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김 근황



[]

88 Comments
  • 다케시마 지우면 한국에서 불매하니까 수출 포기한 거 아니냐? 상식적으로 일본 매출이 더 나왔으면 다케시마 지운거겠지 댓글 신고
    123-b36042 | 2024-05-01 15:23
  • 뭔 시발놈아 다케시마야 좆나 개 버러지새끼 면상을 확 차벌라 댓글 신고
    e7-06876b | 2024-05-01 15:32
  • 세상에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라는게 있는거란다 댓글 신고
    135-98dd97 | 2024-05-01 15:57
  • 기업에 고소당하면 너 인생 잣망하는거다 ㅋㅋ글지우는게 좋을건데 댓글 신고
    117-65c41d | 2024-05-01 16:35
  • 사실 이런 댓글 다는 인간들은 딱히 역사관이나 이념적 가치관이 있는게 아님. 어릴적 학대를 받았거나 방임되었거나, 애정결핍으로 어떻게든 관심을 받고싶은 욕구. 자신은 범인과 다르다는 강박적 성향으로 비루한 삶을 합리화하는 중임. 댓글 신고
    243-8b495d | 2024-05-01 16:38
  • 거기까지 갈 필요도 없음ㅋㅋㅋ 그런서사를 만들면 정당화시킬뿐이고, 저새끼는 그냥 태생이 병신임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1 21:04
  • ㅇㅈ 댓글 신고
    1-672975 | 2024-05-01 23:03
  • ㅋ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101-a68531 | 2024-05-02 08:40
  • 나까무라새끼가 어서 한글좀 배웠다고 막싸질러 댓글 신고
    181-31314b | 2024-05-01 21:40
  • 졸라 꼬인 새끼. 전형적인 키보드 워리어. 댓글 신고
    d2-35b2ae | 2024-05-01 23:41
  • 느금마는 너를 지우는게 이득이었을텐데 왜 안지웠을까? 썅년이네 댓글 신고
    c6-2c6cd3 | 2024-05-02 00:45
  • 씨발새끼야 나가뒤져 댓글 신고
    63-0765bc | 2024-05-02 01:09
  • 입이 완전 북한 짜바리네이거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2 01:23
  • 너만할까 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5:18
  • 미 친 새 끼 댓글 신고
    9e-d6a568 | 2024-05-02 01:59
  • 세상이 야들야들 하니깐 별 병신들이 다생겨나네.. 저런 새끼들은 날잡고 존나게 처 맞으면 고쳐지는데 댓글 신고
    94-0aa76a | 2024-05-01 22:09
  • 123 말하는 거임 댓글 신고
    94-0aa76a | 2024-05-01 22:10
  • 유도리있게해서 달러 벌어오는게 더이득아나냐?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2 01:22
  • 일본에서 달러 사용하냐 병신아?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5:18
  • 이색퀴는 사회생활 안해보네 넌 소말리아랑거래하면 소말리아돈으로 거래하냐? 무역거래 거의다 달러거래여 이색퀴야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2 07:31
  • 엔화는 달러, 유로화와 함께 세계3대 무역 화폐인데 너야말로 뭔 개소리세요 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7:58
  • 수입할때 달러로 받지 누가 엔화로 받냐~ 병신 색퀴야~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2 08:29
  • 무역전체에서 결제비중이 낮은건 맞지만 엄연히 수출결제시에 사용하는 통화인건 맞단다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8:49
  • 니 애미 보내서 쪽바리들 돈벌어오면 국가의 이득 댓글 신고
    99-3ea06e | 2024-05-03 01:25
