지 왜 종이 보내놓고 읽어보라는건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4
  • 아진짜?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5
  • 아니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임 그니까?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5
  • 피해자들 방문도없이 일개 외교부성명으로 사과한게.진정한사과면서 일본은 아니다라?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5
  • 피해자한테 찾아가야지 ㅋㅋ 닌 니가 무슨말하는지도 모르는듯.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6
  • ㅇ 무라야마는 직접방문함 끝났네 ㅂㅅ아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6
  • 아니 독일은 사관데 왜 일본은 사과가.아니냐고요 ㅂㅅ아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7
  • 근거갖고오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7
  • 안끝났어 시발아 ㅋㅋㅋㅋ 근거갖고와 피해자 찾아간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7
  • 독일이 116년만에.사과한건 사과고 일본은 아니다라고 시발?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7
  • 뉴스만 쳐도나와 병신아ㅜ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8
  • 안나와 병신아 ㅠㅠ 담화문만 나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48
  • 무라야마가 이미 위안부 할머니들 방문했다 ㅉㅉ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8
  • 김순덕 할머니 꽃 선물도 받았어 ㅂㅅ아 제발 ㅗㅠ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8
  • 좆도 모르면 제발 나대지마라 이새기야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9
  • ㅉㅉ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49
  • 못다핀 꽃이라는 김순덕 할머니의 그림도 선물 받았다이 새기야 그만좀 나대래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0
  • 뭐라치면 나오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50
  • 전총리 방한은 아니겠지? ㅋㅋㅋ 시발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50
  • 그 무라야마담화한 사람이 사과한건데요? 피해자한테 직접 병신새기야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2
  • 담화 보내고 ㅋㅋ 보직해임되고 찾아가서 눈물이 흐릅니다 몇마디 던져주고 간거네 새끼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52
  • 독일은 시발 성명 하나 냈다고 사과라고 하는새끼가 일본은 아주 2번 넘게 사과하고 총리까지방문해서 해도 어거지로 진정한사과 ㅇㅈㄹ 하고있네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3
  • 저기 안보이냐? 총리나 왕이 피해자한테 찾아가서 사과하라잖아새끼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53
  • 피해자한테 사과하면 된대매 병신아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3
  • 넌 그냥 어떤새끼가 와도 사과라도 안할듯 ㅋㅋ 그냥 넌 일본 깔 명분만 찾고있는거야 사과를 받고싶은게아니라 ㅇㅈ? ㅇㅇㅈ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3
  • 총리가 가서 사과했다고 병신아 무라야마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4
  • 피해자한테 직접 사과하래매요 시발 했자나 ㅠㅠㅠ 도대체 시발 몇번을 하는거야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4
  • 공식적으로도 사과했지 총리가 방문해서 사과했지 도대체 시발 이놈의 문베충들른 정신병인가 아니면 우기고싶은건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5
  • 시발 ? ㅋㅋㅋ 한일관계 개선을 주장하는 총리도 담화문 보내고 현직때 오지도 못하는 여론에 보직해임되고 와서도 피해자가 첫마디가 일본은 사과해야한다. 이건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56
  • 뭔사과를 했다고 실드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56
  • 전 총리지 이거랑 문배충이랑 뭔상관이나 국가의 아픈역산데 ㅋㅋㅋ 박근혜마냥 돈몇푼 쥐어주면 되는거냐? 그럼 국민들이 다 일본과의 아픈 역사는 뭍어두고 양국발전을 위해 사이좋게지내자 으샤으쌰 되는부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2:57
  • ? 담화문이 공식입장인데 왜 이게사과가.아닌도대체?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7
  • 아니 일개 외교부도 라니고 총리가 직접 공식적으로 무려 2번이나 무라야마랑 고노가 사과를 공식방송에사 사과를 했는데.이게 아니면 도댜체.뭐가 사과임? 너좀 미친놈인거같다진짜로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8
  • 사과는 이미했고 이제는 일본 역사교과서가 위안부 문제를 담느냐안담느냐 이게중요한거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9
  • 정작 중요한 부분은 놓치고 맨날 사과타령 하고있네 시발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2:59
  • 정작 중요한 부분은 피해자가 사과를 받아들이냐는거야 ....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0
  • 북한한테 그리 요구를 해봐 병신아 ㅋㅋ 북한은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를 단한번이라도 한적있냐? ㅋ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1
  • 그래 니말대로 북한한테 피해당한 사람들이 진정한 사과를 받은적 있냐고 ㅇㅇ?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2
  • 어쩌라고 북한도 한적없으면 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2
  • 존나 이중잣대 오지지.이새끼 일본한텐 존나 엄격하네 진짜 ㅋㅋ 유감도 ㅎ아니고 사죄한다고 명시를해도 사과를 쳐 요구하네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3
  • 뭔 이중잣대야 븅시나 ㅋㅋㅋㅋㅋ 어디 이중잣대가보이는데 북한 발언 나는 한마디도 한적없구만 빨갱이새끼들은 다죽이면 되는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3
  • 일본한텐 사과요구하듯이 북한을 그리요 구해봐라 병신아 북한이 고노,무라야마 담화급의 사과를 6.25랑 천안함 이런거 한적이 단 한번이라도 있냐?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4
  • 안했지 ㅋㅋ 병신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4
  • 그러니 박근혜 이명박이 안보도 병신이었다는 거지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4
  • 일본은 죽자고 물어뜯으면서 북한은 진정한 사과는 커녕 사과 한마디도 없는데 왜 북한이랑 평화쇼는 지지함? 피해자들은 뭐가댐? 적어도 피해자 동의받고 판문점 만나는것도 해야대는거아님?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5
  • 서해교전 연평도 잘했음. 천안함 목함지뢰 못했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5
  • 일본은 여기서 접어두고 북한으로 넘어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5
  • 아니 이명박 박근혜는 그래서 북한 만나지도않았지 사과한마디도 안해서 근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은 왜 북한한테 한마디도 사과요구도 못함? 피해ㅈ자들 헛되게 왜지멋대로 정상회담쇼함?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6
  • 응 븅시나? 니도 피해자한번 되보고 힘의논리 어쩌고 해보길 바란다 ㅋㅋㅋ 일본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북한관련 넘어가보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6
  • 그거 까일만하지 근데 전쟁중이고 서해교전때 해군 대처 잘했지.우리도 상대 배 침몰시켰으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7
  • 서해교전은 멀잘함? 우리 군인 죽었는데? 그 전사자가 잘했다고하디? ㅋㅋㅋㅋ 미친새낀가 피해자위주라면서 잘했다네 병신이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7
  • 휴전상태에 군인이 맞고 돌려줬음 잘한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7
  • 천안함처럼 쳐맞고 찍소리도 못하는것 보단 낫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8
  • 아 전사자 입장은 개나줘버리고 이겼으니 잘했다 ?ㅋㅋㅋ 그 희생자도 서해교전 잘했다고 하늘에서 박수치디?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8
  • 아니 피해자들 사과는 왜안받고 북한 수상하고 평화쇼만 외친 문재인 김대중 오무현 쓰레기네.맞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8
  • 목함지뢰도 군인 다쳤는데 무력응징 못했지? 존나못한거 인정? 그때도 남북 고위급 정상회담 했는데?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8
  • 맞아 ㅋㅋ 근데 더병신은 박근혜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9
  • 쳐맞고 복수도 못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9
  • 6.25를 비롯해 칼기폭파 연평도 천안함 각종 전쟁및도발에대해 사과배상 단한개도 못받았는데 수상만나서 요구도 못한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은 대역죄인들이네.맞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09
  • 천암함은 엔엘엘 밑으로 40키로 안쪽 완전 우리해역에서 맞아놓고 복수못함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09
  • 6.25때 이야기를 왜 김대중한테 물어보냐 븅시나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0
  • 재임기간일어난일만 말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0
  • 아니 피해자들 사과 배상 하나도 못받았는데 김정은 만나서 암소리도 못한 대통령들은 개 죽일 미친새끼들이네?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0
  • 그래 미친새끼지 ㅋㅋㅋ 흥분하지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1
  • ??? 그럼왜 위안부는 일제강점기시기인데 사과를받음?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1
  • 뭐라는거야 둘다 사과받아여지 미친놈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1
  • 니딸 둘인데 한애는 북한애한테 당하고 둘째는 일본한테 당했으면 북한한테만 사과받을거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2
  • 둘다받아야지병신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2
  • 북한 수상만나서 그동안 저지른 만행 사과 배상 하나도 못받고 니가말하는 피해자에대한 진정한사과도 못받고 평화외치는 문재인은 쓰레기네 ㅇㅇ?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2
  • 평화외칠려면 적어도 피해자들한테 동의받아야하는거아님? ㅇㅇ? 지멋대로 평화해도됨?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2
  • 안대지 ㅋㅋㅋㅋ 안되고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3
  • 천안함 연평도 희생자 피해자들 한테 의견 한마디 안묻고 판문점가서 김정은이랑 피해자들에대한 사과고 못요구한 문재인은 죽일새기네 니논리면 ㅇㅇ?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3
  • 아니 왜자꾸 문재인 재임기간에 일어난일이 아닌걸 걸고넘어지는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4
  • 연평도 천안함 언젠데 그때 우린 무정부였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4
  • 왜자꾸 물을 타니 이제 맛도 안나겠다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4
  • 아니.그러면 위안부도 문재인 재임기간에 일어난일이아닌데? ㅋ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5
  • 지금도 그 문제가 있잖니? ㅋㅋㅋ 나참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5
  • 그땐 무정부였냐?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5
  • 똑같이 지금도 그문제가 있는거지 ㅂㅅ아 연평도 천안함이해결됬냐?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6
  • 지금말하냐? 지금도 피해자가 있고 피해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2ㅣ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6
  • 해결이 안됐지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6
  • 6.25부터 쭉 천안함 연평도 목함지뢰 사건 해결됬냐? ㅋㅋ 피해자들이 해결됬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6
  • 근데먼 문재인 정부에서 안일어났다는 개쌉소리함?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7
  • 안됐지.. ㅋㅋ 왜자꾸같은말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7
  • 문정부때 일어난 일이 아닌데 왜 그 책임을 문정부한테 다 씌우냐니까? 6.25 전쟁 문재인이 일으킨거아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8
  • 국지도발에 응징을 왜 안했냐고 ㅋㅋㅋ 연평도는 응징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8
  • 둘다 인명사상났잖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9
  • 아니.당연한거아니냐? ㅋㅋ 피해자들 의견도 안묻고 김정은하고 평화외쳤자나 새끼야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9
  • 야이병신아 그러면 ㅋㅋ 위안부는 지금 일본정부가 일으킨거냐?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19
  • 그래 잘못한거지 그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19
