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에 능력자를 찾습니다.



[]

71 Comments
  • 그런데 윤석열 정부에서는 어떠한 생각으로 탈중국을 얘기하는 것일까요? 댓글 신고
    35-cfd26c | 2023-03-20 11:36
  • 굴보이 또왔누 댓글 신고
    147-822f25 | 2023-03-20 11:38
  • https://m.gae9.com/trend/1qVrNxmQszJ1 댓글 신고
    df-714643 | 2023-03-20 13:25
  • 답 좀 해 줘 요 댓글 신고
    df-714643 | 2023-03-20 13:26
  • "더불어민주당이 탈원전이 아닌 감원전을 공약으로 낸 이재명을 후보로 낸 것만 봐도 탈원전을 실책으로 인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댓글 신고
    e7-5392f0 | 2023-03-21 01:37
  • ㄴ 이게 뭔소리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e7-5392f0 | 2023-03-21 01:37
  • 1. 문재인 정부에서는 탈원전이고, 이재명 정부에서는 감원전이면 탈원전이 잘못됐다는 방증이 되는건가? 도대체 뭔소리를 하는건지 논리적으로 설명좀. 댓글 신고
    e7-5392f0 | 2023-03-21 01:39
  • 2. 설사 정책 실패를 인정한다고 하더라도, 도대체 씨발 뭐가문제?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인정하면 부동산 폭등이 문재인 탓인게 되냐고 능지 씹창난년아. 댓글 신고
    e7-5392f0 | 2023-03-21 01:40
  • 3. 아니 씨벌 벌레 씨발련들은 논리적으로 말이 하나도 되질 않는 개 쌉소리를 한다는게 제 생각인데, 여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좀. 댓글 신고
    e7-5392f0 | 2023-03-21 01:42
  • 그럼 탈원전을 자기네들이 잘했다고 생각해서 감원전으로 바꾼건가요?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04
  • 이재명이 공약으로 낸 감원전내용을 보기라도 했다면, 문재인이 추진한 탈원전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걸 알 수 있을텐데요.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07
  • 정책 실패를 인정하면 그 정책을 낸 주체의 탓인게 맞죠. 근데 뭐 제가 문재인이 폭등시켰다고 주장했나요? 왜 갑자기 부동산이 나오는건지 논리적으로 설명좀요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09
  • 그리고 문재인이 퇴임 2주전에 원전 재가동시킨건 쏙 빼놓고 말씀하시네요? 그건 뭐 명백해서 어쩔수가 없나..?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11
  • 민주당에서도 별로 쉴드발언 없었던게 탈원전이랑 중국몽발언인데 민주당도 커버치지 못한걸 본인이 커버치려고 하시네요 ㅋㅋ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14
  • 계속 뭔소리죠 거리지만 마시고 상대 주장이 납득이 안되면 본인 주장을 말하면 됩니다.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20
  • 문재인 정부에서는 탈원전이고, 이재명 정부에서는 감원전이면 탈원전이 잘못됐다는 방증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고 그걸 저한테 주장하시려면 민주당이 굳이 문재인이 추진하고 있던 탈원전을 노선을 틀어서 감원전으로 바꾼 합리적인 이유를 생각하시고 계실 거 아니에요. 그게 뭔지 말하셔야 납득이 되죠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23
  • 저는 그렇게 생각하는 근거까지 말해드렸는데 62님은 자기 신념을 도그마라고 생각하셔서 그러는건지 뭔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계속 근거를 말하시지 않으니깐 뭐 납득을 할래야 할수가 없네요. 댓글 신고