  • 일본새끼들 라인도 탈취시도하고 이게파트너냐 전범새끼들 댓글 신고
    9e-d6a568 | 2024-05-02 01:34
  • 기업은 이익을 내는 집단이다 그기업이 여러 가정에 돈을벌어다주고 국가에 세금도 낸다 저런 문제는 정부에해결하게 하고 기업은 유도리있게 이윤을 추구하면된다 기업의 역활은 여기서 끝이다 이런 문제까지 개입할 필요가 없다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2 02:20
  • 니가 뭔데 저기업에 이래라 저래라임? 댓글 신고
    135-98dd97 | 2024-05-02 05:16
  • 이상한거에 칭송하니 찢재명 범죄자를 뽑지 그놈도 애국자라고ㅋㅋ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2 07:34
  • 그 범죄자 집단한테 개쳐발린주제에 말이 많네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7:57
  • 그러니깐 니가 뭔데 저 기업한테 개똥철학 읊고있냐고 댓글 신고
    135-98dd97 | 2024-05-02 10:33
  • 병신아 정부가 하지말라는게 아니라 저 기업이 수출안하겠다는데 니가 뭔상관이야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5:18
  • 그게 칭송할만한게 아니라고 꼭 이상한 애국심가지고 다니니깐 아직도 세상물정모르고 셰셰 하지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2 07:32
  • 너 논리가 병신인게 그 셰셰발언도 국익을 위해서는 쓸데없는 이념논쟁이나 감정은 놔두고 무역적자부터 해소하자는 취지인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무역규모가 컸던 국가한테는 개적자 보면서 김파는 기업 하나가 저러는건 뭐라하는게 병신인거야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7:57
  • 내논리는 기업은 이익을 추구하면 되는거며, 돈을 포기하면서도 독도를 지켰다 라는거에 성경김을 치켜세워주고 자위하는 모습너의 모습을 보니 대깨문은 대가리가 꺠져도 안변한다는걸 다시금 느끼고있다. 기업은 유도리있게 해서 일본에서 돈 많이 벌어오는게 그게 바른 행동인거다~ 미국중국 무역전쟁중인데도 일론머스크 팀국도은 중국에 물걸팔려고 중국에 좋은 소리만 하고 온다~ 그게 사업가다~ 정치에는 관려안하고 오로시 회사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는거다~ 너따위 경제 상식도 없는놈이 그저 반일감정만 쌓여있는놈이 어떻게 저분의 댓글을 비난살수있냐? >> 거기까지 갈 필요도 없음ㅋㅋㅋ 그런서사를 만들면 정당화시킬뿐이고, 저새끼는 그냥 태생이 병신임 너가 저사람을 비난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냐?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2 08:25
  • 기업은 이익을 추구하면 되는거 맞지 ㅋㅋ 그리고 나름대로 국내수출에 더 비중을 생각해서 반일감정 자극안하려고 수출을 포기한거겠지, 근데 일본에 반드시 수출해야만 돈을 번다고 생각하는건 너무단순한거 아닌가 싶다~ 그리고 미국중국은 무역전쟁중인데도 중국에 물건팔려고 하는대 우리정부는 왜 임기시작하자마자 공식석상에서 탈중국 얘기하고 대중국무역적자를만드냐~ 이재명이 셰셰발언한게 그런 취지에서 했던 얘기고 나도 그 얘기 한건데 내가 말한논리를 왜 너는 나한테 말하고 있냐~ 글 길게쓰고 물결쓰면서~ 타이르듯이 말한다고 네 말이 명문이 되는게 아니란다~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8:52
  • 그리고~ 사람들이 욕하는 포인트가 뭔지 안보이냐~~ 다케시마라는 표현을 썼으면 비난받아도 싸지 병신아~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8:52
  • 비융신ㅋㅋ 이런 논리로 나라도팔겠네ㅋㅋ 댓글 신고
    9e-d6a568 | 2024-05-02 07:07
  • 이게 나라를 파는 행위냐? 달러를 몇억달러 벌어와바라 그게 애국인기다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2 07:33