  • 위안부가 아베가 일으킨거야? ㅋㅋ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0
  • 피해자가 사과를 그렇게 요구하잖아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0
  • 일본정부가 사과를 하라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0
  • 북한은 천안함 도발 한거 책임이 이제 없냐? 김정은 뒤져서?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1
  • 김정은하고 평화 외쳤으니 책임이있지 당연히 과거는 묻어버리고 평화타령하는거니까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1
  • 김정일이구나.. 미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1
  • 그래 있어... 있다고 말했잖아..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1
  • 근데 쳐맞고 왜 보복은 안하고 이제와서 다문재인한테 뒤집어씌우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2
  • 일본정부가 이미 사과를 했자나 근데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2
  • 김정은은 사과조차도 안함 ㅇㅇ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2
  • 피해자 만나서 한게 아니고 종이보낸거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2
  • 보복을 뭘안해 개성공단 폐쇄시켰자나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2
  • 찾아간건 전 총리고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2
  • 그게뭔보복이냐? 우리가 피해더큰데 개성공단 폐쇄로 우리 기업들도 죽썼는데 그게 보복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3
  • 나도 니 쳐때리고 너느 보복으로 확성기 킬래?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3
  • 그니까 그건 니가 떼쓰는거고 이미 일본정부는 사과를 했는데 직접 방문하라는건 어거지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3
  • 아니넌 법적으로 감빵가야지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4
  • 그게 내가 떼스는게 아니라 피해자분들이 하는 말이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4
  • 피해자가 받지못한 사과가 무슨 사과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4
  • 이미.개성공단 자체가 북한에 달러가 들어가 그걸러 핵개발자금댄거고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4
  • 에이 핵은 돈얼마 안들지 이미 만들어놨는데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5
  • 그건 국내에서 하는사과지 국제적으론 공식성명으로 사과하는데 니가 말하는건 떼법이라니까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5
  • 핵은 핵대중선에서 됐지 임마 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5
  • 멀 이미만들어 핵실험 중인게 개발중인뜻인데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5
  • 그걸 위안부 할머니들께 가서 말해보라니까?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5
  • 응 핵실험 계속 했어 ^^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5
  • 니가말하는건 그냥 떼법이고요 ㅎㅎ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6
  • 이미 노무현때 핵 완성됐지 임마 ㅋㅋ대륙간 탄도미사일 실험한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6
  • 핵실험은 완성이 안됬으니까 계속한거고 개성공단 자금이 다들어간거고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6
  • 아니 핵실험ㄹ은 2010년 넘어서가지계속했단다 댓글 신고
    21-bb2d76 | 2019-02-21 13:27
  • 존내 끝도없네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7
  • 인정. 그럼 개성공단 폐쇄로 우리는 핵을 만드는 자금줄을 끊은 개이득?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7
  • 군장병 둘 다쳐도 핵 개발 늦췄으니 개이득?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7
  • 무력도발에 무력응징을 해야지 새끼얓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8
  • 천안함때 쳐맞고 가만있으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8
  • 지뢰도발한거아냐 새끼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3:28
  • 와 임마들 두명 지구력보소 둘다 응원한다 댓글 신고
    54-0b5a28 | 2019-02-21 17:34
  • 내가이김. 사과를 왜하냐? 뭐 이럼서 강자의 논리인가 뭔가 말하면서 지가 든 예가 독일인데 독일은 사과했었고 그러니까 말바꿔서 독일이 했으면 일본도 했는데 왜 사과 안받아주냐 이럼.. 독일은 100이상 지나서 사과한건 잘못한거지만 어쨌든 정부가 그사과를 받아줬으니 일단 할수있는건 한건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8:05
  • 일본은 우익세력은 계속 인정하지 않고있고 사과 서한 보낸적은 있지만 피해자가원하는 대면사과안했음 ㅋㅋ 대면사과 무슨 총리가 오긴왔는데 지 임기내에 일본대표해서 온게아님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8:05
  • 그럼 우익들은 응 사과안했어 ㅋㅋ 이지랄할건데 그게 뭔사과임 ㅋㅋ 독일은 전범법만들어서 재발방지 확실히 하잖슴 다르지 일본하곤..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1 18:06
  • 나미비아 정부는 사과 안받고 오히려 배상까지 요구했단다 ㅉㅉ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2:53
  • 다르긴 무슨 ㅋㅋ 독일에비하면 일본은 양반이지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2:53
  • 그리고무슨 우익이 먼상관이야 ㅋㅋ 일본정부가 어떤입장인지가 중요한건데 잏일히 개개인 까지 무순 다사과를 쳐해야된다 이거냐? 진짜 정신병 편집증 있나보네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2:54
  • 재발방지가확실 ? ㅋㅋㅋㅋ 나미비아 정부가 사과거부하고 오히려 배상까지 요구하니까 독일은 바로거부했지 ㅋㅋㅋ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2:57
  • 유대인 대학살이라는 과거의 어두운 짐을 지고 있는 독일은 100여 년 전에는 식민지배를 하던 아프리카 남부 나미비아에서 최대 10만 명의 주민도 학살했다.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3:02
  • 독일 정부는 2016년 나미비아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면서도 사과의 형식이나 집단학살의 유산을 어떻게 처리할지를 놓고 여전히 나미비아 정부 측과 협상 중이다. 나미비아의 피해자 후손들은 독일이 사과를 미루고 있으며 배상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3:03
  • 예 일본보다 독일이 더ㅏ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네요 ㅋㅋㅋ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3:03
  • 니가말한 2016년 자료는 사과를 하긴하겠다고 입장 표명만한거지 사과도 안했음 ㅋㅋㅋㅋ 댓글 신고
    d5-966067 | 2019-02-21 23:04
  • 근거를 줘 임마 물귀신 오지네 ㅋㅋㅋ 독일 사과 안받아줬다는 근거 줘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28
  • 그래봐야 피해자가 살아있는 한국과 일본의 예에는 못미치고 독일이 설령 제대로된 사과를 하지 않았더라도 독일도 똑같이 잘못한 국가일 뿐이지 니 주장의 근거는 못됨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31
  • 니 주장의 젤 어이없던 부분이 뭔줄아냐 ㅋㅋ 강대국 논리로 강한 나라만이 사과를 받을수 있다. 하는 니 주장과 사과를 했는데 한국이 받아주지 않은 거야. 하는 주장 이 두개가 서로 모순이라는 거야. ㅋㅋ 이걸로 끝난거지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32
  • 그래가지고 니 주장의 노선을 정하라 이러니까 내 말에 따라 달라진데 ㅋㅋ 그건그냥 억지지 미친놈아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33
  • 위에 근거줬자나 새끼야 그리고 니가말하는 진정한 사과를 한 국가가 단 한구가라도 있는지 말을 해보라고요 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39
  •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를 실현한 국가가 도대체 어딨냐? 응 ㅋ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0
  • 그리고 독일은 나미비아 희생자들이 살아있을땐 이미 사과안했어 이새기야 116년만에.사과도 아니고 사과를할것이가는 예정을 성명낸게 사과라고 ㅋ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0
  • 독일 정부는 2016년 나미비아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면서도 사과의 형식이나 집단학살의 유산을 어떻게 처리할지를 놓고 여전히 나미비아 정부 측과 협상 중이다. 나미비아의 피해자 후손들은 독일이 사과를 미루고 있으며 배상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1
  • 다시 노선을 강대국이 양소국에게 사과하지 않는다 이걸로가는거냐? ㅋㅋㅋ 국가 대표가 피해국가 찾아가서 사과하면 인정? 또는 피해자가 사과받아들이면 인정?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41
  • 응 맞냐 새끼야? ㅋㅋㅋ 아무리그래도 그건 가해자 입장의 말이지 피해국인 우리가 그걸 왜주장하냐 미친놈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42
  • 아니 니가말하는 진정한 사과를 실현한 국가 예시를 대보라고 ㅋㅋㅋ 단한국가도 니그엄격한 잣대는 지켜질수가없으니까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3
  • 사과를 했는데도 무슨 시발 ㅋㅋ 진정한사과타령 떼법쓰니까 그걸 실현할 국가를 대보라고요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4
  • 그 잣대 내가말한데로 하면인정이냐고 새끼야 말돌리지마 ㅋㅋ 너는 진짜 인생에서 니가 피해자가 되길 바란다 그때가서 니가 강해지면 사과받아 하는 가해자 새끼 한번 만나보길 바라고 대표가 그나라 찾아가서 사과하면 인정이냐고 답해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46
  • 아니 또 떼법쓰네 ㅋㅋ 한국가에서 법이정해진 상황에서 가해자 피해자가 나오고 그걸로 법적으로 해결하는거지 국가대국가를 무슨또 개인으로 들이밀어 ㅋ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8
  • 아니제발 말좀해줘 니가말하는 진정한 사과를 실현한 국가가 도대체 지구상에 존재하는지 ㅋ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9
  • 서로 양보를 해야지 무슨 피해자위주가 납득 할때까지 사과해야된다는데 ㅋㅋ 그 납득한 사례가 있냐고요 ㅋ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49
  • 인정할래? 대표가 그나라 찾아가서 인정하면 사과한거냐? 강간은 내가당했는데 왜 그게 국가대 국가가 되냐? ㅋㅋㅋ 개인대 개인드립지리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50
  • 아니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를 한 국가를 대보라고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53
  • 인정이아니라 ㅋㅋㅋ 니가말하는 피해자가 납득한 사과를 한 국가가 있는지 말해보라고 ㅋㅋ 그게있으면 일본도 하겠지 선례가있으면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53
  • 이미 일본은 위안부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사죄를 했는데 고노담화,무라야마담화 에서 여기서 더 어떻게 사과를 해야하느지 니가말하는 그거를 실행한 국가가 있냐니까?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54
  • 아니 딱 박아 기준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3:55
  • 기준은 니가제시해야지 ㅅㅂ ㅋㅋㅋ 일본른 이미 수차례 사과를 했는데 밑도끝도 없이 진정한사과 드힙친새끼가 넌데 그 정의를 말해보고 그그 제대로 실현한 국가가 지구상에 존재하냐고요 ㅋ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3:58
  • 내가 제시하잖아 대표가 찾아와서 사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4:10
  • 또는 피해자가 사과를 받아들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4:11
  • 이 새끼는 강간해놓고 문자보낼새끼네 ㅋㅋ 범죄자 마인드 지리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4:11
  • 그거를 한국가가 있냐고 그러니까 ㅋ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4:19
  • 아무도없는데.일본보곤 요구한다고?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4:19
  • 그리고뭐 문자 ㅋㅋ? 공식적으로 입장낸게 문자냐 시발 ㅋㅋㅋ 개웃기네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4:21
  • 나도 공개적으로 보낼게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4:30
  • 너는 방송에서 기자들 있는데서 발표한게 문자로보이냐? 이제 우기기 시전하노 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4:51
  • 게다가 니가말하는 진정한 사과 실현한 국가나 가져와 ㅋㅋ 없으니까 못대죠 ㅋㅋ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4:52
  • 진정한 사과 내기준말한거로 인정이냐고? ㅋㅋㅋ 말존나돌리니까 안대는거지 븅신아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04:54
  • 멀 인정을해 시발 ㅋㅋㅋ 그걸 이뤄낸 국가가 한국가라도 있냐니까? 그러면 인정해줄게 ㅎㅎ 댓글 신고
    d4-1f554a | 2019-02-22 05:32
  • 인정? 대표가 나라찾아가서 사과하면 인정하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29
  • 존나 말돌리네 섀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29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3232142005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32
