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작가님이 말하는 내각제 개헌



[]
[]

96 Comments
  • 생업에 바쁜 국민들 중에 어떤 사람들이 저런 풍자 글을 인터넷에 게시하느라 바쁠까요? 댓글 신고
    64cf8d41 | 2024-12-19 03:59
  • 제가 올립니다라는 분이 계시면 말씀 부탁드려요 궁금해서 그럽니다 댓글 신고
    64cf8d41 | 2024-12-19 04:04
  • 난 저것보다 “헌법이 말을 못해서 그렇지 헌법이 입이 있으면 정말 주먹 쥐고 나올 것 같다. 안그러냐?” 이게 개웃겼는데 ㅋㅋ 댓글 신고
    234-492e42 | 2024-12-19 04:58
  • 저런글을 올리는게 아니라 여기에 퍼오는거니까 출처들어가서 물어봐 영감탱이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19 23:06
  • 너는 안바쁘냐? 개9에서 너가 제일 알바같에 ㅋㅋㅋ 댓글 신고
    ae-37531a | 2024-12-19 05:03
  • 그러네 ㅅㅂ 병신같은 내란당놈들 대통령때문에 망쳐놓고 국개들 지들이 더 해쳐먹을라고 법을 바꾸네마네 염병들 댓글 신고
    56-b37317 | 2024-12-19 04:07
  • 노무현이 자기 재임때 개헌 던진거 이후론 전부 유력주자들 자기 손해볼까봐 안함. 상대 유리하거나 집권할때만 개헌하자고 함 댓글 신고
    182-49c87c | 2024-12-19 04:18
  • 사회가 급변했기에 이제 바꿔야한다 말은 많은데 하자하자 하다가도 자기 이익 때문에 박근혜 탄핵땐 문재인이, 윤석열 집권 후엔 윤석열이, 지금은 이재명이 거부함 댓글 신고
    182-49c87c | 2024-12-19 04:20
  • 그래서 더 노무현, 김대중 같은 큰 정치인의 부재가 심히 느껴짐. 자기 지지층을 이끌고 설득하는게 아니라 팬덤 정치질만 해대는 정치질만 하는 정치꾼들만 보이는. 댓글 신고
    182-49c87c | 2024-12-19 04:22
  • 유시민도 말장난 치는게 대통령 중임제와 내각제는 별개인데 개헌 반대 명분 만드려고 붙여서 얘기함.(정작 민주당서 계엄 전에 윤석열 임기 줄이고 개헌하자 던질땐 암말 안하더니) 댓글 신고
    182-49c87c | 2024-12-19 04:27
  • 맞음 윤석열 잘못 뿐만 아니라 헌법 때문에 계엄이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헌법 개정을 해야 근본적 해결임 댓글 신고
    모피어스 | 2024-12-19 12:59
  • 맞긴 뭐가 맞아? 너 무슨얘기하는지 이해 못 하잖아 ㅋㅋㅋ 헌법에 아무때나 계엄 해도 된다고 되어있어? 댓글 신고
    119-5fece2 | 2024-12-19 15:17
  • 너 어휘력 문제인거 같은데 쟤 말은 대통령이 누가 되든 급발진을 원천봉쇄하도록 헌법을 개정해야 한다는 말인거 같은데. 댓글 신고
    182-49c87c | 2024-12-19 16:13
  • 어휘력이래 독해력 댓글 신고
    182-49c87c | 2024-12-19 16:13
  • 너가 어휘력 독해력 둘다 떨어지는거 같은데? 헌법에 급발진 해도 된다는 내용이 없다고.. 유시민이 말한거랑 같은거잖아. 모피어스가 지금 은근히 이번 내란이 헌법적이었다고 쉴드치는거 안보임? 댓글 신고
    76-20cd4c | 2024-12-20 03:38
  • 182 한테 한말인 ㅋ 댓글 신고
    76-20cd4c | 2024-12-20 03:39
  • 윤이 된다는 말이 있어서 급발진했겠냐.. 하.. 없다가 뭔 의미가 있어. 쟤 말은 어떤 미친놈이 와도 원천적으로 봉쇄시켜야 한다는 말인건데 밑에 애가 이해를 못한거고. 그래서 독해력 얘기른 한거고 인간아 댓글 신고
    43-06c17c | 2024-12-20 05:25
  • 너넨 왜 유시민, 민주당 얘기랑 조금만 달라도 앞뒤 안가리고 달려드는거냐? 니넨 민주투사들을 동경하면서 정작 하는 짓은 동경 안하면 죽일 듯이 달러드는 전체주의자더라 댓글 신고
    43-06c17c | 2024-12-20 05:26
  • 또 개헌의 필요성을 얘기하는데 모피어스가 실드치는거랑 뭔 상관인데? 이렇게 진영적으로만 보니까 안건 개개별로 보질 못하고 뭉뚱그려 진영논리만 따지니 진전이 없잖아 댓글 신고