  • 우리영토를 표기하는것부터 타국의 눈치를 보는게 애국이냐?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7:57
  • 저거 안그려져있다고 영토를 포기하는거냐? 그런 ㅈ같이 사소한데 목숨걸지마라~ 민주당의 특징이 쓰잘데기없는거에 목숨을 거는겨~ 너같은 반일감정때문에 오히려일본 정치인들이 일본 극우들 이용해서 정치적으로 이용하잔아~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2 08:28
  • 저게 안그려져있다고~~ 한국이 ~영토를 포기하는건~~ 아니지~ 목숨건적도 없지~~ 근데 국내 내수시장 매출포기하면서~ 일본에 수출하려고~~ 독도지우는게~~ 애국일까~~~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8:53
  • 지도에서 독도지우면~~ 국내에서 이미지 안좋을테고~~ 안지우면 일본이~ 안사갈테고~~ 기업이 알아서 선택~하겠다는데~~ 거기다 대고~ 일본에 수출해서 돈벌어야 한다느니~~ 공기업도 아닌데~ 왜 시장에 개입하려하고~~ 난 모르겠다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2 08:55
  • 도라이네이거 단순하게만 포장지를 바꾸면되는걸 무슨 이미지타령하고있냐~? 내수시장을 포기하니 마니~ ㅋㅋㅋ 암튼 내가 하고싶은말 핵심은 저런걸로 성경김을 칭송하느니,대단한기업이니 물고빨고 하는짓 안했으면 좋겠다는겨~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4:19
  • 안했는데 병신아?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16
  • 가치추구는 기업에도 적용되어야 할 말이다. 거기에는 자본 뿐 아니라 여러가지가 상호작용한다. 기업가정신이 있을 것이고 공공선도 포함한다. 이런 것들이 없는 맹목적인 이윤추구는 천박한, 소위 천민 자본주의로 수렴하게 된다. 2찍은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를 몰이해하고있고 선이라는 가치가 결여되어있다. 최악의 눈에는 오직 위선만 보이기때문이다. '찢'이라 욕하면서 형이 어머니를 패고, 형수가 그를 비호하는 것엔 선택적으로 분노하지 않는다. 때문에 제 3자인 자기들이 '찢'이라고 희롱하고 다니는 것에는 어떠한 도덕적 잣대를 부여하지 않는다. 그들이 말하는 공정과 상식은 무한이기주의의 그럴듯한 표상일 뿐이다. 댓글 신고
    243-8b495d | 2024-05-02 18:45
  • 너가 말하는 선의 정의부터 말하는게 좋아보이는데? 또한 기업의 가치는 무었이냐 에따라 설명이 다르겠지만 자본주의에서는 결국 본질은 이익 추구이며 그이후 이미지를 만든는가치 작업을 하는거지 뭐든 우선이 되는건 이익 추구이다 공공선이란 기업 개인 정부 가 선순환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것이 최고의 공공선이라 할수있다. 그에맡는 역활에 충실하면되지 기업가가 역사에 치우처 이익을 가져올수 있는 부분을 버린다면 그또한 국가적 기업적 손해라고 본다 민주당이 말하는 정의가 먼가를 알아야되며 지난 정부조차 정의를 외쳤고 개인의 도덕적 잣대를 높혀놔서 서로가 눈치를 보는 사회가되었으며 정치아 조차 지키지못해 내로남불 소리를 들어왔다. 김어준중심으로 편파적방송을하며 낄낄 거리며 조롱하는 방송을하며 정치인들도 동참하며 선동해왔다 이또한 너가 말하는 도덕적 잣대는 어디로갔는지 묻고싶다 댓글 신고
    ce-7921ee | 2024-05-03 09:00
  • 요약 기업가는 돈많이 벌어서 세금잘내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게 그게 공공의 선이다~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3 09:10
  • 이 병신새끼들 아직도 맥락 논점 파악 못하네 ㅋㅋ 병신아 성경김 매출의 거의 대부분이 국내 내수시장인데 ㅋㅋㅋ 독도지우면 당연히 국내에서 반발하는 소비자 많을테고 그럼 당연히 매출떨어지고 일자리도 줄겠지 병신아 ㅋㅋㅋ 기업들이 이윤추구해야되는데 똑똑하고 돈도 많은 양반들이 멍청해서 사회에 기부도 하고 봉사도 하고 겉으로 시늉이나마 환경보호 한다면서 플라스틱 빨대안쓰고 종이빨대쓰고 그러겠냐? 다 좋은 이미지 만들어서 장기적으로 더 많은 소비자 모으려고 하는거지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7 21:56