    67-6223de | 2023-03-21 13:26
  • 그냥 아무말이나 해서 나랑 말을 섞어서 대등한 논쟁을 하는 척 하려나본데,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33
  • 1. 이재명이 탈원전이 아니라 감원전을 주장했으면 문재인의 탈원전 정책이 잘못된 것인가?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34
  • 2. 이재명은 문재인 정부에서의 탈원전 정책을 그대로 가져와야 하는 필연적 이유가 있는가? 있으면 설명좀.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35
  • 3. 그런 필연적 이유가 있을리가 없는데 그냥 같은 민주당 출신으로서 원전정책이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잘못됐다는 뭔 개 쌉소리를 하고있는데서 귀하의 능지가 다소 개박살난 것으로 보인다? 약간 그런 소견이 있다?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36
  • 같은 원전정책*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37
  • 4. 게다가 같은 정당 출신이라고 하더라도 각각이 추진하려는 정책은 다 다른건데 진짜 이걸 왜 트집잡는지 모르겠다? 그정도로 능지가 다소 개박살난건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약간?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38
  • 5.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실패했다고 해서 부동산 폭등이 문재인 탓이 되는게 아닌 것 처럼, 문재인 정부에서의 어떤 정책이 실패했다고해서 그 자체가 비판의 대상이 될 수가 없다는 설명을 쳐 알아듣지 못하고, 이재명이랑 다른 원전정책이니 실패한거임 암튼 그럼, 이러고 있는걸 보니 약간 살인의 충동이 든다? 약간?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41
  • 6. 문재인 임기당시 탈원전은 사실상 시작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전적자는 탈원전 때문이 아니라는 설명을 해놨는데 그걸 쳐 알아듣지를 못하고, 이재명은 다른 탈원전 정책을 꺼내왔으니 문재인의 탈원전 정책이 무적권 실패한거임 암튼 그럼, 이지랄 하면서 그리고 정책을 실패한거면 잘못한거임 ㅇㅈㄹ 하고있는 다소 능지가 개박살난 소리를 듣고있자니 다시 한 번 살인충동이 고개를 든다? 약간?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44
  • 7. 아니 애초에 같은 정당의 후보들 사이에서도 정책이 같을 수가 없는건데 도대체 능지가 어느정도여야 저런 논지전개가 가능한지 기본적으로 능지가 어느정도로 다소 개박살나야 가능한건지 순수한 궁금증이 생기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46
  • (여기까지 못알아쳐들은게 있으면 질문 환영합니다.) 댓글 신고
    234-b47799 | 2023-03-22 09:46
  • 번호순으로 반박하겠습니다. 댓글 신고
    68-1330d9 | 2023-03-22 14:21
  • 1. 당연히 아닙니다. 댓글 신고
    68-1330d9 | 2023-03-22 14:21
  • 2. 제가 말하는건 필연적 이유가 아닙니다. 성공적이었으면 가져오고, 아니었으면 아예 버리거나 취사선택하겠죠. 댓글 신고
    68-1330d9 | 2023-03-22 14:21
  • 3. 같은 원전정책이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탈원전 정책이 잘못되었다고 하는게 아닙니다. 이거 지금 62님이 완전 허수아비를 패고 계신 건데, 댓글 신고
    68-1330d9 | 2023-03-22 14:23