    43-06c17c | 2024-12-20 05:29
  • 모피어스 말에 어디가 내란이 합법적이라고 명시돼있냐? 윤석열 잘못뿐만 아니라, 너 글 못읽냐? 댓글 신고
    43-06c17c | 2024-12-20 05:30
  • 아니 그럼 아예 헌법에서 대통령의 군 통수권을 빼자는거야? 애초에 윤석열이 헌법을 위반하여 권한 없는 일을 한거야. 니들은 마치 윤석열이 계엄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서 한것처럼 얘기하잖아. 그럼 헌법을 어떻게 고치면 못하는데? 규칙을 어떻게 고쳐도 규칙을 어기는 놈은 못막아. 이번 친위쿠에타는 규칙에 문제가 있어서 발생한게 아니라 규칙을 지키지 않아서 발생한거야. 이게 어려워?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17
  • 그 방법적인건 의견 개개별로 논의 후 된다 안된다를 판단하는거고. 계엄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서가 아니라. 설마 할까하는걸 실제로 한 윤석열이라는 미친놈을 봤으니 나올 수 있는 의견인거지. 아니 이렇게 논의의 필요성 자체를 막는게 진짜 민주주의라고 생각하는겨??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19
  • 규칙을 어기기 어렵도록 하는거도 제도고 법이다. 어떻게든 어기는 놈은 당연히 나오는거고 또 그걸 막기 위해 계속 제도를 보완해왔던건데 니 말대로라면 걍 개개인의 도덕성에 맡기고 손 놔야 하는거네? ㅋㅋㅋㅋ 규칙 안지키는게 세상사에 계엄 하나도 아니고 다 각자 보완을 하고 개선을 하고 있는데 헛소릴 장황하게 하면서 아예 논의 자체를 막으려 하네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22
  • 헌법이 문제라서 내란이 생긴게 아니라 대통령이 멀쩡한 헌법을 어긴거고ㅋㅋ 내란죄 혐의의 경우 대통령도 체포랑 수사대상이야 이미 저지할 방안도 다 있고, 탄핵도 가능한데, 지금상황에 사실상 내각제 개헌을 하자는 얘기를 꺼낸게, 배출하는 대통령마다 깜빵들어가는 데다 내란범을 당원으로 둔 여당인 점을 들었을때, 이미 총선때부터 지지율을 잃고 영남 지역구 정당이 되었고, 이번 사태로 지지기반을 다 잃게 생긴 상황인데 의도가 뭐겠냐?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23
  • 내각제 의견을 낼 수 있다면 거기에 반대할 의견도 낼 수 있는거지 논의자체를 막는다는건 뭔소리인지 모르겠다 이미 댓글로 의견 다 내고 있으면서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24
  • 자꾸 같은 말을 반복하네 미친놈이 풀악셀을 밟는걸 봤으니 풀악셀에 제동장치를 걸수는 없냐는 논의 자체를 막는데 논의 자체를 막는게 민주주의에 맞냐?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25
  • 실업급여 부정수급이 많으면 그건 그거대로 보완을 하고, 도둑이 많으면 보안장치를 개선할 고민을 하는게 당연한건데 계속 도둑이 잘못한거지 이딴 소리만 하는게 뭔 의미야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26
  • 아니 니들 댓글로 할 말 다 해놓고 뭘 논의자체를 막냐고 ㅋㅋㅋ 여기 사람들이 국회의원도 아니고 정당 당원도 아닌데 십새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26
  • 그 보안장치에도 문제 가능성이 있으면 반대할수도 있는거야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27
  • 아니 그럼 어떻게 바꾸면 예방할 수 있는데? 대안이 있어야 논의가 되는거지… 그냥 주장만 하면 ‘대통령이 할 수 있는 일을 했다‘ 라면서 내란수괴 감싸는 것과 뭐가다름? 현재 법으로도 사형 또는 무기징역으로 엄벌하도록 되어있고 그게 최선이라고 보이는데, 이상황에 어떻게 개선할지는 모르겠고 개선은 필요하다?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28