  • 성경김도 그러한 의미에서 일본수출을 포기하면서 까지 국내 이미지를 확보하고 애국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주목받으려고 이렇게 기사도 내고 하는건데 ㅋㅋㅋ 일본에 수출안한다는 이유로 뭐 시발 공공의 선이 어쩌고 ㅋㅋㅋㅋ 이윤추구가 어쩌고 ㅋㅋㅋㅋ 단편적인것밖에 못보는 병신새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7 21:57
  • 그래서 1찍 추종자들이 안되는겨 유도리있게 예를들어구지 포장지에 한반도를 안그리고 다른 포장이미지 만들어 팔면되지 그러면 국내나 국외도 팔수있겠지 그렇게 유도리 늘 발휘하면될일인데 무슨 내수가 죽니 이미지가 깍이니 도라이냐 플라스틱빨대 ㅅㅂ 문재앙이 법으로 규제했으니 쓰지 자발적으로어느 기업이 하더냐? 문재앙책방도 1회용품 쓰다 벌금 맞았는데 그러니 ㅅㅂ 1찍들이 안되는게 아름다고 좋은소리만하면 그게 옳은줄 안다니깐 현실과 이상이 다른지도 구별을 못하다는게 문제여 장기적으로 소비자 모아?ㅋㅋㅋㅋㅋ 니는 종이빨대쓴다고 그커피숍가냐? ㅋㅋ 댓글 신고
    d2-2b9ccd | 2024-05-08 03:29
  • 그래서 일본 수출안해서 ㅋ 성경김이 매출 늘었냐?ㅋㅋ 단편적으로보는게 아니라 넌 현실감각이 없는 색퀴일뿐이다 한반도 그려져있다고 성경김사먹냐? 그것도 한두번이야 유도리있게 해서 달러벌어오든엔화를 벌든 그게 더 중요한거여 댓글 신고
    d2-2b9ccd | 2024-05-08 03:32
  • 병신아 스타벅스같은 미국대기업은 자발적으로 지들이 시작했다 ㅋㅋ 애플도 단가절감하려는거 이미지 지키려고 자원절약 핑계 댓고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43
  • 일본수입사측에서 독도지우라고 요구한게 이미 알려졌는데 거기에 굴복하면 국내소비자들중에 반발여론이 없겠냐?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45
  • 기업들이 이윤추구를 위해서 이미지 관리하는게 얼마나 큰데 병신ㅉㅉ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46
  • 현실과 이상 이지랄하고 있네 ㅋㅋㅋㅋ 장기적으로 기업이미지가 좋아야 사람들이 찾아주지 ㅋㅋ 넌 동네식당이 다른데보다 비싸거나 파리나와도 계속 쳐먹으러 가라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47
  • 일본에 지도지우고 팔아도 일본소비자들이 한국에서는 독도그리고 파는걸 모르겠냐고 병신아 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47
  • 성경식품 임원들 다들 좋은대학나오고 너보다 똑똑한 사람일건데ㅋㅋㅋㅋ 지가 뭔데 기업 방침에 이래라 저래라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48
  • 특히 서구권 놈들 기후문제같은거 민감한데 ㅋㅋㅋ 병신ㅋㅋ 커피빨대쓰는데 효과있다는 말이 아니라 미국 대기업들이 왜 그 지랄을 시작했을까를 생각해야지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49
  • 갤럭시가 성능을 아무리 좋게내도 아이폰이 더 잘팔리는 이유가 뭔지도 모르는새끼 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7:59
  • 환경부가 종이빨대 규제 연장은 왜 해줬겠냐?~ 현실적으로 기업 운영이 어렵움이 있어서 아니긋냐~? 종이빨대 좋지 해야지~ 근데 그에따른 기업운영에 어려움이있기때문에 규제를 연장시킨거잔아~ 문재앙이 만든 규제를 재앙이도 어길만큼 불편함과 어려움이 많은거 아니긋냐. 이미지야 좋게 만들면 당연히 좋지 내가 이미지를 생각안하는게 아니라 유도리있게 해야된다고 말하잔여 그 환경과실정에 맞게 뭐든지 맞춰가야되는건데. 이색퀴는 아름다운 소리만 골라서 하니깐 기업들이 힘들어하는거 아니냐~? 환경부는 ㅈ발랐다고 규제 연장해주냐~? 기업이 어려운곳에는 비싼 종이 보다 플라스틱을쓰는게 맞는거지.. 스타벅스가 이미지를 위해서만 자발적으로했겠냐? 시대적 흐름상 친환경 이슈가 생기고 하니 종이빨대로 변경했겠지. 애플도 그렇고 다 이익을 극대화를 위해 단가절감을 시키고 욕처먹으니깐 자원절약핑계를 댄거지.. 애플이 자원 환경생각해서 원가절감시키냐 결국 애플도 원가절감을 택한겨~ 결국엔.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9:02