  • 지금 제가 이재명과 문재인의 원전관련 세부정책이 다르다고 지적하면서 주장하고 있는 건 “탈원전 정책이 완전 실패했고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가 아닌 “민주당이 탈원전 정책을 실패했고 성과를 거두지 못한 정책이라 생각한다” 입니다. 세부정책이 다른 것 가지고 성공여부를 판단하지 않았는데 왜 자의적 추론을 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댓글 신고
    b7-0dab85 | 2023-03-22 14:25
  • 4. 같은 정당 출신이라고 하더라도 각각이 추진하려는 정책은 다 다른 것 맞습니다. 근데 문재인의 탈원전 정책/공약은 문재인 본인보다 민주당의 의견이 더 크게 들어갔다고 알고있었는데 아닌가요? <-(이건 제 기억에 의존한 것이라 확실치 않으니 아니라면 알려주세요.) 이게 만약에 맞으면, 이재명이 탈원전이 아닌 감원전으로 공약을 낸 걸 근거로 민주당이 탈원전을 실책으로 인정한다고 판단하는게 충분한 합리성을 갖추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 신고
    b7-0dab85 | 2023-03-22 14:25
  • 5. 일단 저는 위에서 말했듯이 이재명이랑 다른 원전정책이니 실패한거임 이란 주장 한 적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자꾸 부동산 폭등을 예시로 끌어와서 제 주장을 비판하시는데, 부동산 폭등은 전세계적으로 인과가 얽혀있는것과 같이 외부변수가 많은데 비해, 탈원전은 그런 거 없습니다. 그냥 가동률 올리면 원전비중 올라가고 그러는거에요. 책임 측면에서 충분한 유사성이 있다고 볼 수 없는데 끌어와서 유비추론을 해버리시면 어떻게 합니까… 댓글 신고
    b7-0dab85 | 2023-03-22 14:26
  • 6. 일단 “문재인 임기당시 탈원전은 사실상 시작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주장은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일단 2018년에 원전가동률이 23.7%로 줄어든 이유를 설명하시고 주장하세요. 이와 관하여 전의 제 주장을 첨부합니다. ‘마지막으로 탈원전 시작도 안했다고 주장하실거면, 저기 2018년에 원자력비중이 23.4%로 줄어든 이유가 뭔지 62님이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솔직히 탈원전이 뭐 원전가동 중단으로 인한 직접적인것도 있지만, 이용률/가동률 감소 등을 통한 간접적인 것도 있잖아요? 저는 2018년의 원전비중 감소가 그런 간접적인 것 때문이라고 봤는데, 62님이 말하는거 보니 그렇게 생각하고 계시진 않은 것 같아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댓글 신고
    b7-0dab85 | 2023-03-22 14:27
  • 다음으로 한전적자는 탈원전 때문이 아니라는 것에 대하여, 저는 당연히 한전적자가 전적으로 탈원전이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매년 적자가 몇십조씩 나는데 당연히 원전비중 그거 조금 줄였다고 적자가 나는 것이 아니죠. 그런데, 2018년 원전 비중과 전력구입비 자료를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2016년 원전 비중 30.8% 전력구입비 41.07조 원 2018년 원전 비중 23.7% 전력구입비 49.91조 원) 위와 같이 전력구입비 가 9조원 가량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제가 저 자료를 바탕으로 주장하는건 “한전적자가 전적으로 탈원전으로 인한 것” 이 아닌 “탈원전이 원래 적자였던 한전의 적자 규모를 더 키웠다”입니다. 댓글 신고
    b7-0dab85 | 2023-03-22 14:35
  • 7.는 위와 같기에 생략합니다. 댓글 신고
    b7-0dab85 | 2023-03-22 14:35
  • +설령 제 주장을 모두 읽으시고 나서도 여전히 본인이 옳다 생각하고 계시더라도, 62님의 주장들로는 문재인이 퇴임 2주 전 원전 재가동을 명령한 것은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것도 추가로 설명 부탁드릴게요. 댓글 신고