  •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다 베트남 학살 관련해서 찾아가서 사과함 ㅇ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33
  • https://m.blog.naver.com/dongsan2013/221386321338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37
  • 미국대통령 인디언 공식 사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37
  • 아니 ㅋㅋ 시발 ㅋㅋㅋㅋㅋㅋㅋ 피해자한테 직접 사과를 해야된대매요 언제는 존나어이없네 ㅋㅋㅋ일본보다 더 어이없는 유감표명인데 댓글 신고
    c9-35550b | 2019-02-22 20:33
  • 피해자한테 사과가 도대체 어딨어? 댓글 신고
    c9-35550b | 2019-02-22 20:33
  • 공식사과는 일본도 이미한거라고 시발 ㅋㅋ 우기기씹오지네 댓글 신고
    c9-35550b | 2019-02-22 20:34
  • 미국대통령이든 문재인 이든 니가말하난 문자메시지 보내고 끝냈내 시발 ㅋㅋㅋ 댓글 신고
    c9-35550b | 2019-02-22 20:36
  • 게다가 ㅋㅋ 일본은 사죄라고했는데 문재인은 유감 ㅋㅋㅋ 유감 시발 ㅋㅋㅋ 저게진정한 사과였어? 객관적으로좀 생각을 하고 글좀 싸질러제발 댓글 신고
    c9-35550b | 2019-02-22 20:37
  • 자강두병 댓글 신고
    126-3fede0 | 2019-02-22 23:06
  • 내이럴줄알았지 그럴줄알고 내가 기준정하라했지? 미친놈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18
  • 나는 분명히 대표가 그나라 찾아가서 사과하거나 피해자 만나서 사과하면 인정이냐고 기준을 정했지?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19
  • 학살에 사상자만있지 피해자는죽고없는데 새끼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19
  •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베트남 여론이 한국정부의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하고있냐? 우리는 대만중국한국에서 위안부 문제를 다루잖아 새끼야 베트남 여론이 한국정부의 사과요구하고있냐? 어떻게 했든 피해자나 피해국가가 요구하는 데로 하면 되는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23
  • 인디언은? 인디언은 뭘로 꼬투리잡을래 ?약하다 못해 아얘 나라를 뺐겼는데 그 부족 대표들 모아놓고 미 대통령이 사과했는데 새끼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24
  • 김대중은 1998년 베트남 방문 때 호찌민 묘소를 참배하고 '양국간 불행했던 과거'를 언급하며 처음 유감을 표명했다. 이어 2001년 8월 방한한 쩐 득 르엉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불행한 전쟁에 참여해 본의 아니게 베트남인들에게 고통을 준 데 대해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27
  • 김대중 업적도 존나 많네 베트남 관계정상화 시킨거도 김대중이네 이정도 했으면 사과한거지 새끼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27
  • 30년 항불-항미 전쟁을 승리로 이끈 보 응웬 지압(Võ Nguyên Giáp, 1911~2013) 장군도 2005년 구수정씨와의 종전 30주년 기념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베트남 전쟁에 한국이 참전해 남부 베트남에서 악행을 저질렀다. 우리는 한국군의 잔학성을 기억하고 있다. 한국정부와 국민들은 이에 대해 분명히 알아야 한다. 한국의 대통령들이 베트남을 방문해 이런 사실을 인정하는 듯한 태도를 취하는 것을 봤다. 참으로 잘한 일이다. 지금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협력이 증진되고 있다. 과거는 지울 수 없지만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야 한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2:28
  • 분명히 대표가 가서 유감이라는데 그게시발 사과냐고 ㅋㅋ 언제부터 유감표명이 사과가됬냐? 응? 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3:59
  • 그러니까 다른국가들은 다포용적으로 받아들이는데 한국만 유별나게 진정한사과 ㅇㅈㄹ 하는거지 ㅋㅋ 일본이 분명 사죄한다고 거듭 말했는데도 끊임없이 사과요구하는데 베트남과는 다르지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00
  • 응 미국? ㅋㅋㅋ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32&aid=0002911151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05
  • 미국이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를 한국엔 안하는데요?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06
  • 피해국인 베트남에서 됐다는데 니가왜지랄이냐고 한국만 유독그런다고? 중국대만 한국 동남아 다 일본한테 머라그러잖아 미친놈아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14
  • 존나웃긴새끼네 내가 말하는진정한사과라니 피해자가 말하는거지 돌아이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14
  • 니 주장의 노선은 맨날 바뀌노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15
  • 링크 나는 못들어가니까 기사긁어와 새끼야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15
  • 그리고뭐 진정한사과요? ㅋㅋㅋ 피해자들은 아직 문재인이 직접가서 진정한사과안했는데요? 무릎꿇고 사과해야죠 응?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15
  • 지난 10일 학살 50주기 위령제 참석차 베트남 현지를 찾은 한국인들에게 학살 유가족 당민코아(68) 씨는 "한국정부는 도대체 뭘 하고, 당신네들이 오느냐"며 격노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런 만행을 저질러놓고 언제까지 이대로 있을 것이냐. 언제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책임질 노력을 할 것이냐"며 울분을 감추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16
  • 그걸 피해자가 요구하는거냐? 니가뭔데 꿇으라마라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16
  • 베트남에서 누가됬대요 ㅋㅋ 그건 정부입장이지 피해본 당사자들은 문재인 직접오라는데요? 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16
  • 피해자가 직접와서 사과하래자나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17
  • 한국은 사과한적이없어 ㅋㅋ 문재인이든 노무현이든 김대중이든 다유감표명이지 병신새기야 ㅋㅋㅋ 일본이 오히려 사죄표현썼단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18
  • 한국인들에게 학살 유가족 당민코아(68) 씨는 "한국정부는 도대체 뭘 하고, 당신네들이 오느냐"며 격노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런 만행을 저질러놓고 언제까지 이대로 있을 것이냐. 언제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책임질 노력을 할 것이냐"며 울분을 감추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18
  • 정부입장이라도 받아들인건 뭔데? 베트남 여론을 대변하는게 아니라서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19
  • 직접가고싶어도 베트남 정부가 승전국이미지에 피해를 주기싫어서 안한다는데 어떡함?정상간 만나서 사과 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0
  • 적어도 우리나라에 너같이 너네가 약해서 뒤지고 강간당한거야 베트남 여성들이 돈받고 몸대준거야 라고 하는 여론이 형성된건 아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1
  • 피해자가 언제 정부입장을 받아들였대 새끼야 ㅋㅋㅋ 도대체 근거가져와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1
  • 베트남에 우리가 잘못한게 있다는걸 다 이해하고 있긴 하잖음?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1
  • 만나서 사과가 아니라 유감표명이고 ㅋㅋ 직접 성폭행 당한 피해자들은 사과못받았다고요 새끼야 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2
  • 먼개소리야 저거 피해자입장 안보여? 눈 장애냐? 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2
  • 한국인들에게 학살 유가족 당민코아(68) 씨는 "한국정부는 도대체 뭘 하고, 당신네들이 오느냐"며 격노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런 만행을 저질러놓고 언제까지 이대로 있을 것이냐. 언제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책임질 노력을 할 것이냐"며 울분을 감추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2
  • 국가 정상이 어떻게 남의 나라 국민을 개인적으로 찾아가냐? 베트남 정부에서 준비를 해야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2
  • 피해자 당민코아씨가 사과 못받았대잔 병신아 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3
  • 성폭행은 인정. 진접적인 언급없음. 그러나 전쟁학살은 사과했잖아 김대중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3
  • 아니 니가위에서 ㅋㅋㅋㅋㅋㅋ 일본 총리가 직접 위안부 할머니한테가서 사과ㅎ라ㅐ매요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3
  • 응 사과한적없어 유감표명이야 ^^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3
  • 어떻게 가냐고 베트남 정부가 됐다는데 베트남 여론이나 가져와보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3
  • 그게 국가 방침이기도 하잖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4
  • 문희상이가 그러잖아 찾아와서 사과하면 해결된다고 그럼 쳐 와야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4
  • 와 이새기 유체이탈 화법쓰네 ㅋㅋㅋ 일본총리가 위안부 할머니 직접 방문 해서 사과하래매요 시발 ㅋㅋ 위에글올려서 봐라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4
  • 그래 찾아오라고 ㅋㅋ 그게 국가 방침이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5
  • 베트남여론이 아니라 피해자가 사과를 요구하자나 병신아 ㅋㅋ 니가말하는 피해자 위주로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5
  • 베트남 정부에서 사과하라고 했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5
  • 피해자 위주맞는데 정부가 어떻게 찾아가지 ? 말을 해보셈 베트남 정부가 막는데 어떻게 가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5
  • 이어 2001년 8월 방한한 쩐 득 르엉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불행한 전쟁에 참여해 본의 아니게 베트남인들에게 고통을 준 데 대해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7
  • 이제 우기기시전하네 ㅋㅋㅋㅋ 니말 그대로 가져와준다 니말: 인정못하지 피해자가 살아있잖아 피해자한테 가서 사과를 해야지 그리고 번복을 안해야지 그뒤에 일본이 위안부 돈주고 고용한 창녀라매.. 새끼야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7
  • 유감 표명하고 사과했다. 유감도 아임쏘리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7
  • 인정못하지 피해자가 살아있잖아 피해자한테 가서 사과를 해야지 그리고 번복을 안해야지 그뒤에 일본이 위안부 돈주고 고용한 창녀라매.. 새끼야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7
  • 그래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7
  • 그게사과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7
  • 아 유감표명이 사과란뜻이야? 그러면 박근혜.아베 위안부 합의는 사과서로만나서 한건데요 ㅎㅎ?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8
  • 우기기는 너지 ㅋㅋㅋ 힘의 논리 이지랄하다가 사과했네? 이러고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8
  • 위안부합의때 일본이 유감표명 했거든 응 ? ㅋㅋㅋ 이제뇌 정지중 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8
  • 우리가 베트남여성들보고 창녀라고 한 정당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8
  • 합의를 왜하는데 ㅋㅋㅋ 교통사고났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9
  • 저기요 위안부합의때요 ㅋㅋㅋㅋ 아베가 박근혜만나서 유감표명했어요 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9
  • 그걸 외교업적으로 내세울려다 역풍맞고 한일관계 냉각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29
  • 니글좀 찬찬히 보고 입장을 제대로 정리해서 와라그냥 초딩마냥 이제 떼만쓰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29
  • 일본이 사과했더니 진정한사과가 아니라면서 피해자 만나서 직접사과하라해놓고 ㅋㅋ 라이따이한 피해자들 사과못받은거 얘기하니까 이젠 국가 정상간 유감표명도 사과라고 해놓고 ㅋㅋㅋ 아주 그냥 논리도없이 뒤죽박죽 우기기만 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31
  • 뭐래는거야 ㅋㅋㅋ 니글이나 읽어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32
  • 강대국은 사과안해 힘 키워와 이래놓고 예든 독일 사과한게 나오니까 그럼 일본도 했어 이지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32
  • 진정한 사과아니라니까 진정한 사과한 나라 대보라고 베트남 대니까 베트남 진정한사과 받은거 아냐 이지랄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33
  • 박근혜가 한일위안부 협상 이딴짓만 안했어도 이정도로 대 일본 국민 여론 심각해지진 않았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33
  • 니 주장을 요약하면 힘의 논리고 강대국이 약소국에 끼친 피해의 사과를 받으려면 약소국이 강대국만큼 강해진 다음 요구해야한다. 독일 일본의 경우 사과를 하긴 했지만 진정한 사과를 한 국가는 아니었고 역사상 진정한 사과를 한 국가는 없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35
  • 요약이라도 되냐 미친놈아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35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130895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38