  • 아니 ㅈ병신색퀴야 누가 이미지를 생각 안한다고했냐? 유도리를 발휘하면 얼마든지 이익을 극대화 시킬수있는 방법이 있을거라고했지? 그리고 핵심적으로 1찍들이 저런 뉴스보고 칭송할 뉴스가 아니라고 2번이나 적었다 너도 글쫌 봐 ㅄ생퀴야. ㅋㅋㅋ 누가 이미지깍으면서까지 하라고 하더냐? 지금 이미지를 유지 시키면서 기업가라면 다른방법을 찾아서 수출을하는게 좋다는 말이지.. 그게 기업가의 덕목이다 라고 했고 칭송하고 애국하는 기업이라고 치켜세울 필요가 전혀없다 적었다 위에 쫌 적어봐 병신색퀴야.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9:07
  • 그러니까 니가 병신새끼라는거야, 아까도 그렇고 말귀를 못알아쳐먹으니까. 내 말의 핵심이 종이빨대가 옳다는게 아니라 종이빨대를 왜 시작했겠냐는거야 병신씨발련아, 해보니까 단점이 많나서 규제연장 해준거고, 핵심은 왜 시작했겠냐는거라고 씨발아. 그리고 시대적 흐름상 친환경 이슈가 생기고 하니 스벅이 종이빨대로 변경한게 결국 시대적흐름때문에 브랜드이미지 유지하려고 변경한거지 말장난 하지마라 제발ㅋㅋ 애플이 자원생각해서 그런거 아니라는거 누가모르냐 병신아 돈 아끼려고 그런거지, 근데 왜 공식석상에서는 자원절약이라는 핑계를 대겠냐고 병신아 내 말의 요지를 좀 파악하고 생각을 좀 해, 너 다른게시글에서도 혼자 어버버대던거 여기서도 반복하냐? 상대가 말을 하면 뭘 얘기하고있는건지 생각을 좀 하고 지껄여라. 이해도 못해놓고 혼자 억까하지말고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08
  • 그 유도리를 발휘하는것도 기업이 정책을 내고나서 종이빨대처럼 단점이 있을때 보완을 하는거지 성경김이 현재방침을 이제 시작했는데 나중에 매출이 아쉬우면 알아서 할일이지 씨발련아 니가 뭔데 여기서 이래라 저래라 지적질이냐고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09
  • 기후문제 나오네.ㅋㅋ 어처구니없다~ 그것또한 정책문제이지. 바이든은 친환경을 밀고있고있기 때문이다~ 바이든처럼 친환경밀다가 셰일캐는거 막고 친환경으로 에너지 돌리다가 지금 유가 폭등나온거 보면 모르겠냐~? 친환경도 유럽 바이든이 밀고있으니 종이빨대가 나오고 하지 그게 다 결정권자의 방향이다~ 대기업이 이미지를 위해서 종이빨대 쓰는게 아니고~ 트럼프로 바뀌면 친환경 이슈도 쏙들어간다~ 이미지도 ㅅㅂ 능력이되야 친환경이고 하지~ 결국 원가 올라가면 다시 제품 단가는 올라가게 마련이다~~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9:12
  • 그리고 내가 언제 성경김을 칭송했어 ㅋㅋㅋ 기업이 알아서 어떻게 하는게 더 좋겠다 라는 방침에 니가 함부로 깝치지 말라는 의미가 반복되는걸 지금도 모르는 너는 답이없다 ㅋㅋ 윤석열도 지나친 시장개입하지말고 작은정부 하자고 했는데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13
  • 내가 언제 이래라 저래라고 했냐 병신색퀴야 너같은 1찍들이 저런거 하나같고 칭송할니깐 내가 한마디하는거지..반일프레임에씌워져서 애국심은 저런데 표출하니깐 쓸때없는짓 하지마라고하는겨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9:14
  • https://www.dokdok.co/brief/ecofriendlybrand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14
  • 정책도 영향이 있겠지만 기업들이 괜히 그러는게 아니라고~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15