    b7-0dab85 | 2023-03-22 14:38
  • 1. ““탈원전 정책이 완전 실패했고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가 아닌 “민주당이 탈원전 정책을 실패했고 성과를 거두지 못한 정책이라 생각한다” 입니다. ” -> 그럼 민주당이 뭐라고 생각하든 내 알빠노? 아니 씹년아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뭐가 문제였는지, 어떠한 문제를 일으켰는지 비판하라고 씨발련아. 말 빙빙 돌리고있네 씨발련이. 댓글 신고
    234-a5ea56 | 2023-03-23 01:06
  • 2. “근데 문재인의 탈원전 정책/공약은 문재인 본인보다 민주당의 의견이 더 크게 들어갔다고 알고있었는데” -> 민주당 의견이 들어가든 말든 문재인 정부에서의 탈원전 정책이 무슨 문제를 일으켰는지 얘기해보라고 씹년아. 아니 이 씨발련은 계속 뭔 민주당 입장이니, 이재명 정책이니 실패를 했느니 마느니 계속 말 돌리고있노? 즉, 니새끼는 무적권 문재인을 까야겠는데 마땅히 깔게 없으니 계속 말만 돌리고있다는 뜻이지 ㄲㄲ 댓글 신고
    234-a5ea56 | 2023-03-23 01:09
  • 3. “탈원전은 그런 거 없습니다. 그냥 가동률 올리면 원전비중 올라가고 그러는거에요.” -> 아니 씨발련아 문재인 임기중에 탈원전 시작도 안했고 원전비중도 일정했다고. 근데 뭐가 문제냐고 씨발련아. 댓글 신고
    234-a5ea56 | 2023-03-23 01:11
  • 굴보이 또 발작하네 ㅋㅋㅋ 댓글 신고
    20-632a0d | 2023-03-23 01:14
  • 반박하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ㄲ반박하면 뭐하냐 어차피 다시 기어나와서 똑같은개소리 앵무새마냥 지껄일건데 구더기 같은 새끼 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신고
    20-632a0d | 2023-03-23 01:16
  • 4. ““한전적자가 전적으로 탈원전으로 인한 것” 이 아닌 “탈원전이 원래 적자였던 한전의 적자 규모를 더 키웠다”입니다.“ -> https://m.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1055846.html 댓글 신고
    234-a5ea56 | 2023-03-23 01:31
  • 4-2. “원자력 발전 비중은 박근혜 정부 말인 2016년 29.97%을 기록한 뒤 2017년 26.81%로 떨어지고 2018년엔 23.39%까지 급감했다. 한빛원전에서 원자로 격납건물의 콘크리트 공극과 내부 철판(CLP) 부식 등의 부실이 발견되며 전체 원전으로 점검이 확대됐기 때문이다. 원자력 발전 비중은 이후 다시 올라가 2019년 25.91%, 2020년 29.01%, 지난해 27.39%를 기록했다.” 댓글 신고
    234-a5ea56 | 2023-03-23 01:32
  • 4-3.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때문이 아니라는데요? 반박좀 씨발련아. 댓글 신고
    234-a5ea56 | 2023-03-23 01:32
  • 반박을 할 수 있을리가 없지 댓글 신고
    2f-808fee | 2023-03-23 09:12
  • 1. 어떻게든 문재인 정부를 까야겠으니까 논리적으로 하나도 말이 안되는 개소리를 해대다가 댓글 신고
    2f-808fee | 2023-03-23 09:12
  • 2. 뭐가 문제인지 하나하나 다 논리적으로 지적당하니 뭐 할 말이 있을 수가 있나 ㅎㅎ 댓글 신고
    2f-808fee | 2023-03-23 09:14
  • 3. 그럼 이젠 문재인 정부한테 아무런 불만 없는거다 씹년아? 댓글 신고
    2f-808fee | 2023-03-23 09:15
  • (여기까지 반박 받습니다.) 댓글 신고
    2f-808fee | 2023-03-23 09:15
  • 아 그리고 앞으로 뭔 논리적으로 말도 안되는 주장에 대답을 해달라느니 링크 가져와서 그지랄 하지 말아주시길 바란다? 댓글 신고
    2f-808fee | 2023-03-23 09:16
  • 약간 그런 느낌이 든다? 댓글 신고
    2f-808fee | 2023-03-23 09:16
  • 아직도 모르나? 생각이란게 없다 댓글 신고