  • 네덜란드는 1940년대에 인도네시아를 식민지로 지배했습니다. 당시 저지른 학살에 대해서, 네덜란드는 지금도 사과와 보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구본국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인도네시아 자바 섬의 라와게데 마을. 주민 431명이 잠들어 있는 공원묘지가 있습니다. 네덜란드 식민 지배에 맞서 독립 투쟁이 한창이던 1947년 12월, 인도네시아 독립운동 지도자의 은신처를 신고하지 않았다며, 네덜란드 군인들이 주민들을 무차별 학살했습니다 당시 라와게데와 술라웨시 등에서 최대 5천 명이 희생됐습니다. 인도네시아인들은 이곳을 영웅들의 무덤으로 부릅니다. 독립운동 과정에서 희생된 만큼 영웅이라 불러도 마땅하다는 겁니다. 학살 65년이 지난 2012년, 사과를 거부하던 정부를 대신해 네덜란드 법원이 유족 10명에게 2만 유로씩을 배상하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1년 뒤 네덜란드 정부가 공식으로 사과하기에 이릅니다. <인터뷰> 트제르드 드 즈완( 인도네시아 주재 네덜란드 대사) : "라와게데 등에서 벌어진 비극적인 일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네덜란드 법원은 지난 3월 또 다른 소송에서 유족 9명에게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1
  • 네덜란드 사과 이건 뭘로 깔래 미친놈아 끝도없이 나와 새끼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1
  • 독일 나미비아 그거 사과한거 아니라니까 ? ㅋㅋㅋ 기사좀 읽어봐라 사과가아니라 사과를 하길할껀데.어떻게할건지 협의중이라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2
  • 네덜란드 사과 까보셈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3
  • 아뇨 진정한 사과가아니죠 ㅋㅋㅋ 그나라 수장이 직접 방문 했나요? ㅋㅋㅋㅋ응?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4
  • 어째서 새끼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4
  • <인터뷰> 트제르드 드 즈완( 인도네시아 주재 네덜란드 대사) : "라와게데 등에서 벌어진 비극적인 일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네덜란드 법원은 지난 3월 또 다른 소송에서 유족 9명에게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인터뷰> 유족 할머니 : "이제 네덜란드에 대해 아무것도 없어요. 이미 잊었어요. 상처도 괜찮아요." 학살 70년이 지난 후에도 계속되는 네덜란드의 사과와 보상. 인도네시아도 용서와 화해로 화답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라와게데에서 KBS 뉴스 구본국입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4
  • 당신이 진정한사과는 피해자방문해서 사과해야된대매요 ㅅㅂ ㅋㅋㅋㅋㅋㅋ 존나웃기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4
  • 유족이 사과 수용했네?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5
  • 지랄하네 피해자가 요구하는 사과를 해야지 새끼야 ㅋㅋㅋ 그게 우리는 찾아오라는거잖아 누가돈달랬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5
  • 아 수장이 직접방문안해도 사과받아들였대요? 그러면 한국이 존나 유별난거라곤 생각안하시나요? 응? 저기는 직접방문 안해도 사과받아주는데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5
  • 어디 1억씩들이밀어서 합의하노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5
  • 잔인한 새끼 뭐가유별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6
  • 돈달랬냐고 시발 그냥 와서 사과라하는게 과한요구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6
  • 저기요 그러면 피해자가요구하는 사과를 한국정부는 왜안하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6
  • 어디 돈쳐밀어서 합의시도하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6
  • 돈받으면 거봐 창녀맞네 이지랄할텐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6
  • 아뇨 사과했다니까요? 무라야마담화 고노담화 보고오라고요 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7
  • 하잖아 문희상이가 하잖아 새끼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7
  • 물타기 그만해 네덜란드는 뭐냐고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7
  • 무라야마 담화 고노담화에 사과 사죄표현이 있는데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7
  • 강대국은 사과안한다매?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7
  • 네덜란드는 니가말하는 총리가 직접방문 안했는대도 사과받아들였자나 병신아 ㅋㅋ 너는 사과했는데도 직접방문 ㅇㅈㄹ하는거고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8
  • 피해자가 안받아들이잖아 일본정부는 와서 사과하시오.라고 하잖니... 존나 우기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8
  • 니가 말하는 진정한사과는 안한다는거지 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8
  • 내가 아니라 피해자 할머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8
  •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는 강대국들이 한적이없지 ㅎㅎ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8
  • 그러니 일본이 개새끼라는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8
  • 니가그러는거지 피해자 할머니가 언제 유감표명이 사과라그럼? 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9
  • 언제 할머니들이 유감표명이 사과래요응 ? 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49
  • 왜 ? 네덜란드는 유족이 받아들였는데 왜아닌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9
  • 강대국은 사과안한대매 새끼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9
  • 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49
  • 일본 이아니라 한국이 개새끼지 ㅋㅋ 피해자한테 사과한마디 한적없으니까 일본른 사죄표현을 썼단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0
  • 물타기 존나하네 그래봐야 한국도 잘못하는거라고 평가해야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1
  • 일본도 사과했어 ㅇㅇ?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는 어떤국가도 한적이없다고요 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1
  • 그렇다고 니 논리 성립은 하나도 안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1
  • 아니지 일본은 사죄표현을 했고 한국은 유감표현을 썼지 ㅎㅎ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1
  • 왜없냐고 네덜란드는 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1
  • 사죄랑 유감은 완전 다른표현인데 위안부할머니들이 유감표현을 사과로 받아들이디? ㅉㅉ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1
  • 유감표명뒤에 사과했다니까 ㅋㅋ 그리고 그건 논점이 아님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2
  • 네덜란드는 왜 언급을 피하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2
  • 네덜란드 총리가 직접 피해자 방문해서 사과안했자나 ^^ 저게왜 진정한사과니? 응? ㅎㅎ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2
  • 위에서 계속 말했는데 진정한사과 아니라니까 네덜란드도? ㅎㅎ?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2
  • 니가말하는 총리가 직접 방문해서 피해자한테 진정한 사과를 한적이 없다고요 강대국 들은 다 ㅎㅎ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3
  • 왜아니냐니까 유족이 받아들이느데 니가뭔데 아니라는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3
  • 유족이 네덜란드 정상이 와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냐? 그걸찾아와봐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3
  • 유족 1인당 2천억씩 줬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4
  • 니가 진정한사과를 수장이 직접 방문해서 피해자한테 사과하는거래매 ㅎㅎ 그걸 만족시키려면 쌔지라고 ^^ 이미 일본은 사과를 했어 ^^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4
  • 아뇨 니가 진정한사과는 피해자를 총리가 직접 방문해서 사과하는거래매요 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5
  • 내가? X피해자가 O 인도네시아 유족이 요구하는 사과를 네덜란드가 하지 않았다는 근거 가져오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5
  • 못가져오면 너의 패배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6
  • 피해자가 요구하는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 증거 ㄱㄱ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6
  • 없으면 너의 패배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6
  • 너도 어이가없지 니주장이 ㅋㅋㅋ 멘붕 올꺼다 니가한말 찬찬히읽어보면 다 궤변이라서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8
  • 아니? 난 내주장 한번도 안바꼈는데 존나바뀐건 니지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8
  • 아뇨 니주장이요 진정한사과는 총리가 피해자 방문 해서 사과하는거라고 하셨자나요 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8
  • 아니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9
  • 저는 이렇게 두가지를 걸었습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9
  • 진정한 사과는 총라가 피해자를 방문해서 사과하는 거래매욬ㅋ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9
  • 국가 정상이 피해국가를 찾아가서 사과를 하거나 유족이 요구하는 사과를 하는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9
  • 이두가지였죠?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9
  • 그랬다가 갑자기 국가 정상이 어떻게 남의 나라 국민을 개인적으로 찾아가냐? 베트남 정부에서 준비를 해야지 라고 말하면서 뇌정지왔고요 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4:59
  • 진정한사과의 조건 내가 걸었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4:59
  • 왜?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0
  • 그건상황이 그런거라고 설명한건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0
  • 아그래요? 그러면 첫째 아베는 박근혜 만나서 유감표명을 했고 사과했네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00
  • 한국정부가 사과를 하려고 해도 승전국이미지를 지키기위한 베트남 정부가 이를거부하면 못하는거지 물론 계속하려고 해야하구요 ㅎㅎ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0
  • 아베는 박근혜 만나서 니가말하는 사과했어요 유감도 사과니까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00
  • 아네 ㅋㅋ 박근혜가 한 합의를 피해자들은 거부했고 현재 문재인 정부는 일본 총리가 피해자에게 대면사과를 요구하고있습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1
  • 뭐 문제라도?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1
  • 국가 정상이 피해국가를 찾아가서 사과를 하거나 유족이 요구하는 사과를 하는거 ←← 예그래서 아베가 박근헤 만나서 위안부 할머니들에대해 사과했습니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02
  • 아네 피해자가 그거 안받는데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4
  • 그럼 피해자 할머니가 나쁜사람되는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4
  • 아베내각총리대신은 위안부로서 많은 고통을 겪고 어려운상처랄 입은 모든분들에게 마음으로주터 사죄와 반성을 표명함 ←← 이렇게 말했습니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04
  • 존나 나쁜새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4
  • 피해자가 총리가 직접찾아오라는데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5
  • 무리한 요구입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5
  • 이미 일본은 사과를 수차례 3번넘게 했습니다 따져보니 니가말하는 양국 정부간에도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06
  • 국가 정상이 피해국가를 찾아가서 사과를 하거나 유족이 요구하는 사과를 하는거 ←← 응 ? 둘중하나래매요 ? ㅎ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07
  • 아네 그렇긴 한데 피해자가 계시면 피해자 요구에 맞추는게 진정한 사과겠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7
  • 그리고 그 사과를 번복하면 한게 아니지 않나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08
  • 예 사과했네요 이제 뭐라 우기실꺼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10
  • 아니그니까 말이 계속 너가 바뀌시는데 나보고 어느장단에 맞추라는거죠? 패배 인정하시고 그냥 갈길가시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11
  • 아니 번복을 했잖아요 무라야마 때 이미 찾아와서 사과하라고 말을 했잖습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12
  • 그게 무슨 어려운 요구입니까? 당사자의 요구인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13