  • 난 반일얘기한적없어 ㅋㅋ 칭송도 안했고 다케시마 어쩌고 지랄하던 새끼한테 욕박는데 니가 끼어든거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15
  • 단점이 많나서 규제연장 해준거고, 그걸 알면서 스타벅스 이미지 고 개소리 시전하냐~? 이미지 이미지 하더니 갑자기 또 요지 찾고 지랄이여~~ 이미지가 좋아야 내수고 애플이 갤럭시 보다 잘팔리고 이미지로 돌리더니 할말없으니 개소리하네~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9:18
  • 너 진짜 문해력 검사 받아봐라 ㅋㅋㅋㅋ 단점이 많아서 규제연장해준게 종이빨대 시행하고 나서 결과를 보고 그렇게 한거겠지? 스타벅스가 처음 시행한건 단점이 될지 모르고 한거고? ㅋㅋㅋㅋ 결과가 안좋으면 철회하는건 당연한거고 맨처음 시도를 왜 했을까를 생각하라고~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20
  • 친환경이 돈이 되니까 기업이미지를 친환경 기업으로 보이게 하려고 했던거겠지~~ 그러다가 소비자들이 불편한게 많아지니까 슬슬 종이빨대안하는 카페도 늘어나는거고 정부에서도 말나오니까 규제완화하는거고~~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21
  • 갤럭시가 애플보다 성능을 추월한 제품도 많았는데 애플이 왜 잘 팔리겠어~ 고급화전략에 애플감성을 좋아하게 감성브랜딩하고 고급진이미지를 잘 구축했으니 그런거지~ 브랜드이미지가 정말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데 넌 그거 고려안하고 성경김이 일본수출포기했다고 뭐라하니까 하는얘기야~ 이 얘기가 어딜봐서 좌빨이냐~ 시장경제얘기인거 같은데 난~ 성경김이 팔던말던 가만놔두면 지들이 알아서 돈벌려고 뭐든 하겠지~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23
  • 이미지를 ㅈ나게 찾았으면 발대 결과가 안좋다고 철회해주는건 당연한거라고? 이미지를 위해서라면 종이빨대 계속써야지... 좋다 빨대를 성경김에 비교해보자 너가 생각하는 논리가 동일한게 ㅅㅂ 일본에서 물건이 안팔리면 포장지를 바꿔서라도 파는게 좋다는건데.. 내수 이미지가 뭐고 빨대 철회하는건 유도리있는거고 성경김 포장지 변경은 유로리 있는게 아니냐? 내가 성경김 경영자가 아니라 이래라 저래라 할수없는것처럼 빨대에 관해서도 너도 이래라 저래라 할수없는 위치여~ 너가 무슨 환경부 장관이야~?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9:28
  • 성경김은 이미 한해에 천억씩 매출나오고 있는 기업이고~ 지금 성경식품이 성경김기업을 매각 준비중이라서 국내 CJ같은 기업이 먹으면 규모가 더더욱 커질텐데~ 굳이 이미지를 깎을만한 리스크를 지고 싶겠니? 알아서 잘 하게 놔둬~~ 그리고 난 여기서 성경김 칭송한적도 없고 반복해서 말하지만 지들이 돈벌려고 알아서 잘 하고 있다라는거라는거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29
  • 아니 병신인가~~ 단점이 많다는게 명확해지면~~ 소비자들이 불편해하고~~~ 그럼 기업이미지가 안좋아지는데~~~ 왜 철회를 안하니~~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30
  • 내가 이래라저래라 하는게 아니라~~ 기업들이 소비자들 불만여론많으면 이미지 안좋아지면 안되니까 철회하는게 당연한거 아니겠냐고~~~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30
  • 국내 대기업들이 성경김 먹고나면~~ 알아서 해외수출에 박차를 가하겠지 :) 걱정말고 기다려!!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31
  • "성경김 먹고나면" 이라는 표현이 김을 사서 먹는게 아니라 성경김 회사 인수합병 하는거라는거 알지? 너 말귀를 하도 못알아먹어서 혹시나 하고 ^^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32
  • 내가 언제 한반도에 독도 지우고 수출하자고했냐? 얼마든지 다른 브랜드만들어 포장지만 바꾸면 일본에서도 판매 할수있으니깐 그런게 좋겠다고 하는거잔여 그러면 독도 이슈 문제없어 한국에서도 팔고 일본에서도 팔수있는 유도리가 필요하다는거지~ 내가 어디 이미지 개박살내면서까지 하자더냐? 댓글 신고