  • ㅋㅋㅋㅋㅋ 니네 태도가 논의를 막는게 아니라고?ㅋㅋ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29
  • 국회의원, 정당 당원들만 논의할 수 있는거고? ㅋㅋㅋ 그런 주제에 댓글로 열심히 개헌 얘기 하면 안된다고 하고 다니네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29
  • 넌 니 의견에 동조 안하고 지적하거나 반대하는 사람 나오면 논의를 막는거라고 해석하는구나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0
  • 병신아 의원 당원들만 논의하자는게 아니라 니가 아가리로 떠드는걸 막을 권한 어차피 없고 너도 지금 계속 댓글달면서 니 생각 댓글다는데 우리가 뭘 논의를 막냐고 ㅋㅋㅋ 하지말라면 안할거야? 니 맘에 안드는 댓글 달린다는 이유로 몰아가지말라고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1
  • ㅋㅋㅋㅋㅋ 야 내각제 얘기 아무도 안했는데 너 혼자 풀발기해서 개헌하면 안된다고 해놓곤 이 등신아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2
  • 개헌얘기를 하지 말라는게 아니라 모피어스가 윤석열이 헌법에 따라 대통령이 할 수 있는 계엄을 한것처럼 표현해서 반헌법적인 계엄이라고 얘기하는거잖아.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33
  • 너 거울은 보고 다니냐?ㅋㅋㅋ 의원 당원 얘기 꺼내놓고 병신이 또 딴말하네ㅋ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3
  • 맘에 안드는 댓글이 아니라 병신아 너가 내각제 얘기나올카봐 지래 겁먹고 개헌 얘기 자체에 부정적으로 깐거잖아 등신아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4
  • 와 말귀 진짜 못알아쳐먹네 책은 읽고다니냐? 우리가 의원 당원도 아닌데 뭐 의회를 열고 논의를 하고 질의응답 시간정해놓고 댓글다냐? 그냥 니 생각 씨부리고 있고 너역시 니맘에 안드는 답 달리면 욕박고 조롱하는주제에 남들 논의막네 마네 몰아가는 짓 하는거 우습다고 병신아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4
  • 니가 내 댓글을 안막으려고 안막는거냐? 윽박지르고 우겨도 내가 다니까 못막는거지 병신이 ㅋㅋㅋ 이짓거리 하고선 논의 안막는다고 하네ㅋ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4
  • 아니 이 게시글 자체가 내각제 개헌에 대한 얘기고 여기 게시글 댓글에 유시민 까면서 개헌해야한다고 하면 내각제 하자는거에 동의하는거랑 다를게 뭔데 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5
  • 니가 니 생각 씨부리는거 보고 나도 내 생각 씨부리는건데 뭘 논의를 막아 시발련아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5
  • 하.. 너같은게 진짜 민주당 지지자라는게 놀랍다. 풀뿌리 민주주의란 말은 아냐? 개개인이 의견을 내고 모아지면 민의인거지. 의원 당원도 아닌데 이지랄하네ㅋ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6
  • 그니까 너는 그 민의에서 니 맘에 안드는 답 나온다고 보이는 태도가 모순아니냨ㅋㅋ 그리고 내가 너보고 씨부리지 말라고 했냐고 언제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7
  • 너는 대화의 맥락이란걸 파악 못해? 헌법개정을 논해선 안된다는게 아냐. 그런데, ‘윤석열 잘못 뿐만 아니라 헌법 때문에 계엄이 일어났다’ 라는 주장을 하는 자가 ‘개헌이 필요하다‘ 라고 말하는 저의를 모르겠어?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39
  • 근데 내 말이 뭐라고 해석하냐 댓글 신고
    모피어스 | 2024-12-20 18:51
  • 해석할필요없는 개소리인데 못알아듣는 놈에게 설명해주는거임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19:35