  • 말이 바뀐게 아니라 전쟁 사상자는 실제 피해자가 사망하였으니 피해자가 없는경우니까 국가 정상이 정상대표에게 사과하는것도 진정한 사과라고 본다는거죠. 맞잖아요 사과할 당사자가 죽었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13
  • 그리고 한국군이 베트남 사람을 성폭행한 부분에 제대로된 사과를 하지 않은 부분은 저는 인정했습니다. 위에 찾아보시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14
  • 본인이야말로 말이 계속바뀌는 케이스죠. 강대국이 사과를 하지 않는다고 했다가 독일을 드니 독일 같은 수준의 성명서 정도면 일본도 했다고 논조를 바꾸셨다가 네덜란드의 예를 드니 제 말꼬리를 잡고 늘어지기. 애초에 진정한 사과에 대한 기준을 제가 본인더러 잡으라 하지 않덥니까? 그때는 또 회피하셨죠 그랬다간 말꼬리 잡질 못하니까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15
  • 한국과 일본은 아주 가깝고 문화적 교류도 많은데 이 과거사에 대한 일본의 깨끗한 역사반성이 이루어지지 않아 문젠데. 찾아가서 사과가 그리어렵나뇨? 피해자분들은 40여년간 고통받고 살았는데... 참 너무한 사람이네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17
  • 아니 애초에 일본이 무라야마담화로 사과한건 개나소나 다아는건데 더사과하라니까 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를 받고싶으면 강해지라는거였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41
  • 그거아니었거든? ㅋㅋㅋ 니 첫문단봐라 사과안한다지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2
  • 그리고 베트남 라이따이한 문제 해결사과도 제대로 못한 정부가 일본보곤 사과요구하는게 존나 어이가없네요 일본수준의 사죄표현도 없이 유감표명이나 하는주제에 일본한텐 존나 엄격하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42
  • 그거맞아요 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를 받고싶거든 강해지라는거였죠 이미 일본은 사과를 했으니까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43
  • 그건 인정하지 ㅋㅋㅋ 한국도 베트남 성폭행 피해자 한테 제대로사과 안한건 인정한다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3
  • 한국도 해야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3
  • 그렇다고 우리가 베트남보고 강해져서 와라.. 이러냐 ?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3
  • 일본은 사과를 하고 번복한거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3
  • 자민당이 지금 여당아님? 걔네 주장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4
  • 니 주장의 힘의 논리라는 경제적 정치적 용어있냐? 갖고와바 구경좀 하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4
  • 국제사회는 감정으로 해결되는 사회가 아닙니다 일본이 우리한테 무라야마담화나 고노담화를 통해 사과하는것도 굉장히 용기있는행동이에요 우리가 저런급의 사과를 베트남에 한적이있습이까?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45
  • 국제사회가 힘의논리라는건 정훈교육에서도 배웁니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46
  • 그리고 아까 그쪽이 수상이 피해자를 직접만나는건 어렵다고 본인도 인정했자나요? 왜자꾸 가능하지않은걸 요구하는거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47
  • 논리가 앞뒤가 안맞으시네요. 자 딱 박으시져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8
  • 대표가 유족에 찾아가서 사과를 하면 인정하시겠습니까? 당신 주장에 근거가 없는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9
  • 약소국에 강대국의 대표가 찾아가서 사과를 한 나라가 있으면 본인주장에 아무런 논리가 없었다는거 인정하시겠어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9
  • 약소국의 피해자 또는 피해자 유족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49
  • 딱 박으세요. 전쟁이나 식민지배시절만 해당되는지 아니면 대형 사고 같은 것도 해당되는지 딱 본인의 기준을 정하세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0
  • 피해자가 요구하는 사과나 보상을 하지 않았으니까 요구하는겁니다 일본은 지금도 위안부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고있다구요. 잘못을 인정한다면 왜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1
  • 약소국에 강대국대표가 찾아가서 피해자한테 사과한 나라가 있으면 인정하겠습니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51
  • 찾아보시죠 없으니까 ㅋㅋㅋ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52
  • 전쟁 식민지만 해당되나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2
  • 아니면 중대 재난이나 재해도 해당되나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2
  • 저기요 소녀상철거는 낙인 찍는거니까 그런고요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거랑은 상관없습니다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53
  • 그쪽이 말하는 위안부나 학살범죄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53
  • 낙인이 뭐죠? 가해자라는 게 사실인게 낙인인가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4
  • 좌우간 중대재해도 포함인지 답주세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4
  • 아니 엉뚱한 얘기말고 소녀상철거란 사죄를 인정하지않는거랑은 상관없어요 그쪽이 말하는 강대국이 약소국한테 진정한사과를 한 사례나드세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55
  • 중대재해가 왜포함이에요 위안부나 제노사이드 같은 사례를 가져오세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5:55
  • 아뇨 본인은 자꾸 말을 바꾸시니까요 딱 박고 시작하죠. 중대재해 재난 포함인가요? 그리고 나라가 없어진 경우라도 그 유족에게 사과를 하면 되는건가요? 그나라의 대표 대통령 또는 총리가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6
  • 딱 정하시고 가시죠. 어차피 당신이 인정한다고 달라지는건 없지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5:57
  • 그러면 나라는요? 나라가 없어져도 유족에게 사과하면 되나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1
  • 예를들면 영국정부가 웨일즈 유족들에게 미국대통령 흑인 노예들이나 인디언들에게 일본이 오키나와 령 원주민들에게 사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1
  • 이건 예입니다 이런것도 인정되나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1
  • 말바꾼적없고요 중대재해가 왜포함이냐고요 인디언 드실려는거 같은데 인디언은 미국인이자나요 같은 그건 성립안되는 명제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3
  • ㅋㅋ영국 웨일즈 ㅋㅋㅋㅋ 아니 같은 국가한테 사과하는건 당연한거지 타국다를 예로드셔야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3
  • 타국가끼리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3
  • 같은국가를 무슨 다민족 국가가 얼마나 많은데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4
  • 아니 근데 나라가 그나라때문에 망했는데 그건왜 제외인가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4
  • 국가간에만 해당된다는거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4
  • 흡수 통일된거니까요 그국가의 민족구성원 아닙니까?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5
  • 인디언은 네이티브 아메리칸으로 영주권만 있고 시민권은 없는데요. 하와이 원주민도그렇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5
  • 당연한소리를 ;;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5
  • 아닌데.. 일본도 일본시민이 된 한국계 일본인과 시민권이 없는 재일교포를 구분합니다. 차별을 받고 있는거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6
  • 인디언이 새로운 국가가있어요? 협상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6
  • 아니 국가간 협상은 안된다매요.. 유족이면 되는거아닌가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6
  • 좌우간 국가간으로 하죠 뭐 .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07
  • 아니 이제 엉뚱한 소리만 계속하네 타국가끼리 사과랄 한 사례를 대야지 무슨 같은 국가 다른민족을 예시로 들고있습니까 좀 생각을 하고 말을 해야져 인디언이 그래서 외교권이 있어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7
  • 국가간 사례를 드십쇼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08
  • 대표는 어디까지인가요? 총리 대통령? 현지 대사?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19
  • 대사가 정부 대표해서 유족들에게 사과하는 거 인정입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19
  • 정부를 대표해서 사과한다고 밝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19
  • 결국에 국가 대표가 다른나라 유족에게 공식 사과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20
  • 아니 왜자꾸 말이달라 니가 처음에 말한대로해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40
  • 아니 대표란게 애매하잖슴 공산주의 이런곳도 있잖아 대사관이 국가 성명서 들고와서 유족에게 사과하면 대표성 충분히 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41
  • 니가젤위에 써놨네 총리나왕이 피해자한테 찾아가서 사과하라고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42
  • 니가 싸질른대로해라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43
  • 아니 대사관은 왜안돼는데 임마 대표성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43
  • 얘는 또 갑자기 왜 피해자 빙의지... 피해자는 가만있는데 니가 왜 난리냐 대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47
  • 아니 니가 처음에 말한대로하라고 니가 싸질른걸 증명해야될거아니야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50
  • 왜자꾸 말바꿔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51
  • 아니 기준을 잡고 있으니까 조정을 하는거지... ㅋㅋㅋ외교문제니까 그 나라 대사관 통해서 정부 성명 유족만나서 발표하고 사과 보상하면 되는거아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2
  • 말이야 바뀔수 있지 임마 주장이 잘못됐으면 인정하고 사과도 할수 있는거고 임마 대사관까지 하자 응?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3
  • 그게니가처음에 말한거 였음?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53
  • 니가 그러면 애초에무리한걸 요구한거네 ㅇㅇ?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53
  • 처음에 말한건 아니지. 그건 잘못했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3
  • 왜 일본이 진정한사과 안했는지 이해하겠네 ㅇㅇ?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54
  • 그게 또 왜 그렇게 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4
  • 그게 왜 그렇게 되는거지?, 대사관은 왜안되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4
  • 왜안되는지나 설명해 합당하면 대통령으로 찾아보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4
  • 총리나 왕이 피해자한테 직접사과요구하는건 애초부터 불가능한 조건이였네 ㅇㅇ? 못찾는거보니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55
  • 찾는중이야 왜안되는건 없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7
  • 그리고 불가능한게 어딨냐? 반대로 힘의논리로 강대국이 되서 사과를 유족에게 한건 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7
  • 그것도 없잖아? ㅋㅋㅋ 니논리 증명도 없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6:58
  • 무슨 말임?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6:59
  • 강대국이 되서 사과를 유족한게 한게이있냐니 뭔말?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7:00
  • Macron admits French army tortured victims in Algeria The French president visited the 87-year-old widow of Maurice Audin, an anti-colonial activist who disappeared after his arrest in 1957.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7:01
  • 마크론이 알제리아 희생자 찾아가서 87세의 과부에게 사과 한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7:01
  • 이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7:01
  • ㅇㅇㅇ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7:02
  • 니 논리는 강대국이 되서야 피해자가 보상을 받을수 있다 이거잖아 그거라도 한게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7:02
  • 답안다니 ? 읽고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7:29
  • 아니저건 위안부도아니고 제노사이드도 아니자나 ㅡㅡ 댓글 신고
    a6-0843b5 | 2019-02-23 08:23
  • ㅋㅋㅋㅋ 대량학살만 되는거야? 저분도 식민지배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서 고문당해 돌아가셨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8:25