    95-a7ff70 | 2024-05-08 09:33
  • 그리고 위에서도 말해줬지만 일본이 독도가지고 태클걸어서 안팔리는게 언론에 이미 기사가 뜬 상태인데 거기서 포장지를 바꾸면 반일감정있는 국민들이 일본에게 독도로 굴복했다고 할게 뻔한데~ 문제일으키지 않고 매각부터 하는게 좋지 않을까? 나도 무조껀적인 반일이나 불매운동은 비판하는입장인데 극단적인 국민들도 꽤 많은건 사실이니까 말이야 :)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33
  • 응 그러니까 성경김은 매각준비중이라 그게 우선이고~~~ 일본수출은 나중에 합병되고 나면 알아서 할테니 걱정하지마 친구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34
  • 우리기업 파이팅~~!!!!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35
  • 어이쿠 주제가 또 인수 합병으로 넘어갔네 댓글 신고
    d2-2b9ccd | 2024-05-08 09:42
  • ㅋㅋㅋㅋㅋㅋㅋ왜 이러는지 설명해준거지 또 시비냐?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09:53
  • 정리 / 1. 난 여기서 성경김 칭송 안함ㅋㅋ 일본욕한적도 없고, 자국영토를 다케시마 어쩌고 지껄이던 병신한테 욕박은게 시작이었고, 그걸 애국심이랑 연관지어서 먼저 개소리하길래 싸움이 일어난거임 / 2. 일본이 독도때문에 지도지우고 수출하라던게 언론에 알려졌고 여기서 독도를지우던, 포장지를 바꾸던 이미 소식은 알려진상태라서, 일본판매를 위해 조치를 취하면 국내 매출감소일게 뻔함, 기자들이 반일감정으로 조회수올리기 좋은 이 소식을 놔둘리도 없고 포장지를 바꾼다고 일본 소비자들도 한국에서는 독도그려서 파는걸 모를리 없음 / 3.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실제로 매출과 꽤나 큰 관련이 있어서 신경을 쓰지 않을수 있고 미국 대기업들도 친환경이 돈이 되니까 친환경 이미지를 만들기위해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다양한 방법을 시도중이라는걸 설명했는데, 갑자기 문재인정부가 어쩌고 규제가 어쩌고 하먼서 핀트가 엇나간채로 헛소리를 하니까 답답함.. / 4. 성경김은 성경식품에서 3천억에 매각을 준비중이고 조만간 다른 대기업이 인수합병할 예정임.. 일단 팔려야 하는 기업인데 굳이 반일감정으로 인한 이미지 하락과 매출감소의 리스크를 짊어지고 무리하게 일본에게 사업확장을 할 필요가 없음, 다른 대기업이 인수한 뒤에 해도 늦지않음 / 5. 네 주장이 뭔지는 알겠지만 그저 한마디라도 이기고 싶은 마음이 앞설뿐이고 타인의 글을 이해하려는 생각이 없어보임. 문해력도 떨어지는거 같고. 이재명이 셰셰발언을 한 의도가 아무리 중국이 싫어도 한국 수출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상태에서 굳이 대놓고 적대할 이유가 없기에 물건이나 잘 팔고 고맙다 하면될일, 이라며 무역의존도도 줄이지 않았는데 임기초부터 공식석상에서 탈중국 이야기를 꺼내서 무역적자를 만든 윤석열 정부를 비판한건데, 내가 얘기한 의도는 이해하지도 못하고 평소에는 민주당이 친중이라 욕라던놈이 갑자기 미국이 미중무역전쟁인데도 중국에게 잘보이려한다며 갑자기 미국은 칭찬함ㅋㅋ 엔화가 무역통화가 아니라고 하더니, 나중엔 엔화든 달러든 많이벌면된다~ 라며 은근슬쩍 말바꾸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자꾸 대화의 요점은 피해가고, 꼬투리만 잡는 식의 대화로 질질 물고늘어지는게 네 문제점이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05-08 22:36
  • 와아 대단하다 진짜!! 댓글 신고
    zhakfh9412 | 2024-05-02 11:58
  • 국가보다 기업이윤 우선인 피렌체. 기업보다 국가이익 우선인 베니스. 댓글 신고
    e4-7d9d36 | 2024-05-08 1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