  • 너한테 얘기한거 아냐 병신아 댓글 신고
    모피어스 | 2024-12-21 02:43
  • 그건 내 알바 아님 시발련아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1 03:20
  • 글고 개헌이 계엄 관련만 있냐? 중임제도 있고 다른것들도 있는데 뮤 다 집어치워? 시민단체들도 개헌얘기 몇년전부터 계속했는데?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28
  • 지금 여당이 개헌을 얘기하는게 사실상 내각제니까 그런거지.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29
  • 내각제 말고 딴 얘기를 하면 되지 하.. 바보냐? 내각제 어차피 민주당이 다수당인데 받겠냐 이 등신아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0
  • 아오 병신찐따야 ㅋㅋㅋㅋ 현재 개헌을 가장 주장하는 집단과 그 배경이 어딘지를 유추해보면 내각제로 얘기가 나올수있고 거기에 대해 반대의견을 내는중인데 논점을 니가 돌리는거잖아 지금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1
  • 그니까 이 병신찐따야ㅋㅋ 그거 민주당이 받겠냐고 글고 개헌은 조국도 얘기했고 민주당은 노무현띠ㅐ부터 얘기했었다 이 등신아. 국힘도 개헌 얘기했다가 윤석열이 스탑시켰던거고.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7
  • 민주당이 받던 말던 조국이 말하던 말던 시발 내가 부정적으로 본다는데 너야말로 진영논리질이야 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8
  • 그리고 윤석열 지금 직무정지에 국힘이 다시 얘기 꺼내잖아 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8
  • 병신아 양당 모두 개헌을 얘기했으면 당을 초월해 모두가 개헌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로 받아야지 진영논리네 하고 받냐ㅋㅋ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41
  • 대한민국이 여야를 떠나서, 시민단체서도, 각계각층에서도 느낀다는걸 병신아. 쟤가 개헌 얘기하니까, 내가 곧 집권하니까 하면 안돼 한다고?ㅋㅋㅋ 아니 시발 너무 당당해 말이 안나오네ㅋ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42
  • 또 뭔 쌉소리야 ㅋㅋㅋ 이 게시글에서 말하는 개헌은 내각제 개헌이고, 여기서 모피같은애들이 말하는 저의는 내각제 개헌지지로 추론할수있고 나는 내각제 개헌에는 반대한다고 말하고 있는데ㅋㅋ 내 입장이 그렇다는데 민주당이 어쩌고 양당이 어쩌고 지랄이고 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44
  • 이 댓글에 원댓은 내각제를 떠나 노무현 정부때부터 주창한 계엄을 얘기하고 있다ㅈ병신아 제발 풀발기해서 내용도 안읽고 쳐달려들지 말라고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46
  • 그래서 내각제 말고 다른 것도 있다, 내각제 민주당이 받겠냐고 굳이 말한건데 니 그 썪은 뇌는 이 멘트들 안읽고 발광을 한거고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47
  • 시발련아 ㅋㅋㅋ 내각제가 이 게시글의 주제니까 나는 반대한다고 말하는데 내가 민주당의 입장을 대변하는 사람이냐? 너는 왜 내 글 안읽고 좆대로 해석하냐고 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48
  • 지금 위에 논의가 모피어스가 ‘윤석열 잘못 뿐만 아니라 헌법 때문에 계엄이 발생했다‘ 라는 주장에서부터 이어져오고 있는데 왜 논점 흐림?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30
  • 헌법적으로 보완해야 한다는 얘기가 하면 안되는 얘기냐? 헌법이 완벽하다고 하고 싶어?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1