  • 니 주장은 그러니까 대량 학살이나 위안부에 대한 국가간의 사과가 없다. 약소국이 강대국이 됐을 경우만 사과를 받아낼수 있다 이거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8:26
  • 니 주장의 근거에 그래서 약소국이 강대국이 된 경우에 유족을 찾아가서 사과한 경우는 있었니? 하하하하하하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8:26
  •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8:27
  • 몽골이 한국에 사과함? 하하하하하하하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8:28
  • 저분이 피해자 유족이고 프랑스가 알제리 식민지배 사실에 사과한 내역이 있고 저분을 찾아가서 사과한거면 되는거 아닌가? 하하핳하하하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08:29
  • 아니 약소국이 강대국이되면 사과를 할 유가 없지 강대국인데 왜사과함? 댓글 신고
    8f-1a1f38 | 2019-02-23 13:55
  • 그니까 마크롱이 식빈지배에대한 사과가아니라 저사람 한사람에대한 사과자나 기사잘봐 댓글 신고
    8f-1a1f38 | 2019-02-23 13:55
  • 개인한테 사과하는건 가능할지몰라도 제노사이드와 위안부 같은건 자국의 선조의역사와 관련되어있고이게 가능하기어렵다고 아베랑 고노담화 무라야마 담화도 외국인이보면 진짜 ㅇ일본이 열심히 사과한거 느낄거다 그다음에 후속대책이 문제지 댓글 신고
    8f-1a1f38 | 2019-02-23 13:57
  • 위안부를 교과서에 수록하는 노력이지금 중요한거지 사과는 이미 수차례 일본이 했고 제노사이드와 위안부 같안 사과는 한국가도 강대국이 약소국한테 한적없어 댓글 신고
    8f-1a1f38 | 2019-02-23 13:58
  • 니가말하는 진정한 사과말이야 그냥 사과는 일본도 했지 댓글 신고
    8f-1a1f38 | 2019-02-23 13:58
  • 한국인은 베트남한테 유감표명만 한것만봐도 일본이 너같으면 납득하겠냐? ㅋㅋ 지네들은 유감표명해놓고 일본은 사죄까지 했는데 계속 요구하니까 그러니까 그걸요구하려면 더강해지라는거지 댓글 신고
    8f-1a1f38 | 2019-02-23 13:59
  • ㅋㅋㅋ 물타기 지리뿌네 ㅋㅋㅋ 피해자가 다개인이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14:05
  • 아니 반대로 니가 예를들어봐바 강해져서 사과를 요구했는데 사과를 피해자 찾아가서 한 국가정상이 있냐고?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14:51
  • 응? 니논리의 증명은 있냐? 중국도 이제 쎄잖아 군사력으로 일본 이길수 있는데 중국 위안부한테는 사과했냐? 안했잖아 새끼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19:47
  • 더 강해지라는 게 뭔 개소리냐고 피해자분들은 이제 돌아가시면 영영사과를 못받으시는건데 안억울하시겠냐? 너같은 애들이 매도하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3 19:49
  • 내가언ㄴ제매도를 억지주장을 니가하는거지 댓글 신고
    ea-657930 | 2019-02-24 08:07
  • 프랑스 대통령이 알제리 식민시절 식민지 반대론자를 잡아서 고문해 죽여서 미안하다고 미망인찾아가서 사과한게 개인이라서 국가의 공식적인 사과가 아니야? 개인이 곧 국민이고 나라지 임마. 그렇게라도 해봐. 어디가 억지냐? 피해자가 요구라는 사과를 니가 뭔데 때법이니 일본은 이미 사과를 했니 어쩌고 떠드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10
  • 국제 법상에 위안부에 사과하라는 법이 없다는게 할말이냐? 전범국가 하수인 주제에 뭔 법을 논함?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11
  • 프랑스의 예가 왜 제대로된 사과가 아니라는 건지 증명해봐라. 아니면 식민지배를 벗어서나서 강대국이 된 나라의 피해자에게 가해국의 대표가 찾아가서 사과를 한 케이스를 찾아와봐. 영국이 호주 원주민한테 사과했든지 찾아보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13
  • 아니 그사건 자체가 개인한테 일어난 사건인데 광범위로 일어난 제노사이드나 위안부랑 다르다니까? 댓글 신고
    db-f4395b | 2019-02-24 08:42
  • 아니 강대국이됬으니까 오히려 안하지 약소국이라도 댓글 신고
    db-f4395b | 2019-02-24 08:43
  • 세월호사태랑 일반자통차교통사고가 같냐? 댓글 신고
    db-f4395b | 2019-02-24 08:50
  • 그게 왜 개인이냐 식민지배 반발해서 싸운건데 그게 왜개인이냐고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55
  • 그냥 아무나 잡은게 아니라 반대론을 강하게 내비치는 사람을 잡아간거아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55
  • 세월호는 또뭐냐 던질수 있는 카드 아무거나 다던지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56
  • 왜 그게 개인과 국가의 문제라는거지? 너는 유관순 같은 분의 유족에게 일본 총리가 와서 사과하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56
  • 그게 개인에게 사과한걸로 이해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56
  • 내말은 포르투갈 에스파뇰 스페인 령의 식민지배를 받았던 그 많은 나라들 중 지금 스페인 포르투갈의 외교적인 강대국이 된 나라들 중 어느 한나라도 니 말처럼 강해진 약소국가의 피해자들에게 강대국이었던 국가가 사과한 일이 있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58
  • 중국이나 일본관계는 ? 물론 일본이 선진국이지만 중국이 군사적 외교적 힘의 입지가 커진건 사실인데 그럼 일본이 중국한테는 니 그 힘의 논리에 따라 사과를 했느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08:59
  • 당연히.개인한테 사과 한거지 유관순열사한테하는건 댓글 신고
    de-84c5a3 | 2019-02-24 09:41
  • 아직 중국이 유태인급의 힘은없지 그러니까 안하는거고 일본도 댓글 신고
    de-84c5a3 | 2019-02-24 09:41
  • ㅇㅋ? 댓글 신고
    de-84c5a3 | 2019-02-24 09:42
  • 어이가없네 유관순 열사한테 일본이 사과하면 실민지배사실과 고문한 인권과 반윤리적만행을 한 사실을 인정하는건데 이게 왜 개인이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14:26
  • 유태인한테는 독일이 피해자찾아가서 사과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14:26
  • 너는 그냥 하루하루 면피하고 핑계대는 어린애인듯.. 논조가 니스스로도 요약이안됨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4 14:27
  • 그게어떻게 인정하는거냐 ㅋㅋ 수많은 사건이 더있는데 유관순 건만 인정하는거지 댓글 신고
    27-2f57c0 | 2019-02-24 22:07
  • 개인적 사건에 사과하는거랑 전체사건에 사과하는건 엄연히다른문제다 댓글 신고
    27-2f57c0 | 2019-02-24 22:07
  • 엄연히 뭐가 다른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2:20
  • 네덜란드의 예에서 이미 끝났어 유족이 사과를 받아들인 예에서 이미 강대국이 약소국에서 공개 사과를 하고 보상한 예가 되었다. 거기서도 사실 대사관이 네덜란드 정부 성명을을 현지 마을까지 찾아가서 발표하고 1인당 2천억씩의 보상과 사과를 했다. 유족이 받아들인 사과를 네가 우리나라 위안부 피해자가 주장하는, 가해자가 직접 찾아오지 않았으니 네덜란드의 사과는 공식사과가 아니야! 하는 우기기 시전으로 다만 국가가 피해자를 찾아가서 사과한 사례가있는지만 확인되면 되는 것이니까 프랑스 대통령이 개인에 대한 사과를 했든 어쨌든 식민시절 피해자에게 사과한 거니까 니 우기기에 대한 반박도 한거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2:24
  • 그리고 니주장자체가 논리가아냐 일어난 적이 없으니 힘의 논리로 약소국이 강대국의 사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주장의 근거로 삼았는데 일어난 적이 없다고 해서 그게 왜 주장의 근거가 되지? 외계인은 없다! 왜냐하면 확인된 적이 없으니까! 외계인 사진을 가져와 그럼 인정해줄게ㅡ 하는 논조랑 뭐가다르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2:26
  • 난 계속해서 니가 니 주장에 근거를 들어보라고 했다. 피해자가 강대국이 되었는데도 왜 가해국이 피해자 찾아가서 사과한 예가 없냐고 오스트리아가 주변 유럽국가 찾아간 적있냐 전범국거인데 어쨌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2:28
  • 유관순이 왜 개인적인 사람이나교 국가 존립을 위해 투쟁한 사람인데 전태일은? 노동자를 위해 투쟁한 사람인데 국가가 전태일에게 사과하면 그게 개인적인 사과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2:29
  • 넌 위인이 뭔지도 모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2:30
  • 우기기는 내가 아니라 너지 ㅋㅋ 이미 일본은 공식적으로 사과를 했는데 진정한 사과드립친건넌데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3:31
  • 아니그러니까 선례가 있어야 니가주장하는 진정한사과를 일본이하겠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3:32
  • 당연히 개인에대한 사과지 그렇게따지면 모든사건은 개인이아니라 국가책임이네? 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3:33
  • 아니그리고 무슨 소리를하는지 이해를 못하겠네 강대국이되면 사과를 할 이유가없다니까?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3:33
  • 피해자가 모르는 사과가 사과냐고 내가 우기는게 아니라 피해자가 원하는 사과가 그거라고 왜자꾸 내가그런다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3:57
  • 강대국이 되면 사과를 받을 이유가 없냐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3:58
  • 니가그랬잖아 사과를 받고싶으면 강한나라가 되라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3:58
  • 그러면 가해국이 사과를 한다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3:58
  • 그런 예가 있냐니까 니주장 니가 이해를 못하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3:58
  • 피해자가 다 개인이지 국가가 개인에게 사과를 해도 그 개인이 상징성은 다있는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3:59
  • 용각로에 빠져죽은 청년에 애도한게 사과를 받은건 그 개인이지만 힘들게 일하는 노동자와 청년들에 대한 상징성이 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3:59
  • 나는 이미 조건을 걸고 그 예를 제시했다. 그 예에 식민지배시절 피해자에 대해 국가 대표가 찾아가서 사과를 한 케이스를 이미 말함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0
  • 니가 니 주장의 예를들어보라고 전범국인 오스트리아가 이제는 강대국이 된 피해자들에게 사과를 했냐? 대표자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1
  • 오바마가 필리핀에 가서 사과한거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2
  • 오바마 대통령은 "많은 사람들에게 전쟁은 단지 책 속에서나 읽는 것이지만, 라오스 국민들에게 베트남전쟁은 결코 비밀이 아니고, 전쟁터에서만 국한된 것도 아니다"며 "지난 40여년 간 라오스 국민들은 전쟁의 그림자 아래 살아왔다"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이 라오스 불발탄 제거의 "윤리적, 인도주의적 책임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현직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라오스를 방문한 오바마 대통령은 전날 향후 3년간 라오스에 불발 접속탄 제거 작업을 돕기 위해 9000만달러(약 994억2300만원)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오바마 대통령은 베트남전쟁 당시 라오스에 자행된 비밀작전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지는 않았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2
  • 여기의 예는 미국의 공식적인 사과는 아니지만 니가 우기는 피해자 대표가 찾아간거 사과한 내용도 있음. 이건 또 공식적인게 아니라고 피해가겠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3
  • 사례와 상황이 다를뿐.. 니 주장에 대한 아무런 근거가 없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3
  • 다시한번 말하지만 우리나라의 피해자할머니들은 보상을 거부하고 가해국 대표를 사과를 요구함. 이사람들이 요구할 자격이 없냐? 그걸 주장하는 니 근거는 우리가 약소국이기 때문에? 나는 강대국이 약소국에게 사과한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피해자를 찾아갔든 여러 사례를 들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4
  • 니가 든 사례는 없다는 것 뿐. 니가 사례를 들어봐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4:05
  • 피해자가 모르는건 알려를줘야지 ㅅㅂ ㅋㅋ 공식적으로 방송과 언론을 통해 알려준건데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6:15
  • 상징성은 뭔드립이야 ㅋㅋㅋ 국가유공자는 그러면 아무나다되겠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6:16
  • 내주장이 아니라 니주장이죠 니가 진정한 사과드립쳤자나요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6:16
  • 독일은 유태인한테 사과했자나 강하니까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6:17
  • 니가 그랬자나 ㅋㅋ피해자가 왕이나 총라가 직접 피해자방문해서 사과하는건 어렵다며 피해자요구를 어케다들어주냐 현실적인걸 해야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6:19
  • 개인이 국가까지 적용되면 모든 국민한테 배상금줘야지 안그래? ㅋㅋㅋㅋ논리보소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6:22
  • 뭐라는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7:11
  • 기본적으로 흑백논리밖에없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7:12
  • 박종철 열사. 사망으로 국민적 운동일어났잖아. 개인이 죽었는데 왜 국민들이 일어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7:12
  • 피해자가 수용하지 못하는 사과는 사과가 아니지 멍청아 국민 전반적으로 수용못해.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7:13
  • 그럼 개인의 일을 기사로 낸건 뭐냐? 다른피해자들 배아프라고 냈냐? ㅋ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7:42
  • 아니 그래샤 박종철열사한테 사과한게 국민한테 사과한거랑 같냐? 완전 다른문젠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3