    25340cb0 | 2023-03-20 21:09
  •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틀리지 않았어ㅋㅋㅋ 정말 반일 하고 싶으면 일본하고 단교를 해야 의미가 있지 일제를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많이 쓰는지 모르는 븅신들이나 저지랄하지 댓글 신고
    147-822f25 | 2023-03-20 11:38
  • ?? 지랄까진 아닌데 혹시 매국이 일상화 되었나요? 댓글 신고
    a0-c4df27 | 2023-03-20 11:41
  • 너한텐 노재팬 안하면 매국이니? 댓글 신고
    11-975d52 | 2023-03-20 11:43
  • 이런 빙신들이 왜 이리 설치지?!? 댓글 신고
    101-13f656 | 2023-03-20 12:06
  • 중국도 노미국 한다고 아이폰 부수고 불매하더만 ㅋㅋ 스스로 소짱깨라고 광고하냐? a0-c4df27? 댓글 신고
    33-fb92c8 | 2023-03-20 14:51
  • 넌 중국 좋아해서 중국제 그렇게 많이 쓰고있냐? 중국이 싫어서 반중을 외치던, 일본이 싫어서 반일을 외치던 지들 자유지 임마 넌 일본 좋아하면 친일 외쳐 그것도 니 자유니까 댓글 신고
    95a86932 | 2023-03-20 12:02
  • 일본 싫다구 반일 외치면서 일제 불매하는거나 중국 싫어서 불매하는거나 뭐가 다름? 중국인은 죄없는 사람이 죽어도 잘죽었다고 히히덕거리는넘들이 뭘 잘났다고 반일스티커 붙이겠다는걸 조롱해? 댓글 신고
    95a86932 | 2023-03-20 12:05
  • 뭔 ㅈ같은 일반화여ㅋㅋㅋㅋ 논리가 존나 능지처참하네 혼자 급발진하는거 보소 댓글 신고
    147-822f25 | 2023-03-20 12:39
  • ㅋㅋ 일본까면 일본제품 쓰지말라며??중국까면 중국제품 쓰지말라는 논리데 ㅋ병신이 지논리에 모순에 봉착하니 자아분열하는거 봐라 ㅋㅋㅋ 댓글 신고
    61-03a09f | 2023-03-20 12:46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뼈 뿌러지겠닼ㅋㅋㅋ 댓글 신고
    159-3d7817 | 2023-03-20 15:31
  • ㅋㅋㅋㅋㅋㅋ 좀 치네 댓글 신고
    4822add4 | 2023-03-20 17:21
  • 윤석열 대통령 되니까 국민들이 갑자기 친일이 돼버렸어ㅋ 이젠 중일전쟁이 말고 일중전쟁, 러일전쟁 아니고 일러전쟁이라고 부르시겠어 아주. 북일관계라고 부르지 말고 일북관계라고 부르지그러냐?ㅋ 댓글 신고
    95a86932 | 2023-03-20 12:12
  • 한일 정상회담은 개뿔 일한 정상회담 하고왔지 윤석열 저 병신 쪼다새끼가 댓글 신고
    95a86932 | 2023-03-20 12:14
  •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틀리지 않았어ㅋㅋㅋ 정말 반중 하고 싶으면 중국하고 단교를 해야 의미가 있지 짱깨제품을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많이 쓰는지 모르는 븅신들이나 저지랄하지 댓글 신고
    145-292c3a | 2023-03-20 16:53
  • 어디 파는겨? 댓글 신고
    99-2a5ee1 | 2023-03-20 11:45
  • 정신병 또 도졌네 ㅅㅂ ㅋㅋㅋㅋ 댓글 신고
    186-f3393a | 2023-03-20 13:02
  • 야 일본 물건 안쓰는게 반일이냐? 지 애국자 놀이에 이순신 장군 스티커는 왜 붙이냐? 이순신장군은 일본이 무슨 나라신지도 모를텐데…일제시대도 아니고 무슨 친일타령이여. 그때야 진짜로 일본애들 수탈하고 하는데 동조하는걸 친일이라고 한거지. 일제 물건쓰는게 친일이냐? 일제 물건쓰지 말라고 하는건 반일이고? ㅋㅋㅋㅋㅋㅋ 야 이순신 장군이 지하에서 웃겠다. 그걸 또 무슨 국뽕에 차가지고 차에따 스티커까지 붙이고 아이고~ 신났네 신났어. 해방전부터 지금까지 근 100년간 일본물건 잘쓰다가 왜 불매운동을 하는지도 잘 모르고 그냥 난 애국자니까 일본꺼 안씀. 넌 쓰면 나라팔아먹는 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웃고간다. 댓글 신고
    51-5e8486 | 2023-03-22 11:05