  • 이번내란은 헌법때문에 일어난게 아니라 대통령이 헌법을 어긴게 문제고, 이런 대령통이 나오지 않게 하는게 먼저라는 의미 아닐까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33
  • 이런 대통령이 안나오게끔이란 확신을 어떻게 하냐고 이 등신새기야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7
  • ㅋㅋㅋㅋ 역사적으로 내란일으킨 대령통이랑 지금도 내란을 정당화하거나 내란수괴를 비호하는 정치인들 처벌 확실히 해서 선례를 남겨도 되고 네 말마따나 4년중임제 등의 개헌 방법도 있는거지, 근데 내각제는 난 반대하는 입장인거고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48
  • 그래 나도 내각제 안좋아하고 병신아. 이 얘기를 시발 몇번이고 아니다 아니다고 해줘도 ㅋㅋㅋ 느그 그런식으로 하면 너네 적만 더 생겨 병신아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53
  • 참고로 추경호 권성동 등 내란 옹호하는 애들도 소극적 가담이든 뭐든 같이 엮어야 한다고도 생각하고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54
  • 내가 맨첨에 댓글 달때 욕박고 조롱하면서 시작했냐?ㅋㅋ 점잖게 말해줘도 지가 급빡쳐서 발진해놓고 남탓하고 있어 너야말로 니가 달아둔 댓글 보면서 니 삶에 적이 안생기게 조심해 ㅋㅋ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6:55
  • 시발련아 게시물 주장이 어떻든 원댓은 주장은 또다른건데 병신아 그러니까 진영논리로 색안경 끼고 멧돼지처럼 달려만 들지 말고 읽어란거다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58
  • 시발련아 댓글 분쟁의 시작이 원댓이 아니라 모피댓글이고 이 게시글 주제와 개9에서 모피가 그동안 극우적 행태를 보인것으로 사실상 내각제 개헌에 동조하는걸로 보여서 내 의견 얘기하는데 갑자기 달려와서 민주당이 받네 안받네 내가 민주당 지지자이네 지랄한게 누군데 시발련아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07:04
  • 지금 원댓에 시비거는 사람이 누가 있음? 원댓은 아무 문제 없음. 모피어스가 물타기해서 내란수괴 감싸니까 그건 잘못이라고 지적하는거잖아. 자꾸 맥락에서 벗어나서 유체이탈해가지고 ’내 문장은 다 맞는데‘ 해봐야 무슨소용임?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7:12
  • 이번 친위쿠데타랑 개헌을 한 맥락으로 묶는게 어떤의미인지 모르면 멍청한거고 알면서도 그러는거면 내란수괴 감싸는것 밖에 더됨?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7:14
  • 지 기분에 꼬운 댓글 있으면 욕이나 쳐 박고 상대방 말의 논지도 파악못하면서 강압적으로 먼저 급발진하던 새끼가 남들보고 뭐 논의를 막네 마네 , 댓글를 읽네 마네, 진영논리 들이댄적도 없는데 지 맘에 안든다고 민주당 지지자네 아니네 병신ㅉㅉ 막댓에 오타 가득한거 보이까 빡침을 주체 못하고 울부짖다가 튀었나 보네 병신새끼 자기가 지적받는건 민주주의를 해치는 나쁜짓이고 남 의견에는 급발진해서 욕이나 박고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0 10:11
  • 완벽하다는게 아니라 계엄이 발생한 이유를 윤석열의 잘못이 아니라 헌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틀렸다는 얘길 하는거잖아.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34
  • 윤석열이 헌법을 어기고 친위쿠데타를 일으킨거지, 헌법이 친위쿠데타를 일으켜도 된다는 내용따윈 없다고. 이게 어려워?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36
  • *헌법에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36