  • 개인의일을 기사로 낼수도 있지 당연한고아님?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3
  • 그니까 사과를 해도 ㅋㅋ 피해자가 수용 못하는 사과 진정한 사과 드립치는데 누가이겨 ㅋㅋㅋㅋ 왜 피해자가 100조 요구해도 그거 안들어주면 진정한사과 ㅇㅈㄹ하겠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4
  • 흑백논리는너지 ㅋㅋ 사과를 무슨 ㅋㅋ 진정한사과 ㅇㅈㄹ 하는데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4
  • 이미 일본은 수차례 사과했구만 무슨 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5
  • 돈예기가 왜나와? 피해자가 와서 사과하라는게 뭐가 그리 어렵냐고 위안부 피해자 한명이라도 사과해봐 ㅋ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17
  • 자꾸 무슨 정의도없는 진정한사과 드립칠거면 너도 위안부사태를 사과한 국가를 가져와봐 없으면 니가진거야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9
  • 아니 ㅋㅋㅋㅋ 총리가 어떻게직접 가냐고 새기야 ㅋㅋㅋ 니도 위에서 그건 어렺대매 ㅅㅂ 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9
  • 베트남한테 하라니까 어렵대매 ㅋ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19
  • 위안부 사건을 사과한 국가 사례를가져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20
  • 베트남한테 우리도 해야한다고 했다. 한국정부도 잘못한거라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20
  • 남의 나라 사람잡아서 성노예만든 나라 또어딨냐? 일단 그거라고 줘바 찾아보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21
  • 말 존나 바꾸네 ㅋㅋㅋㅋ 니 첫문단봐라 사과안한다매 ㅋㅋㅋㅋ 그래놓고 뒤에가서 했긴했잖아? 이지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21
  • 그러니까 지네들은 잘못해놓고 남보고는 계속 요구한다 이거냐? ㅋ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24
  • 그리고 니멋대로 사과했는데도 진정한사과 드립쳤으니까 나도 일본과 한국 사례에 정확히 부합한 사례가져와 ㅎㅎ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25
  • 니가 진정한사과를 안한대매요 ㅋㅋㅋ 이미 1990년대ㅇ 사과를 했는데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25
  • 너도 진정한사과를 한 진정한 사례를 가져와 ㅎㅎ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27
  • 가져왔잖아 네덜란드 프랑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42
  • 넌왜 안가져오냐? 독일이 유태인 유족에게 사과한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42
  • 어딜 아가리로 예를들고 가려고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42
  • 진정한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거는 내가아냐. 피해자들이야. 일본이 충분한 사과를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너뿐이야 ㅋㅋㅋ 대놓고 말도 하지못하는 놈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8:44
  • 아니 그냥 사례말고 진정한사례를 가져오라고 사과도 획일화시켜놓고 사례도 획일적으로 가져와야지 위안부사례를 가져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46
  • 니생각이지 무슨 피해자 생각이야 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08:47
  • 뭔객관이야 존나우기고있으면서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9:25
  • 너는이새끼야 기준정하라고 할때 아가리 여물고있다 딴지만 거는새끼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9:25
  • 니주장이 뭐냐? 다시 들여봐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9:25
  • 니주장이뭐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9:25
  • 니주장은 지금 이거임 위안부 피해자들은 일본이 사과를 했는데도 받지 않고있다. 과한 요구를 한국이 하고있다. 사실 위안부 피해에 대한 사과요구를 약소국인 한국이 강대국인 일본에게 요구하는 것도 말이 안된다. 힘의논리에 따라 약소국은 강대국이 되어야 사과를 요구하고 사과를 받을 수 있다. 그 근거로 역사적으로 한국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주장하는 수준의 사과를 한 국가적 사례가 없다. 그 사례는 위안부 피해에 관한 문제만 해당되고 국가간의 사례여야하며 개인에게 한 사과는 안되고 국가의 대통령이나 왕이 피해자에게 직접 찾아가서 사과를 해야한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9:33
  • 이게 여태까지의 니 병신같은 주장이야 ㅋㅋㅋㅋ 새끼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9:33
  • 내주장은 존나 심플함 일본은 위안부 피해에 대해 피해자들이 요구하는 사과를 진정성있게 해야함. 이게 다야 삐꾸새끼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09:34
  • 아니죠 ㅋㅋ그니 진정한사과라는거 먼지는 정의도없는거죠 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07
  • 기준이젼혀없이 지입맛대로 진정한사과 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07
  • 피해자들이 요구하는 사과라는게 정의자체가없ㅈ나 ㅋㅋㅋ 귀에걸면 귀ㅣ걸이 코에고면 코걸이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08
  • 미친놈... 기준이 어떻게 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09
  • 잘못의 정도가 다르고 피해자의 고통과 잃어버린 재산이나 시간의 정도가 다른데 기준이 어떻게 있는데? ㅋㅋㅋ 니주장 다시 해봐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0
  • 다시 니가 니 주장정리해서 말해봐라 삐꾸야 ㅋㅋ 아니면 내가 적은게 니 주장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0
  • 아니면 인스타에 #위안부 이래가지고 함 올려볼래 뭐라달리나?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1
  • 아니면 니가 받았다는 정훈교육에서 그이야기를 하더냐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1
  • 내가 말하는건 단하나야 이미 일본은 사과를 했고 그 니입맛대로 막가파식의 진정한사과 받으려면 굴복시라는거디 강대국으로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2
  • 다시한번 니가 니주장펴봐바 사과를 강대국은 안한다. 이것도 아니고 뭐야 대체 니 주장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2
  • 논리가 딸리니까 인민재판하겠다? ㅋㅋ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2
  • 막가파는 어떤점이 막가파라는건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3
  • 진정한사과를 지입맛대로 정의도없는걸 주장하는데 진정한 사례나가져오ㅓ라 니가주장하는 진정한사과를 받은 진정한사례를 가져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3
  • 위안부 피해자들이 사실은 수천억대 돈을 요구한거라던가 이런게 있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3
  • 니주장은 도대체머냐? ㅋㅋ 사과를 해야된대매 사과는 이미했자나? 멀 더하라는거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3
  • 니 식대로 하는건 복수지 병신아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4
  • 그정도로 힘키웠으면 복수를해야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4
  • 소련봐라 독일 전쟁 승리하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4
  • 이미 사과는 무라야마담화와 고노담화로 했는데?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4
  • 그게 사과가 아니라는거임?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4
  • 바로 쳐들어가서 독일 여자들 닥치는데로 강간해라가 지령이었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4
  • 진정한 사과 드립치는게 막가파라는거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4
  • 씹선비냐? 국력이 강해지면 복수를 해여지 왜 사과를 받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4
  • 사과? 앞에서 돈보내고 뒤에선 창녀라고 말하는 그 사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5
  • 그걸 어떻게 받아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5
  • 애초에 니주장은 말이안되는게 ㅋㅋ 베트남엔 니가말하는 진정한사과는 안해놓고 일본보고는 요구하는서 자체가문제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5
  • 누가창녀라고함?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5
  • 그게 왜 막가파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5
  • 정부가 창녀라고함?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6
  • 니가 강간피해자라 생각해봐라 일본애들이 니딸을 강간한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6
  • 근거가져와 그러면 ㅇㅈ해준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6
  • 그럼 니 딸이 사과를 받는게 맞는거아니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6
  • 그게 국제적 외교문제가 될일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6
  • 자꾸했던말하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6
  • 베트남에 대해서 한국이 성폭력한사실을 인정하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7
  • 진정성있게 사과해여한다고 말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7
  • 국제법과 국내법은 완전히 다른 세계란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7
  • 비도 나쁘니 에이를 까지마라 이거냐? 양비론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7
  • 자민당이 창녀라잖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7
  • 진정성이뭔데 도대체? 넌 애초에 정의도 못내리자나 ㅋㅋ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8
  • 사과의 정의를 지좆대로 내리는게 사과냐?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8
  • 정의? 찾아가서 사과하라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8
  • 자민당 누가창녀래요 ㅋㅋㅋ 공식입장입니까?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8
  • 그럼또 전 총리 찾아간걸로 퉁칠려고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18
  • 그니까 위안부문제에 찾아가서 사과한 사례를 들라고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19
  • 자민당 공식입장이 위안부가 창녀라는 근거대세요 어디서개구라를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0
  • 무라야마, "아베 총리 위안부 할머니에게 사죄해야" 지난 2015년 12월 28일 정부는 일본과 ‘한일 위안부 합 의'를 24년 만에 체결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위안부 피해자 들에게 사죄를 표했으며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가 위안부 피해자 지원 목적으로 설립하는 재단에 10억엔(약 110억 원)을 출연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한일 합의 이후 을해 1월 31일 ‘군위안 부 강제 연행의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공식입장을 유 엔에 제출했습니다. 그들은 ‘최종적 . 불가역적 해결'이라는 입장을 내세웠습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0
  • 무라야마도 총리가 해여한다잖니?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0
  • 저거봐라 저게 위안부 합의의 실체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0
  • 또 일부위원이 망언한걸 공식입장이라고 우기는건아니죠? ㅋㅋ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0
  • 위안부가 강제로 동원된게 아니다. 이게 창녀란거아냐? 맞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1
  • 강제로 데려간건 아니고 돈줬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1
  • = 응 창녀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1
  • 이거잖아 새끼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1
  • 그게왜창녀란 뜻이져? 흑백논리 오지고요 그리고이미 아베는 무라야마담화 고노담화 계승한다했는데?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2
  • 이걸 두고 너는 사과했다는거아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2
  • 저말이 뭔데 강제로 데려간건 아니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2
  • 보니까 지가 우기는거네 창녀라고 ㅋㅋ 그렇게 생각하고싶었나보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2
  • 제발로 찾아갔다는거 맞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2
  • 제발로 찾아가서 군인들하고 섹스했다는거아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3
  • 그게 창녀아님?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3
  • 니가보기엔 강제로 끌려가서 당했다는 걸로 이해된다는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3
  • 위안부를 창녀라고 표현차도없는데 이것도 자의적으로 해석하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3