  • 너넨 뭐 절대 머리 쓰는 일 하지마라... 사기꾼이 법에 사기쳐도 된다 나와있어서 사기치냐? 법에 명확히 명시 안된것들로 악용하지?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39
  • 이거봐. 법에 명확하게 계엄의 요건이 명시되어있다고… 윤석열이 법의 헛점을 이용한게 아니라 법을 명백하게 위반했다니까. 위에 계속 그얘기 하는거잖아. 너는 맥락이란걸 파악 못해?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42
  • 너랑 모피어스는 마치 윤석열이 헌법의 헛점을 이용해서 합법내지는 편법으로 계엄을 한것처럼 얘기하는거야.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44
  • 내각제던 책임총리제던 다 논의 할 수 있지, 근데 그런 논의를 윤석열의 친위쿠데타의 맥락에서 이야기 하는게 뭘 의미하는지 모른다는거야? 아니잖아. 의도적으로 그쪽으로 끌고가는거지.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6:48
  • ㅋㅋㅋㅋ 미친짓을 했는데도 군이 일부 동원됐다를 얘기하는거지 병신아 윤을 편들어주는거냐 저게? 심지어 모피어스는 윤이 잘못했다고 명시했는데도 이러면 병신아 그게 맞는거냐?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51
  • 도둑이 컴터를 해킹해서 컴터 보안을 업그레이드해야한다가 언제부터 도둑 편들어주는게 됐는데?ㅋㅋㅋ 계속 같은말하네ㅋㅋㅋ 댓글 신고
    e2-4eb505 | 2024-12-20 06:52
  • 아니 무슨 총들고 전산실 들어오는데 보안 패치하는 소리하고 앉아있네 ㅋㅋㅋ 친위쿠데타가 발생한데에 헌법의 잘못이 있어서 헌법을 바꿔야 된다는게 무슨논리야.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7:01
  • 친위쿠데타랑 개헌이 한 맥락에서 언급되는순간 친위쿠데타에 정당성을 실어주려는 시도가 되는거야.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7:02
  • 애초에 법을 어기기로 마음먹은 놈을 예방할 수 있는 법이 있겠냐고. 유일한 방법은 사후 엄벌뿐임. 그리고 내란수괴에 대한 벌은 사형 또는 무기징역임.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7:05
  • 모피어스가 윤석열이 잘못했다고 하는 의도가 이해가 안되? 잘못은 했지만 헌법위반은 아니고, 편법을 사용해서 국민을 일깨워 주려고 했다는 윤석열 주장에 힘싣는거잖아. 한문장 한문장 맞는말만 가져다 붙이면 그 전체가 맞는 말이 되냐? 문장들이 같이 모여서 어떤 맥락에서 쓰였는지를 봐야지. 댓글 신고
    143-03e36b | 2024-12-20 07:28
  • 뭔개소리? 그런뜻으로 쓴거 아닌데 혼자 입에 거품물고 과대해석하는 인터넷 대법관납셧어 댓글 신고
    모피어스 | 2024-12-21 03:06
  • 그래도 저능아인 너보단 똑똑한듯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1 03:21
  • 니가 나보다? 댓글 신고
    모피어스 | 2024-12-21 09:20
  • 그 어떤 누구보다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1 09:23
  • 저능아 운운하며 장애비하하면서 민주주의 울부짖는.. ㅋㅋㅋ 스윗페미와 야동공유의 이중성을 가진 문재인이 떠오름 댓글 신고
    모피어스 | 2024-12-21 09:24
  • 글쎄 니가 그동안 했던 언행들 생각하면 남 지적할 자격은 없어보임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1 09:41
  • 그래서 저능아 아니라곤 못하고 비하하지말라는거보니 맞나보구나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1 09:42
  • 맞춤법틀리고 뭐 윤석열이 총선압승한다느니 의대증원으로 부활한다느니 개소리할때부터 알아봤음 ㅋㅋ 댓글 신고
    4822add4 | 2024-12-21 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