  • 창녀라고 표현을 못하지 ㅋㅋ 비속어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4
  • 아뇨이미 일본은 무랴마담화 고노담화를 계승한다했고 ㄱ거ㅣ엔 위안부문제에대해 사과했어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4
  • 군 위안부는 강제로 연행하지 않았고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4
  • 그럼 너는 우리나라 위안부 할머니들이 제발로 군인들하고 하고싶어서 갔다는거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4
  • 그러면 니가 창녀라고 자의적해석한거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5
  • 말 또 돌리네? 저 문장 니 눈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5
  • 위안부를 인정한걸로 이해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5
  • 보니까 그냥 지생각이 다맞다는거네 ㅋㅋ 다자의적해석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5
  • 내눈엔 자발적으로 한거고 좀 과해서 보상차원으로 합의를 하겠다는 걸로이해되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5
  • 니가말해봐바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6
  • 강제로 연행된건 아니다. 너도 그렇게 생각하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6
  • ? 고노담화 읽고다시와라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6
  • 위안부 할머니들이 강제로 연행된건 아니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6
  • 뭘 멀리가냐 저거 해석만 니가 해줘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6
  • 고노담화 읽고 지껄여라 제발 정부가 인정했으니까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6
  • 이거만 니가 인정하면 더는 안물어봄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7
  • 무라야마, "아베 총리 위안부 할머니에게 사죄해야" 지난 2015년 12월 28일 정부는 일본과 ‘한일 위안부 합 의'를 24년 만에 체결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위안부 피해자 들에게 사죄를 표했으며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가 위안부 피해자 지원 목적으로 설립하는 재단에 10억엔(약 110억 원)을 출연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한일 합의 이후 을해 1월 31일 ‘군위안 부 강제 연행의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공식입장을 유 엔에 제출했습니다. 그들은 ‘최종적 . 불가역적 해결'이라는 입장을 내세웠습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7
  • 강제 연행되어 간건 아니다. 이거 너도 동의하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7
  • 아뇨 이미 고노담화를 통해서 위안부를 인정했단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7
  • 넌 그냥 니멋대로 창녀라고 자의적해석하는거지 그렇게 우기고싶나보네 그냥 일본을 욕하고싶어서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28
  • 아니야..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8
  • 그렇지 않다. 너의 해석을 듣고싶을 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9
  • 애초에 자발적으로 간거면 피해자라는 표현도 잘못된거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9
  • 그냥 노동자라고 봐여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9
  • 그렇게 니가 생각하고 있는거면 뭐 할말 없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29
  • 위안부 인정할수 있지. 군대 사기 진작위해서 매춘시설을 군에서 활용했다. 이거 인정할수 있지 임마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0
  • 강제연행하고 위안부를 부정하는건 다른문제란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0
  • 위안부 자체가 그런뜻이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0
  • 고노담화를 읽고오라고 ㅋㅋ 위안부를 운용했다는걸 인정한 담화니까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1
  • 위안부 = 군대에 섹스하는 곳 이라보면돼 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1
  • 거기엔 이미 사과와반성이라난 표현을 썼단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1
  • 이해한다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1
  • 위안부는 있었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1
  • 그럼또 진정한사과드립치겠지??ㅋ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1
  • 위안부는 있었습니다. ㅇㅈ합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1
  • ㄴ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2
  • 사과할만하지 매춘이 불법이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2
  • 왜냐면 위안부를 민간업자에게 위탁했으니까 그러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2
  • 불법적인걸 했으니 사과할수 있지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2
  • 정부요청을 받은 민간업자 ㅇㅇ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2
  • 그걸 일본정부가 운용한거고 그걸 인정한거라고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3
  • 그래.. 강제로 연행된건 아니지만 한국의 여성들이 위안부에서 많은 고생을 해서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3
  • 위안부를 민간업자에 위탁해서 일본군에 운용했다라는걸 인정했다고요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3
  • 이정도는 할수있지.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3
  • 그래 어쩌라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4
  • 알았어. 그건 알겠는데 강제로 연행된건 아니라는거아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4
  • 그리고 합당한 보수를 이미 지급했고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4
  • 잘못한것도 인정했으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4
  • 이제좀 위안부가지고 좀 싸우지 맙시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5
  • 이제는 위안부를 군이 운영했냐마냐가아니라 다른걸로 우기기시전하네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5
  • 이게 한일 위안부 합의잖아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5
  • 뭘우겨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5
  • 나같으면 인정못하겠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5
  • 합당한보수를 지급? ㅋㅋ ㄱ그런게 어딨음? 왜니가소설써 갑자기? 이러니까 진정한사과드립을 누가인정하냐 ㅋㅋ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6
  • 내가 내발로 일본군인들한테 몸팔러 갔다는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6
  • 그걸 인정하고 사과를 받아들이라니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6
  • 뭐이런 조깤은 사과가 있냐 새끼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6
  • 위안부는 군요청에의해서 운용된거고 이걸 잘못했다고 사죄한거지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6
  • 그래 알았어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8
  • 그부분은 알았다니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8
  • 일본은 한국에 군대의 사기진작을 위해 섹스를 할 수있는 위안부에 매춘을 할 한국여성을 외주업체를 활용하여 사용한 것을 인정하고 사과합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39
  • 고노담화에 내용있네 니가말하는거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39
  • 감언 강압에의한 본인들의사에 반하는 사례가있었다 ㅇㅇ?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40
  • 됐다. 사실 이게 본질인거지. 이게 본질이야. 창녀가 피해자 행세를 하면 안되는거지.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면 논리고 나발이고 없는거야.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40
  • 강압에의한 사례가있었다 ㅇㅇ??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41
  • 그래. 니가 이겼다. 내가졌어. 나는 다만 성노예로 세월을 잃어버린 할머니들이 생전에 한명이라도 일본정부로부터 사과를 받으셨음 좋겠어. 내 바람일뿐 논리적으론 니가 이김.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41
  • 그만 하고 행복하게 살거라. 너의 승리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41
  • 고노담화에 나오는데? ㅇㅇ 이제뭐라우길꺼? ㅇㅇ?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41
  • ㅇ 나도 위안부할머니들 안타까움 눈물나오고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42
  • 다만 일본도 언론에서 나오는것마냥 개새끼들은 아니라는거지 이미 여러번 사과를 했고 노력했으니까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42
  • 아니근데 강제로 데려간게 아니라면서 그럼 하기싫다는데 인두로 지져죽이고 못박힌 멍석에 말아 찔러죽이고 이건뭐냐 ? 아오 씨발 하여튼 알았어 너의 승리다. 내가 졌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44
  • 그래 어쨋단 일본도 강제성 인정했네 ㅇㅇ 사죄도 하고 반성도하고 댓글 신고
    5c-59013d | 2019-02-25 10:49
  • 인정했다가 박근혜때는 돈쥐어주고 야 위안부때 한국여자들 강간 한거 미안했다. 근데 강제로 연행한 증거는 없더라..번복... 그래도 뭐 니기준엔 예전 담화때 강제성인정했으니깐 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52
  • 사과의 기본은 번복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거지. 내가 니 딸을 강간해서 죄송했습니다. 끝나고 제가 차비하라고 10만원줫는데 제가 강간한게 맞아요 정말 죄송합니다.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53
  • 그리고 한 5년뒤에 니딸 근처 찾아가서 어슬렁거리면서 아 그땐미안했다. 근데 나 돈은 냈다? ㅋㅋㅋ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53
  • 그럼 너는 음.. 예전에 강간했다는거 인정했으니깐 뭐... 그리고 5년뒤에 찾아와서도 미안하다 하는거 보면 진정성은 있군..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54
  • 내가 그때 스트레스 많이 받아가지고 너무 하고싶어가지고 그런게 좀 필요했던거같아... 우리이제 좀 잘지내보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55
  • 아이제 나 진절머리나서 여기 못있겠다 레알 지우고 평범하게 살란다 여긴 일베도아닌거같고 그냥 미친놈들 소굴같음..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5 10:56
  • 아냐 일본정부는 고노담ㄹ화를 계승한다는 입장이야 부정한적없어 그니까 안심하라고 ㅇㅇ 댓글 신고
    8f-b21559 | 2019-02-25 11:03
  • 그래 ㅇㅇ 댓글 신고
    8f-b21559 | 2019-02-25 11:03
  • 부정한적 없지만 강제로 끌고온건 아니야.. 댓글 신고
    70-ba590b | 2019-02-25 12:20
  • 개는 패야지 맛있지 댓글 신고
    111-6f8fe5 | 2019-06-08 04:39
  • 응 니아들새끼 처맞아도 상대방 힘세보이면 무릎꿇고빌어^^ 댓글 신고
    d1-649c33 | 2019-02-23 14:52
  • 아앗 넘나 이성적이고 세계정세를 꿰뚫는 일침이시당 댓글 신고
    38-d9a08c | 2019-02-21 10:57
  • 미안하면 끝인가? 잊혀지지 않게 잘 교육해야지. 댓글 신고
    6a-a32760 | 2019-02-21 11:18
  • 멋져부네... 댓글 신고
    223-640a12 | 2019-02-21 12:43
  • 애미없는 원숭이들 ㅂㄱ했네;; 댓글 신고
    153-64a35e | 2019-02-21 13:29
  • 일본은 그래도 아키히토 일왕 등 여러 인물들이 사죄의 뜻을 밝히는 반면, 북한은 사죄 한마디 없이 천안함때도 유감만 표시했지. 정권 불리할 때 반일 프레임 잡는 거 잘 안다만, 북한한테는 왜 저리 못하는 지..;; 댓글 신고
    9-d79b75 | 2019-02-21 13:32
  • 대대로 멋진 집안! 댓글 신고
    180-128272 | 2019-02-21 14:36
  • 문희상씨 대통령 안나오시나요? 댓글 신고
    37-9930bc | 2019-02-21 15:43
  • 역시 정치는 빠꾸가 없어야됨 댓글 신고
    31-734bdb | 2019-02-21 16:04
  • 별거아니구만 뭐가.그리어렵다고 ㅋ 토착왜구당,일베들은 이거 가지고 또 지라르하겠지 댓글 신고
    194-adbd39 | 2019-02-21 16:32
  • 역대 최고로 긴 댓글 릴레이 였다. 댓글 신고
    223-769883 | 2019-02-22 05:48
  • 저렇게 하면 진짜 인정 댓글 신고
    7a-c26b47 | 2019-02-22 08:31
  • 인정이냐?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29
  • 정신병있냐 댓글 신고
    187-d1f9e0 | 2019-02-23 08:19
  • 대표가 찾아가서 사과하면 인정? 댓글 신고
    개구개고기 | 2019-02-22 19:30
  • 저정도도 못하면 나가뒤져야지 일왕ㅋㅋㅋ 댓글 신고
    50-65d273 | 2019-02-24 12:27
  • 일왕 = 일본 이라 저렇게 부들대는 거임 댓글 신고
    105-beee03 | 2019-03-02 1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